•  


李喆圭, 與 比例代表 公薦 批判…“候補 登錄 前까지 바로잡길”|동아일보

李喆圭, 與 比例代表 公薦 批判…“候補 登錄 前까지 바로잡길”

  • 뉴스1
  • 入力 2024年 3月 18日 17時 58分


코멘트
이철규 국민의힘 인재영입위원장이 지난달 22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국민인재 영입 환영식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24.2.22 뉴스1
李喆圭 國民의힘 人材迎入委員長이 지난달 22日 서울 汝矣島 中央黨舍에서 열린 國民人材 迎入 歡迎式에서 發言을 하고 있다. 2024.2.22 뉴스1
國民의힘 公薦管理委員人 李喆圭 議員은 18日 “오늘 發表된 國民의힘 比例政黨人 國民의미래 候補 公薦 結果는 아쉬움이 크게 다가온다”며 “門 政權에 抵抗하며 黨을 위해 獻身해 온 同志들이 疏外된 데 對해 黨 指導部는 候補 登錄일 前까지 바로잡기를 바라며 이분들께 未安함을 傳한다”고 말했다.

李 議員은 이날 午後 自身의 페이스북에 “黨을 위해 獻身해 온 분들에 對한 配慮는 찾아보기 힘들다”며 이같이 밝혔다. 國民의힘 公管委員人 李 議員이 別途로 進行된 比例政黨 國民衣未來의 公薦 過程에 對해 異例的으로 否定的 立場을 밝힌 것이다.

그는 “特히 比例代表를 連續으로 두 番 配慮하지 않는다는 黨의 오랜 慣例는 깨어지고, 黨을 위해 獻身해 온 事務處 黨職者는 한名도 包含되지 못했다”며 “非對委員 2名이 比例代表에 包含되고, 生疏한 이름의 公職者 2名이 當選圈에 包含된 狀況에서 온갖 궂은일을 堪當해 온 黨職者들이 配慮되지 못한 데 對한 失望感은 더욱 크다”고 했다.

이는 現役 比例代表인 金睿智 非常對策委원이 再次 比例代表 當選圈에 包含된 것과 非對委員 中 金 非對委員과 함께 한지아 非對委員이 當選圈에 이름을 올린 것을 言及한 것으로 보인다.

이어 “湖南이라는 險地에서 保守의 旗幟를 들고 獻身해 온 湖南에 基盤을 둔 政治人들의 排除와 後順位 配置도 失望의 크기가 작지 않다”고 덧붙였다. 이날 湖南 出身 人士인 김화진 前 全南道黨委員長과 주기환 前 光州市黨委員長은 各各 比例 22番, 24番에 이름을 올렸는데, 週 前 委員長은 發表 直後 報道資料를 통해 比例代表 辭退의 뜻을 밝혔다.

親尹界 核心으로 分類되는 李 議員은 마무리된 地域區 公薦 過程에 對해서도 立場을 밝혔다.

李 議員은 “어제(17日)로 22代 總選에 出馬할 國民의힘 地域區 候補 公薦이 마무리됐다”며 “16年 만에 全國 254個 選擧區 全地域에 候補를 公薦해 執權黨의 責務를 다할 수 있게 되었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番 地域區 公薦에서는 大統領의 40年 知己 親舊도, 數十 年을 함께했던 同僚 檢事도 公薦 過程에서 源泉 排除됐다”며 “尹錫悅 政府에 몸담았던 腸·次官, 大統領室 首席 및 祕書官 中에서도 주진우 企劃官과 이원모 祕書官 2名을 除外하곤 모두 競選을 치렀으며, 2名 中 한名인 이원모 候補는 緣故地인 江南에서 龍仁으로 轉換配置 됐다”고 說明했다.

아울러 “어려운 競選에서 堂堂히 勝利해 公薦을 받았지만, 우리 黨의 總選勝利를 위해 公薦이 取消된 도태우, 장예찬 두 젊은 政治人들께는 안타까운 마음과 未安한 마음을 禁할 수 없다”며 “이제 野黨과 黨內 一部의 ‘親尹 公薦’ 프레임이 거짓 煽動으로 밝혀졌다”고 했다.

公管委員人 李 議員이 公開的으로 比例代表 公薦 過程에 對한 立場을 밝히면서 이를 둘러싼 많은 解釋이 提起된다. 또 總選 候補 登錄이 오는 22日까지인 만큼, 關聯 波長이 影響을 미칠지 注目된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