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白堊館, 下院 共和黨에 “바이든에 對한 根據없는 彈劾努力 끝내라”|동아일보

白堊館, 下院 共和黨에 “바이든에 對한 根據없는 彈劾努力 끝내라”

  • 뉴시스
  • 入力 2024年 3月 17日 08時 32分


코멘트

“大統領, 아들과 兄弟들 特惠로 收益” 主張 特檢 以後
시스켈 白堊館 法務拷問, 共和 下院議長에 公開書翰
長期調査 轉換時 다음 政權의 政治報復資料 될 수도

ⓒ뉴시스
조 바이든 大統領의 白堊館 法務顧問이 마이크 존슨 下院議長에게 大統領이 아들과 兄弟들의 事業 去來로 利得을 取했다는 根據없는 主張을 根據로 進行해온 彈劾 努力을 中止하라는 公開書翰을 보냈다.

에드 시스켈 白堊館 法務顧問은 15日에 作成한 公開書翰을 통해 “그 동안 共和黨이 下院 法司委員會에서 進行해 온 根據없는 彈劾 努力과 聽聞會 等에서 아무런 非理도 證明해 낸 것이 없다”고 指摘하면서 그런 提案을 했다.

그는 공화당이 내세운 聽聞會 證人들 조차도 大統領의 非理 主張에 찬물을 끼얹었을 뿐이라고 强調했다.

美 聯邦 檢察은 바이든과 러시아 情報部의 接觸 等 事實 無根의 虛僞 主張을 해온 전 聯邦搜査局(FBI) 要員 한 名의 證言에 따라 바이든 아들의 우크라이나 企業과의 癒着 等에 對한 搜査를 벌여왔지만 한 달 前에 이 提報者를 起訴했다.

이番 白堊館 發表는 檢察의 起訴 以後 한 달 만에 나온 것이다.

시스켈 法務 顧問은 마이크 존슨 下院議長을 向해 “ 이제는 彈劾 努力을 접고 앞으로 나아갈 때”라고 主張했다. 그러면서 “ 이제 이番 彈劾은 끝이 났다. 이런 엉터리 寸劇에 繼續해서 時間을 浪費하는 代身 우리는 國民들을 위해 해야할 일이 너무도 많이 남아있다”고 밝혔다.

白堊館 法律顧問이 공화당을 向해 이런 聲明을 發表한 것은 매우 異例的인 일이다.

下院의 多數를 차지하고 있는 공화당은 그 동안 바이든 彈劾 新聞을 繼續해왔지만 처음 出發할 때의 氣勢 騰騰한 態度와 달리 最近에는 調査가 거의 膠着狀態에 빠진 채 풀이 죽은 狀況이었다.

존슨 下院議長 조차도 바이든 聽聞會에서 彈劾이 可能한 非理를 發見할 수 있을지 不確實 하다면서 그 때문에 只今까지 調査를 끌고 온 議員들이 “挫折하고 있다”고 認定했다.

하지만 그는 지난 週 13日 웨스트 버지니아에서 이番 聽聞會 代身에 下院共和黨이 主導하는 “愼重하고 느린 ” 새로운 調査 過程을 導入해서 이番 事件에 對한 調査를 이어가겠다고 밝힌 바 있다.

그는 憲法上 彈劾에 對한 障壁이 너무 높다고 言及하면서 “國家에 對한 反逆, 上級 犯罪와 失錯行爲 等에 對한 規定이 너무 높다. 우리가 모든 證據들을 다 끌어 모아도 그 評價에 到達하려면 더 큰 努力이 必要하다”고 말했다.

바이든 大統領에 對한 彈劾 成功 可能性이 줄어들자 그 동안 공화당 院內 指導者들은 法務部가 彈劾에 必要할 수도 있는 (大統領側近의) 다른 人士들에 對한 犯罪搜査를 進行해줄 것을 期待해왔다. 그 들이 누군지는 아직도 不分明하다.

존슨 下院議長의 代辯人은 이에 對해 白堊館이 바이든 一家에 對한 搜査를 빨리 終結하려고 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라며 “ 하지만 彈劾問題의 終結을 決定하는 것은 白堊館이 아니다. 그건 議會가 決定할 일이다”라고 밝혔다.

한便 공화당이 主導하는 下院 監督委員會의 제임스 코머 委員長은 바이든 大統領의 아들 헌터 바이든이 不出席意思를 밝혔는데도 다음 週에 그에 對해 對한 聽聞會를 如前히 繼續하기로 했다.

그는 헌터 바이든 代身에 그와 去來한 적이 있는 以前의 去來處 파트너 여러 名을 召喚해서 證言을 들을 計劃이라고 말했다.

코머는 大統領 等 選出職 公務員에 關한 法的 倫理規定을 强化하는 立法을 目的으로 하고 있다. 존슨 議長도 詳細한 說明은 하지 않은 채 코머의 調査로 여러 件의 法律 違反 事項들이 發掘되었다고 말하고 있어 彈劾 聽聞會가 곧 終結될 것 같지는 않은 狀況이다.

공화당議員들의 犯罪 調査 聽聞 記錄들은 大部分 象徵的인 行動이기는 하지만 次期 政權의 檢察에게는 새로운 搜査를 始作할 關門이 될 可能性도 크다. 特히 도널드 트럼프 前 大統領이 執權할 境遇 그는 이 것들을 政治的 報復에 使用할 것이라고 이미 宣言한 바 있다.

[워싱턴= AP/ 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