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級 戰犯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護送되는 A級 戰犯들

A級 戰犯 ( 英語 : class-A war criminal , 日本語 : A級?犯 )은 포츠담 宣言 6項에 根據, 極東 國際 軍事裁判所 條例 第5條項에 定義된 戰爭 犯罪에 關해 極東國際軍事裁判 을 통해 有罪 判決을 받은 사람이다.

1952年 4月 28日 샌프란시스코 講和條約 의 發效로 日本이 主權을 回復한 直後인 5月 1日 , 기무라 度쿠타로 日本 法務總裁로부터 戰犯에 對한 日本 法上의 解釋 變更이 通知되었다. 戰犯 拘禁 中 死亡者는 모두 공武士로서, 戰犯 逮捕者는 抑留 또는 逮捕된 사람으로 取扱되었고, 典範으로 여겨진 사람들을 위해 여러 次例에 걸쳐 日本 國會에서 決意가 이루어졌다. 또한, 起訴된 사람을 包含해 A級 典範이라고 부르는 境遇도 있다.

逮捕 [ 編輯 ]

聯合軍 最高司令部 에서 從前 連絡 事務局을 통해 日本 政府에 通知되었고, 本人에게는 美 第8憲兵 司令部 出頭 命令으로 傳達되어 100名이 넘는 逮捕者를 냈다. 單, 當時 第1軍 司令官이었던 스기야마 하지메 는 第2次 戰犯 指名 目錄에 包含되어 있었지만, 出頭 命令을 받기 前인 9月 12日 에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또, 필리핀에서의 行爲는 마닐라 軍事 法廷에서 裁判했기 때문에 필리핀 에서 捕虜가 되지 않고 歸國했던 사람들은 日本 에서 逮捕된 後에 마닐라로 送還되었다.

戰犯 指名 [ 編輯 ]

第1次 [ 編輯 ]

第2次 [ 編輯 ]

第3次 [ 編輯 ]

第4次 [ 編輯 ]

기타 [ 編輯 ]

이타가키 세이시로 , 기무라 헤이打로 , 무토 아키라 는 海外에서 逮捕되었고, 하시모토 긴고로 는 日本 內에서 單獨으로 逮捕되었다. 오타니 게이지로 (大谷敬二?) 前 日本 東部 憲兵隊 司令官은 戰犯 指名을 받았지만 逃走했고, 1949年 야마구치縣 內에서 發見되어 逮捕되었다.

또 日本 占領 中 週日 버마 大使, 日本 占領 中 필리핀 大統領, 週日 獨逸 大使, 週日 이탈리아 大使, 獨逸 大使館 添附 無關·陸軍 中將 等 外國人도 多數 逮捕되었다.

極東 國際 軍事 裁判에 起訴된 被告人 [ 編輯 ]

關東軍 關係
이타가키 세이시로 - 미나미 지로 - 禹메즈 요시地로
特務機關
禱爾하라 겐지
陸軍 中央
아라키 사다오 - 사토 겐料 - 스즈키 데이理致 - 기무라 헤이打로 - 하시모토 긴고로 - 하타 슌로쿠 - 무토 아키라 - 마쓰이 이와네
海軍 中央
시마다 시게타로 - 오카 多카즈미 - 나가노 誤沙彌
總理大臣
度祖 히데키 (陸軍) - 히로타 고키 (外交官) - 고이소 구니아키 (陸軍) - 히라누마 기이치로 (司法 官僚)
大將代身
伽倻 오키노리
內大臣
祈禱 고이치
外務大臣
도고 시게노리 - 시게미쓰 마모루 - 마쓰오카 요스케
企劃院 總裁
호시노 나오키
獨逸 大使
오시마 히로시
이탈리아 大使
시라토리 도시오
思想家
오카와 슈메이

위에 있는 28名이 1946年 4月 29日 裁判에 起訴되었다. 28名 가운데, 오카와 슈메이 梅毒 에 依한 精神 障礙가 認定되어 訴追 免除되었고, 나가노 誤沙彌 마쓰오카 요스케 는 判決 前에 病死했기 때문에 1948年 11月 12日 에 被告로서 判決을 받은 사람은 25名이다. 死刑 1948年 12月 23日 에 執行되었다.

判決 [ 編輯 ]

絞首刑 (死刑) [ 編輯 ]

A級 戰犯 禱爾하라 겐지, 마쓰이 이와네, 度祖 히데키, 무토 아키라가 生前 마지막으로 쓴 글씨

終身刑 [ 編輯 ]


有期禁錮 [ 編輯 ]


判決 前 兵士 [ 編輯 ]

訴追 免除 [ 編輯 ]

處刑 後 [ 編輯 ]

處刑된 戰犯 7名의 死體는 요코하마 의 驅步야마 火葬터 (久保山火葬場)에서 化粧되었고, 遺骨은 美軍에 依해 도쿄만 에 버려졌다. 하지만, 12月 25日 고이소 구니아키 의 辯護士였던 自家 火葬場 勞動者들을 시켜 隱密히 빼돌렸다가 가까이에 있는 高젠지 (興?寺) 라는 절에 맡겼고, 1949年 5月 이즈 山의 孤兒 觀音에 隱密하게 埋葬되었다.

그 後 1960年 8月 16日 아이치縣 하즈 軍 (幡豆郡) 하즈 情 (幡豆町) 에 位置한 山가네 산 (三ヶ根山)의 山꼭대기 附近에 옮겨졌다. 산가네 山에는 殉國7四廟 가 設置되었고, 무덤에는 뼈가 粉骨되어 安置되었다.

쇼와 殉難者 [ 編輯 ]

1978年 10月 17日 야스쿠니 神社 에 死刑 및 獄中에서 死亡한 14名의 戰犯을 "쇼와 時代의 殉難者"라는 이름으로 合祀하였다. 야스쿠니 神社 에 戰死者 以外의 사람들이 合祀되는 것은 例外的이었고, 히로타 고키 等 非軍人을 合絲한 것도 例外的인 措置였다.


裁判을 免한 A級 戰犯 皮脂精子 [ 編輯 ]

不起訴에 依해 釋放 [ 編輯 ]


病으로 인해 釋放됨 [ 編輯 ]

A級 戰犯으로 指名되면서 釋放된 사람은 70名 程度 存在하지만, 仔細한 資料가 存在하지 않아 正確한 人員 數는 確定할 수 없다.

不起訴로 自宅 拘禁 解除 [ 編輯 ]

逃亡 [ 編輯 ]

日本 東部 憲兵隊 司令官이었던 오타니는 1946年 4月 典範으로 指名받자 假짜 遺書를 남기고 아내와 함께 자취를 감추었다. [4] 極東 國際 軍事 裁判 이 끝난 1949年 3月 , 야마구치縣 內에서 行商 (行商)으로 潛伏하고 있던 것이 發見되어 GHQ 에 逮捕되었다. [5] 같은 해 9月, 美國 飛行機 搭乘員 處刑 事件의 責任이 認定되어 有期禁錮 10年 判決이 내려졌고, 1956年 假釋放되었다.

自殺 [ 編輯 ]


A級 戰犯과 關聯된 極右 映畫 [ 編輯 ]

各州 [ 編輯 ]

  1. "A港 - 平和에 對한 罪"에선 無罪
  2. 監獄에서 死亡
  3. 獄中死
  4. 장성훈 <사무라이 精神은 없다> 북마크 2011年 p74
  5. 以上서 記者 [ 聯合뉴스 ] 日本 사무라이 傳說은 虛構 (2017.06.22)

같이 보기 [ 編輯 ]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