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홀딩스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株式會社 롯데홀딩스
株式?社ロッテホ?ルディングス
Lotte Holdings Co., Ltd.
創立 1948年 6月
創立者 名譽會長 辛格浩
本社 所在地 도쿄都 신주쿠區 니시신주쿠 3街 20番地 1號
代表者 會長(代表理事) 辛東彬
副會長 쓰쿠다 다카유키
社長(CEO) 多마츠카 겐이치
專務 苦楚 에이이치
副社長&CFO 고바야시 마사모토
主要 株主 고준샤 (28.1%)
웹사이트 롯데홀딩스

株式會社 롯데홀딩스 ( 日本語 : 株式?社ロッテホ?ルディングス , 英語 : Lotte Holdings Co., Ltd. , 文化語 : 로쯔데홀딩스)는 日本 도쿄都 신주쿠區 에 本社를 두고, 製菓 會社 롯데를 包含한 日本 傘下 企業을 管理하는 日本 의 持株會社이다.

槪要 [ 編輯 ]

1948年 辛格浩 가 日本국 도쿄都 신주쿠區 신오쿠보에 設立하였던 會社로는 껌 및 초콜릿을 製造하였던 舊 '株式會社 롯데'가 始初이다. [1] 1964年 사이타마縣 우라와視 누마카케地域에, 초콜릿과 아이스크림 메인工場을 建設, 2012年에 신주쿠工場을 閉鎖하고,사이타마현 四野마시의 껌工場으로 移轉, 한便 持株部門은 2007年 3月 20日附로, 日本의 産業活力再生特別措置法( 産業活力再生特別措置法 )에 따른 再建을 目的으로, 日本法人 會社名을 現在의 롯데홀딩스로 變更하여 持株會社로 變換하였다. 또한 舊 롯데의 製菓 部分을 子會社로 噴射하여 '株式會社 롯데'로 變更하였다.

2008年 3月에 긴자 코지 코너 , 같은 해 12月에는 메리 초콜릿 컴퍼니 의 全體 株式을 各各 取得해 傘下에 두었다. 2009年 7月 辛格浩 가 會長, 長男 신동주 가 副會長, 쓰쿠다 다카유키가 外部 招聘 形態로 社長에 就任했다. 2015年 7月 經營權 다툼이 發生하여, 신격호 總括會長이 名譽會長으로 退任하고 辛東彬 國際擔當副會長 兼 롯데持株 (韓國) 會長이 롯데홀딩스의 代表權을 갖게 되어 實質的인 그룹 總帥가 되었다.

關聯 子會社 [ 編輯 ]

各州 [ 編輯 ]

  1. “財閥의 민낯 …‘兄弟의 난’” . KBS NEWS. 2015年 8月 9日 . 2015年 8月 10日에 確認함 .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