無印良品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無印良品
製品 分野 生活 用品, 衣類, 家具, 食品
保有者 洋品計劃
國家 일본의 기 日本
始作 1980年
웹사이트 http://www.muji.net

無印良品 [1] (無印良品 日本語 : 無印良品 無知루시료힌 [ * ] , MUJI)은 1980年 設立된 日本 의 브랜드이다. [2] ‘商標 없는 좋은 品質의 製品’이란 뜻을 가진 無印良品은 日本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다. 各種 生活用品을 비롯해 衣類와 家口, 食材料 等 7000個가 넘는 品目을 만들어 판다. 日本語로 ‘無知루시료힌’이라 읽고 줄여서 ‘無知(MUJI) ’라 부른다. [3]

無印良品의 始作은 PB(自體브랜드)였다. 1980年부터 日本 大型 수퍼마켓 세理由에서 팔다 89年 會社를 따로 차려 獨立 브랜드가 됐다. 日本 全域과 韓國을 包含한 海外 24個 國家에 進出했다. [3]

製品 및 事業 [ 編輯 ]

無印良品은 1980年代 單 40個의 製品으로 始作했다. 一部 製品에는 펜, 鉛筆, 노트북, 保管 裝置, 衣類, 廚房 家電 製品, 食品 및 家庭 用品이 包含된다. 無印良品은 自動車도 만들었다. 뉴욕에 있는 것과 같은 無印良品 賣場은 規模가 크며 거의 모든 單一 製品을 갖추고 있다. 主要 事業에는 카페 無知(Cafe Muji), 밀 無知(Meal Muji), 無知 캠프사이트(Muji Campsite), 꽃집 및 홈 퍼니싱도 包含된다. 이 會社는 또한 無知 하우스(Muji House)와 같은 建築 프로젝트에도 參與했다.

2000年代 말까지 無印良品은 7,000個 以上의 다양한 製品을 販賣했다. 選擇한 素材에 따라 製品의 小賣 價格을 '平素보다 낮게' 維持하고 製造 工程을 簡素化하며 褒章을 最少化하는 等 '合理的인 價格' 브랜드로 포지셔닝된다. 2019年 4月, 無印良品은 日本 긴자에 最大 規模의 無印良品 賣場을 오픈했다. 會社는 6層에 亞텔리어 無知 긴자(Atelier Muji Ginza)를 追加했다.

無印良品은 宣傳, 베이징, 도쿄 긴자에 호텔을 오픈했다.

歷史 [ 編輯 ]

日本 오사카의 無印良品

無印良品은 1980年 12月 슈퍼마켓 체인 歲二流의 製品 브랜드로 始作되었다. 無印良品 製品群은 合理的인 價格의 高品質 製品을 提供하기 위해 開發되었으며 "낮은 價格"이라는 슬로건을 使用하여 販賣되었다. 製品은 透明한 셀로판, 一般 褐色 종이 라벨 및 빨간色 글씨로 鋪裝되었다. 無印良品은 消費者를 위해 小賣 價格을 引下하려는 努力을 통해 會社가 U字形 스파게티, 卽 스트레이트 스파게티를 販賣하기 위해 잘라낸 남은 部分을 販賣함으로써 浪費를 줄이는 것을 보았다.

1981年 세이부 類츠 그룹의 社長인 츠츠美 세이지가 無印良品 製品 專用 賣場을 열 것을 提案했지만, 세理由 理事들은 이 아이디어를 拒否했다. 會社의 諮問委員會는 大量 生産에 反對하는 賣場 아이디어를 提案하면서 이 아이디어를 支持했다. 會社는 賣場이 슈퍼마켓 製品群에서 獨立 製品 會社로 擴張될 수 있도록 하는 製品 開發을 始作했다. 이러한 製品에는 食品, 衣類, 文具類, 生活用品 等이 包含되었다.

1983年에는 도쿄 아오야마에 最初의 直營 無印良品點을 오픈했다. 1985年 無印良品은 海外 生産 및 調達을 始作했고, 1986年에는 直接 工場 注文을 始作했으며, 1987年에는 Muji가 글로벌하게 素材 開發을 始作했다.

1989年 洋品計劃은 企劃, 開發, 生産, 流通 및 販賣를 包含한 모든 無印良品 製品 및 運營에 對한 製造業體 및 小賣業體가 되었다.

1991年 無印良品은 런던에 첫 海外 賣場을 오픈했다.

1995年에는 "無印良品 쓰난 캠프場"의 株式이 日本證券業協會의 場外株式으로 登錄되었다. 1998年에 洋品計劃은 도쿄 證券 去來所 第2部에 上場되었다. 2001年부터는 첫 番째 섹션에 登載되었다.

'無印良品'이라는 브랜드名은 1999年頃부터 使用된 것으로 보인다.

2011年에는 아오야마의 첫 番째 無印良品 賣場이 全 世界의 製品을 갖춘 컨셉 스토어로 再開發되었다.

2020年과 2021年에 無印良品은 신장 自治區의 强制 勞動 條件에서 生産된 綿花 使用에 對한 調査를 받았다. 以後 無印良品은 홍콩과 같은 特定 市場에서 商品에 "신장 綿花"라는 라벨을 붙이는 것을 中斷했다. 2021年 12月, 홍콩, 臺灣, 日本 市場에서 單純히 '有機農 綿花'라는 라벨이 붙은 同一한 無印良品 衣類가 中國에서는 '신장 綿花'라는 배너 아래 無印良品에 依해 如前히 販賣되고 있는 것으로 報告되었다.

運營 國家 [ 編輯 ]

日本에서는 洋品計劃이 2017年 8月 基準으로 328個의 直營 賣場을 保有하고 있으며 124個의 賣場에 製品을 供給하고 있다. 洋品計劃은 오사카, 고텐바, 후쿠오카에 3個의 工場 賣場을 두고 있다.

2022年 8月 基準으로 덴마크(1) 英國(7), 핀란드(1), 프랑스(7), 이탈리아(6), 獨逸(7), 아일랜드(1), 스웨덴(1), 스페인(4), 폴란드(1), 포르투갈(1), 스위스(1) 美國(10), 캐나다(9), 홍콩(19), 마카오(1), 싱가포르(15), 말레이시아(1) 9), 韓國(40), 中國 本土(325), 臺灣(58), 泰國(26), 濠洲(5), 인도네시아(6), 필리핀(5), 바레인(2), 쿠웨이트(3), 카타르(2), 사우디아라비아(5), UAE(7), 오만(1), 印度(3), 베트남(3)을 包含 579個의 國際 小賣店이 있다.

디자인 [ 編輯 ]

無印良品은 獨特한 디자인으로 有名하며, 이는 7,000個 以上의 製品에 걸쳐 適用된다. 評論家들은 無印良品의 디자인 스타일을 平凡함, "單純함", "미니멀리스트", "바우하우스 스타일"로 描寫했다.

無印良品의 製品 디자인과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材料 選擇, 簡素化된 製造 工程, 最小限의 褒章을 基盤으로 한다. 無印良品 製品은 色相 範圍가 制限되어 있으며, 最小限의 包裝으로 선반에 陳列되어 있으며 機能的인 製品 情報와 價格表만 標示되어 있다. 製品에 包含된 仔細한 指針은 一般的으로 日本語로만 印刷되어 있지만 一部 製品에는 多國語 飜譯이 包含되기 始作했다.

디자인 接近 및 製作 [ 編輯 ]

無人計劃은 企業 웹사이트에서 "理由가 있어서 낮은 價格"이라는 元來 無人 마케팅 슬로건에 充實하면서 "平常時보다 낮은" 小賣 價格으로 高品質 製品을 生産한다는 原則을 合理化하고 있다. 無印良品은 카탈로그 웹사이트에서 "無印良品 디자인의 中心에는 日本의 簡潔 槪念, 卽 單純함의 槪念이 있다"고 明示하고 있으며, "힘든 日常 生活에 조용한 平穩함을 가져오는 것"을 目標로 하고 있다. 인터뷰에서 無人 USA의 社長인 아자미 히로요시는 武人의 디자인 文化가 基本的이고 必要한 "單純한" 製品을 디자인하는 데 重點을 두고 있다고 說明했다.

無印良品은 디자인에 있어서도 "사람이나 環境에 深刻한 影響을 미칠 수 있는 物質의 使用을 制限"하고 "모듈을 標準化하고 分解를 容易하게 하며 包裝을 줄여 廢棄物을 줄인다"는 環境 指針을 따른다.

無印良品의 디자인 프로세스는 技術 그 自體를 拒否하며, 프로토타입 디자인은 不必要한 細部 事項을 奬勵하지 않기 위해 컴퓨터가 아닌 종이로 製作된다. 消費者의 製品 使用에 따라 製造 工程이 決定되는데, 이는 디자인 優先順位이다. 마감, 선 및 形態는 製造 容易性을 위해 最小化된다.

最近 몇 年 동안 無印良品은 現地 文化와 匠人精神을 鑑賞하는 데 注力해 왔다. 파운드 無知(Found Muji) 製品 라인은 武人의 디자이너들이 全 世界的으로 使用되는 工藝品과 아이템에 焦點을 맞춰 會社의 디자인 接近 方式을 따르는 製品과 디자인을 찾는 運動이다.

디자이너 [ 編輯 ]

無知 카 1000

無印良品의 製品은 디자이너 個人의 所有가 아니다. 無印良品은 自社 製品 中 一部가 海外 有名 디자이너의 作品이었다고 밝혔지만, 그들이 누구인지는 밝히지 않았다. 하지만 自身의 參與를 公開的으로 밝힌 디자이너도 있다. 가장 注目할만한 사람은 後카社와 나오토, 재스퍼 모리슨, 제임스 어바인, 샘 헥트 및 콘스탄틴 그르치치이다.

無印良品은 다른 會社와 디자인 協業에 參與한다. 2001年에 無人과 닛산自動車는 無知 카 1000(Muji Car 1000)을 生産했다. 이러한 燃料 效率性, 저排出, 低費用 限定版의 車輛은 可能한 限 再活用 素材를 使用하는 것을 目標로 했다. 無印良品의 노브랜드 戰略에 따라 自動車에는 브랜드 로고가 없었다.

製造業體 [ 編輯 ]

一般的으로 無印良品은 製造 出處를 非公開로 維持한다.

注目할만한 例外 中 하나는 獨逸에서 가장 오래된 家具 製造業體인 土넷(Thonet)과의 協業이다. 2008年에 無印良品과 土넷은 두 가지 라인의 미니멀리스트 家具를 生産하기 위한 協力을 發表했다. 첫 番째는 土넷의 象徵的인 No. 14 椅子에 敬意를 표하여 제임스 어바인(James Irvine)李 디자인한 구부러진 나무 椅子였다. 두 番째는 콘스탄틴 그르치치가 디자인한 鋼鐵 관형 椅子와 冊床이었다. 土넷의 專務理事인 롤랜드 오나커(Roland Ohnacker)는 "18~35歲의 靑少年이 土넷 브랜드 世界에 들어갈 수 있도록 돕는 것"이 目標라고 밝혔다. 2009年 봄부터 이 家口는 一部 無人 賣場에서 購入할 수 있다.

出處 [ 編輯 ]

  1. Muji 企業情報 의 會社名
  2. 逆發想 디자인 無印良品 "아는 게 病이다" 한겨레, 2013年 4月 29日
  3. 紙綿보기, 入力 2018 03 06 00:02 | 經濟 2面 (2018年 3月 6日). ““無印良品의 哲學? 消費者에게 必要없는 物件은 안 판다”” . 2021年 3月 28日에 確認함 .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