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兒童의 安全한 인터넷 使用을 위한 YouTube의 努力 - YouTube 作動의 原理
콘텐츠로 移動
YouTube의 使命

YouTube는 플랫폼에서 어떤 方式으로 兒童 및 靑少年 保護를 支援하나요?

오늘날 兒童과 靑少年은 自身의 固有한 關心分野가 反映된 肯定的인 커뮤니티를 찾기 爲해 YouTube를 訪問하며 YouTube에서 無限한 可能性을 接할 수 있습니다. 兒童과 靑少年에게 想像力과 好奇心을 發揮할 수 있는 空間과 道具를 提供하는 YouTube는 어린 使用者가 온라인에서 무엇을 發見하고 經驗할지에 對해서는 각별한 保護와 深思熟考가 必要하다는 事實도 잘 알고 있습니다.

아동 및 청소년의 안전 보장

YouTube의 兒童 및 靑少年 原則이란 무엇인가요?

YouTube는 兒童 및 靑少年 原則 을 遵守하며 이는 兒童과 靑少年에게 더욱 安全하고 豐饒로운 經驗을 造成하기 위한 YouTube의 努力의 核心을 이룹니다.

지난 數年 동안 YouTube는 全 世界 어린이와 家族의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安全하고 有益한 高品質 플랫폼을 構築하기 위해 努力해 왔습니다. YouTube는 一連의 强力한 政策 과 서비스를 構築하여 攝食障礙 및 自殺을 助長하는 콘텐츠, 危險한 챌린지 等으로부터 全體 커뮤니티를 保護하며 使用者를 信賴할 수 있는 出處로 連結하기 위해 폭넓은 努力을 기울여 왔습니다.

YouTube Kids와 監督 環境은 무엇인가요?

YouTube Kids 와 靑少年을 위한 監督 環境 은 年齡帶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 라이브러리를 提供하고 子女의 機器 使用 時間을 管理할 수 있는 廣範圍한 道具를 家庭에 提供합니다. 兒童 發達 專門家들과 協力하여 構築된 이 環境은 每月 1億 名이 넘는 活性 視聽者(로그인 및 로그아웃 狀態 包含)가 利用하고 있습니다.

兒童과 靑少年의 온라인 活動 方式이 繼續해서 發展함에 따라 YouTube 서비스와 政策도 끊임없이 進化할 것입니다.

基本 YouTube 앱에는 어떤 兒童 保護 措置가 마련되어 있나요?

YouTube에서는 兒童과 家族을 最大限 保護하기 위해 關聯 技術과 人力에 積極 投資하고 있습니다.

父母 및 保護者가 別途 使用 設定하지 않는 限, 滿 13歲 以上(또는 居住 國家에서 適用되는 適正 年齡 )이어야 YouTube를 使用할 수 있습니다. YouTube 커뮤니티 가이드 에서는 플랫폼에서 許容되지 않는 콘텐츠를 明示하며 具體的인 兒童 保護 政策 에 따라 兒童이 特定한 危險에 處할 수 있는 콘텐츠를 禁止하고 있습니다.

YouTube Kids는 年齡에 적합하고 品質 原則을 遵守하며 全 世界 兒童의 다양한 關心分野를 充足할 수 있을 만큼 다양한 콘텐츠를 識別하기 위해 努力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努力에는 兒童 미디어, 兒童 發達, 디지털 學習, 市民意識 分野의 外部 專門家 意見을 바탕으로 設計된 具體的인 콘텐츠 政策이 包含됩니다.

또한 YouTube에 家族 콘텐츠를 위한 適切한 環境을 造成하도록 플랫폼을 發展시키고 있으며, 外部 및 內部의 關聯 專門家 意見을 反映하여 製品 및 政策을 改善하고 있습니다.

YouTube는 兒童 對象 廣告 揭載를 위해 兒童 데이터를 蒐集하나요?

YouTube는 實際 使用者의 年齡과 相關없이 YouTube에서 兒童用으로 識別된 콘텐츠를 視聽하는 모든 使用者의 데이터를 兒童 데이터로 取扱합니다. 兒童用 動映像에서는 데이터 蒐集 및 使用이 制限되며, 따라서 一部 製品 機能이 制限되거나 使用 中止됩니다. 例를 들어 兒童用 콘텐츠에는 個人 맞춤 廣告가 揭載되지 않으며 댓글 및 알림 等의 一部 機能도 支援되지 않습니다. 모든 크리에이터는 콘텐츠가 兒童用인지 與否를 指定해야 합니다.

個人 맞춤 廣告는 YouTube Kids 및 YouTube 監督 環境 使用者에게 揭載되지 않습니다. 이는 動映像을 視聽 中인 特定 使用者가 아니라 視聽 中인 콘텐츠를 基盤으로 動映像에 廣告가 揭載됨을 의미합니다.

YouTube에서는 크리에이터로 活動하며 콘텐츠를 揭示하거나 다른 크리에이터의 動映像에 出捐하는 兒童을 어떻게 保護하나요?

서비스 約款 에 明示된 바와 같이, 適正 同意 年齡 未滿의 兒童은 父母나 法的 保護者가 使用 設定한 境遇 YouTube 또는 YouTube Kids(該當하는 境遇)를 使用할 수 있습니다.

YouTube Kids와 YouTube의 保護者 監督 環境에서 兒童은 콘텐츠를 업로드하거나 라이브 스트리밍을 할 수 없고 댓글을 읽고 쓰거나 金融 去來와 關聯된 機能을 使用할 수 없습니다. YouTube는 未成年者가 映像에서 成人과 同伴하지 않은 채 라이브 스트림에 出演하는 境遇 스트림을 終了하는 等 라이브 스트림에서 未成年者를 더욱 安全하게 保護하기 위한 追加 措置를 施行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는 兒童이 出捐하는 動映像을 製作하는 크리에이터가 自身의 法的 義務를 理解할 수 있도록 兒童이 出捐하는 콘텐츠를 위한 勸奬事項 과 明示的인 안내도 提供하고 있습니다. 크리에이터는 同意를 받는 것 外에도 必須 許可, 賃金/收益 共有, 學校 및 敎育, 業務 環境 및 時間 等 兒童의 콘텐츠 出捐과 關聯된 모든 法, 規則, 規制를 遵守할 責任이 있습니다.

YouTube는 未成年者 不適合 콘텐츠 視聽을 어떻게 制限하나요?

YouTube는 使用者 年齡에 적합한 經驗을 提供하기 爲해 最善을 다하고 있습니다. 一般的으로 콘텐츠 視聽 對象을 가장 잘 判斷할 수 있는 사람은 바로 크리에이터 本人이기 때문에 YouTube는 必要한 境遇에 自身의 콘텐츠에 直接 年齡 制限을 適用 할 수 있는 機能을 提供합니다. 콘텐츠에 年齡 制限이 適用된 動映像을 視聽하려면 YouTube에 로그인해야 하며 計定 年齡이 滿 18歲 以上이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을 境遇 警告가 表示되며 年齡에 적합한 다른 콘텐츠를 찾도록 리디렉션됩니다. YouTube 커뮤니티 가이드는 업로더를 위한 콘텐츠 年齡 制限 適用 關聯 案內가 包含되어 있습니다.

YouTube 檢討者는 콘텐츠를 檢討하여 滿 18歲 未滿의 視聽者에게 不適合한 動映像이 發見되면 年齡 制限을 適用합니다. 또한 必要한 境遇 年齡 制限을 自動으로 適用할 수 있도록 머신러닝을 使用해 콘텐츠를 感知하고 있습니다. 年齡 制限이 잘못 適用되었다고 判斷한 업로더는 決定에 抗訴할 수 있습니다.

一貫性 있는 市廳 環境을 만들기 위해 大部分의 第3字 웹사이트에서 年齡 制限 動映像에 액세스하려는 視聽者는 滿 18歲 以上의 使用者가 로그인해야 視聽할 수 있는 YouTube로 리디렉션됩니다. 이러한 措置 德分에 動映像이 어디에서 發見되든 相關없이 適切한 視聽者層만 視聽 可能합니다.

YouTube에서는 動映像에서 危險한 狀況에 놓인 兒童을 어떻게 保護하나요?

YouTube는 兒童을 性的 對象化하거나 虐待하는 動映像, 再生目錄, 미리보기 이미지, 댓글을 禁止하는 明確한 政策 을 恒常 施行해 왔습니다. 머신러닝 시스템을 使用하여 이러한 政策 違反을 事前에 感知하고 全 世界 檢討者들이 시스템 감지 또는 使用者 申告를 통해 摘發된 違反 콘텐츠를 迅速하게 削除하고 있습니다. 未成年者를 性的 對象化하거나 虐待하고자 하는 使用者의 計定을 卽時 解止하며 各國의 法 執行 機關과 協力하는 NCMEC( National Center for Missing and Exploited Children )에 不法 行爲를 申告합니다.

未成年者가 出演하더라도 YouTube 政策을 違反하지는 않은 콘텐츠도 있겠지만 YouTube에서는 이러한 未成年者가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兒童 虐待의 危險에 處했을 수 있다고 看做합니다. 따라서 YouTube는 政策 施行에 더욱 신중한 接近 方式을 取하고 있습니다. 머신러닝 시스템에서 未成年者가 危險에 處할 수 있는 動映像을 事前에 識別하도록 하고 實時間 스트리밍 機能 制限 , 댓글 使用 中止 , 맞춤 動映像 制限 等의 保護 措置 를 大規模로 適用합니다.

또한 온라인에서 CSAI(兒童 性的 虐待 이미지) 콘텐츠가 사라지도록 YouTube는 技術分野 業體 및 NGO를 包含한 業界와 協力하여 業界 最高 水準의 머신러닝 技術을 提供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技術 德分에 수많은 純粹한 意圖의 콘텐츠 사이에서 CSAI 콘텐츠를 識別할 수 있습니다. CSAI 콘텐츠 一致 項目이 發見되면 現地 法規 및 規定에 따른 責任感 있는 申告가 이루어지도록 파트너에게 報告됩니다.

[兒童 및 家族을 위한 諮問 委員會] 紹介(https://www.youtube.com/howyoutubeworks/our-commitments/advisory-committee/)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