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YouTube 憎惡心 表現 및 괴롭힘 防止 政策 - YouTube 作動의 原理
콘텐츠로 移動
YouTube의 使命

YouTube는 憎惡心 表現 및 괴롭힘으로부터 커뮤니티를 어떻게 保護하나요?

自身의 見解를 共有해 준 크리에이터는 勿論 온라인 괴롭힘과 憎惡性 콘텐츠의 온라인 擴散을 硏究하는 專門家 集團의 諮問을 받아 憎惡心 表現 괴롭힘 防止 에 對한 政策을 樹立했습니다. 또한 政治的 範疇의 모든 側面에 屬하는 여러 政策 組織의 立場도 들었습니다. 다른 政策 違反 콘텐츠와 마찬가지로 YouTube에서는 憎惡心 表現 및 괴롭힘 防止 政策을 違反하는 콘텐츠를 迅速하게 削除합니다.

증오심 표현에 대응

憎惡心 表現과 괴롭힘의 差異는 무엇인가요?

憎惡心 表現 政策은 特定 集團과 그 集團의 構成員을 保護합니다. 政策을 違反한 콘텐츠는 削除됩니다. 年齡, 性別, 人種, 階級, 宗敎, 性的 趣向 또는 軍畢 與否와 같이 保護받아야 할 屬性을 지닌 集團에 對한 憎惡 또는 暴力을 助長하는 콘텐츠를 憎惡心 表現으로 看做합니다. 이 政策에는 該當 集團 構成員의 尊嚴性을 侵害하거나 이러한 集團을 先天的으로 劣等하거나 病이 있는 것으로 描寫하거나 나치즘 等 憎惡心을 부추기는 理念을 助長하거나 이 集團에 對한 陰謀論을 퍼트리거나 學校 銃器 亂射 等 이미 立證된 暴力的 事件의 發生을 否認하는 等의 一般的인 形態의 온라인 憎惡 發言도 包含됩니다.

YouTube 信用安全팀 經營陣이 憎惡心 表現으로부터 커뮤니티를 保護하는 方法을 說明합니다.

괴롭힘 防止 政策은 識別 可能한 個人을 保護하며 政策을 違反한 콘텐츠는 削除됩니다. 保護 對象 集團 身分이나 身體的 特徵과 같은 本質的 屬性을 理由로 個人을 持續的이거나 惡意的으로 侮辱하는 콘텐츠를 괴롭힘으로 看做합니다. 이 政策에는 未成年者에게 故意로 羞恥心을 주거나 侮辱하는 行爲, 威脅, 괴롭힘, 身上 털기 또는 잘못된 팬 活動 助長 等의 有害한 行爲도 包含됩니다.

YouTube 信用安全팀 經營陣이 괴롭힘으로부터 커뮤니티를 保護하는 方法을 說明합니다.

YouTube는 有害한 陰謀論을 어떻게 管理하나요?

憎惡心 表現 괴롭힘 防止 政策에 따라 YouTube는 個人이나 集團을 對象으로 한 實際 暴力을 正當化하는 데 使用된 陰謀論을 다룬 콘텐츠를 禁止합니다. QAnon 또는 Pizzagate와 같이 有害한 陰謀論에 連累되었다고 示唆하며 特定 人物을 威脅하거나 괴롭히는 콘텐츠가 그 例에 該當합니다. 언제나 그렇듯이, 脈絡이 重要 합니다. 이러한 問題에 對한 뉴스 報道나 個人 또는 保護 對象 集團 을 특정하지 않고 該當 問題를 다룬 콘텐츠는 許容될 수 있습니다. 陰謀論을 助長하는 集團의 性格과 戰略이 繼續 달라짐에 따라 앞으로도 狀況에 맞게 政策을 調整하고 責任을 다하는 데 必要한 措置를 取하겠습니다.

YouTube는 憎惡心 表現 및 괴롭힘 防止 政策을 어떻게 施行하고 있나요?

憎惡心 表現 및 괴롭힘에 關한 政策은 現地 言語와 脈絡의 微妙한 差異에 對한 理解를 바탕으로 施行해야 하기 때문에 매우 까다로운 政策 分野입니다. YouTube는 政策을 一貫性 있게 施行하기 위해 言語 및 主題에 對한 專門 知識을 갖춘 檢討팀을 運營하고 있습니다. 또한 머신러닝을 活用해 有害한 콘텐츠를 事前에 感知하여 檢討 人力에게 보냅니다. YouTube는 每 分期 政策을 違反한 數萬 個의 動映像과 채널을 削除합니다. 反復的으로 政策을 違反하는 채널의 境遇 YouTube 파트너 프로그램 參與 停止(채널의 收益 創出 禁止), 警告 適用 (콘텐츠 削除) 또는 채널 閉鎖 等의 嚴重한 措置를 取합니다.

이러한 政策은 YouTube가 同意하지 않는 政治的 見解에 否定的으로 作用하나요?

YouTube는 政策을 開發하고 改善할 때 크리에이터와 NGO의 專門家, 法律 執行 機關, 學界와 産業界 等 다양한 對象의 見解를 傾聽하며, 다양한 政治的 스펙트럼의 專門家들과 만나 이야기를 듣습니다. 政策이 開發되면, 콘텐츠를 揭示한 使用者에 相關없이 글로벌 檢討 팀에서 客觀的인 가이드라인에 따라 새로운 政策을 一貫되게 施行할 수 있도록 많은 時間을 投資하고 있습니다. YouTube는 多樣한 크리에이터 커뮤니티 간 아이디어 交換이 活潑하게 이뤄지며 眞情性 있는 목소리를 낼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었습니다.

憎惡心 表現 政策 施行에 例外事項이 있나요?

YouTube는 表現의 自由를 支持하는 플랫폼입니다. 憎惡心 表現은 許容되지 않지만 敎育, 다큐멘터리, 科學 또는 藝術을 主目的으로 하는 動映像에는 例外가 適用됩니다. 例를 들어, 憎惡 團體에 關한 다큐멘터리가 이에 該當됩니다. 다큐멘터리에 憎惡心 表現이 包含될 수 있지만 다큐멘터리의 意圖가 분명하고, 憎惡心 表現을 助長하는 內容을 담고 있지 않으며, 視聽者에게 다큐멘터리에서 다루는 內容과 그 理由를 理解할 수 있는 充分한 脈絡을 提供하는 境遇에는 許容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이를 濫用해서는 안 됩니다. 憎惡心 表現 政策을 違反한 콘텐츠를 發見한 境遇 YouTube팀에서 檢討하도록 申告 할 수 있습니다.

YouTube는 反復的인 괴롭힘을 어떻게 解決하나요?

괴롭힘에 關한 政策 을 違反한 動映像은 削除됩니다. 또한 個別 動映像이 政策을 違反하지 않더라도 多數의 動映像 또는 댓글에서 反復된 行動 패턴을 보이는 괴롭힘이 發生하는 境遇가 있습니다. 괴롭힘에 關한 政策을 反復的으로 違反하는 채널은 YouTube 파트너 프로그램(YPP) 參與가 停止되어 YouTube에서 收益을 創出할 수 없게 됩니다. 이는 信賴할 수 있는 크리에이터에게만 特權을 주기 위한 措置입니다. 이러한 채널은 警告를 받거나(콘텐츠 削除로 이어질 수 있음) 計定이 停止될 수도 있습니다.

크리에이터가 自身을 保護하고 채널에 健全한 疏通 環境을 造成하기 위해 使用할 수 있는 道具는 무엇인가요?

YouTube에서는 政策 및 시스템을 통해 크리에이터가 憎惡心 表現과 괴롭힘으로부터 스스로를 保護하는 데 쏟는 에너지를 最少化할 수 있도록 努力하고 있으며, 아래 羅列된 것처럼 環境 管理를 도와줄 道具도 마련해 두었습니다.

YouTube는 크리에이터가 채널에 健全한 疏通 環境을 造成할 수 있도록 댓글 檢討 道具를 提供하고 있습니다. 不適切할 수 있는 댓글은 檢討를 위해 保留 되므로 크리에이터가 自身의 視聽者에게 適切한 댓글을 決定할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터가 댓글에서 特定 單語를 遮斷하거나 特定 人物의 댓글 作成을 遮斷하거나 다른 使用者가 채널의 댓글을 더 效率的으로 모니터링하도록 管理 權限을 割當할 수 있는 道具도 提供합니다.

또한 YouTube에서 서로 尊重하는 疏通 文化를 奬勵하기 위해 他人에게 不快感을 줄 수 있는 댓글을 作成하려는 使用者에게 警告 메시지가 標示되는 機能을 마련하였고 댓글을 揭示하기 前에 不快感을 주지 않도록 修正할 수 있는 옵션을 提供합니다.

마지막으로 크리에이터가 YouTube에서 安心하고 活動하도록 도와주는 리소스 目錄 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아직도 必要한 措置가 많다는 點을 잘 알고 있으며 이를 實現하기 위해 最善을 다하고 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