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콘텐츠 政策 및 커뮤니티 가이드 - YouTube 作動의 原理
콘텐츠로 移動
YouTube의 使命

YouTube는 有害한 콘텐츠를 어떻게 管理하고 있나요?

YouTube는 누구나 動映像을 업로드하여 全 世界와 共有할 수 있는 開放的인 動映像 플랫폼입니다. 이러한 開放性은 놀라운 機會를 提供하지만 解決해야 할 挑戰課題度 隨伴합니다. YouTube가 創意的인 表現과 責任感 사이에서 適切한 地點을 찾아 有害한 콘텐츠로부터 커뮤니티를 保護하기 위해 恒常 努力하고 있는 理由이기도 합니다. YouTube에는 健全한 環境을 造成하기 위한 네 가지 接近 方式(four Rs)이 있습니다. 政策을 違反하는 콘텐츠를 最大限 빨리 削除하고(Remove), 使用者에게 被害를 입힐 수 있는 잘못된 情報와 政策 違反 可能性이 있는 콘텐츠의 擴散을 防止하고(Reduce), 使用者가 뉴스와 情報를 檢索할 때 公信力 있는 出處에 優先順位를 두고(Raise), 信賴할 수 있는 크리에이터와 아티스트에게 補償을 提供한다는 것입니다(Reward).

유해한 콘텐츠 관리

YouTube는 有害한 콘텐츠를 어떻게 削除하고 있나요?

責任 있는 플랫폼이 되기 위한 YouTube의 約束은 커뮤니티 가이드 에서부터 始作됩니다. 이러한 政策은 커뮤니티를 安全하게 保護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YouTube에서 許容되는 콘텐츠와 許容되지 않는 콘텐츠를 明示하고 動映像, 댓글, 링크, 썸네일 等 플랫폼에 存在하는 모든 類型의 콘텐츠에 適用됩니다. YouTube 政策은 憎惡心 表現, 괴롭힘, 兒童 安全, 暴力的인 極端主義 같은 領域을 아우릅니다.

各 政策은 다양한 外部 産業 및 政策 專門家들과 더불어 YouTube 크리에이터들과 協力해 開發되었으며 體系的인 檢討를 통해 時宜性을 維持하도록 努力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事例로는 憎惡心 表現 및 괴롭힘 政策에 對한 2019年의 重要 업데이트, 2020年에 마련된 有害한 陰謀論 콘텐츠 防止 政策, 팬데믹 期間 동안 繼續 업데이트된 잘못된 코로나19 醫療 情報 防止 政策 等이 있습니다.

YouTube는 사람의 檢討와 머신러닝의 도움을 받아 YouTube 政策을 違反하는 콘텐츠를 可能한 限 빨리 削除하고 問題의 素地가 있는 것으로 疑心되는 콘텐츠를 大量으로 感知합니다. 그에 더해 信賴 基盤 申告者 프로그램에 參與하는 專門家뿐 아니라 YouTube 커뮤니티로부터도 問題의 素地가 있는 콘텐츠에 關한 直接的인 申告를 接受 받고 있습니다. 政策을 違反하는 콘텐츠가 削除되기 前에 少數에게만 露出되거나 或은 아예 露出되지 않도록 다양한 努力도 竝行하고 있습니다. 自動 申告 시스템은 커뮤니티에 露出되기 前에 콘텐츠를 感知하고 檢討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콘텐츠가 識別되면 콘텐츠 檢討者가 政策 違反 與否를 評價합니다. 政策을 違反한 것으로 確認된 콘텐츠는 削除되며 向後 感知 力量을 向上시키기 위해 머신을 학습시키는 데 使用됩니다. 콘텐츠 檢討者는 EDSA(敎育, 다큐멘터리, 科學, 藝術)로서의 意圖가 분명한 콘텐츠를 保護하는 役割도 합니다.

YouTube는 使用者에게 被害를 입힐 수 있는 잘못된 情報와 政策 違反 可能性이 있는 콘텐츠의 擴散을 어떻게 防止하고 있나요?

YouTube 커뮤니티 가이드를 통해 YouTube 콘텐츠가 지켜야 할 規則을 定해 놓았지만 政策을 違反하지 않더라도 問題의 素地가 있는 콘텐츠는 늘 存在합니다. 이러한 政策 違反 可能性이 있는 콘텐츠는 YouTube 視聽 콘텐츠의 1%에 不過합니다. 하지만 1%도 許容할 수 없습니다.

이에 따라 政策 違反 可能性이 있는 콘텐츠의 擴散을 防止하고자 2019年에 推薦 시스템에 對한 變更事項을 發表했고, 그 해 購讀하지 않은 채널 및 맞춤 動映像에서 이러한 콘텐츠를 視聽하는 時間이 美國 內에서만 70% 減少하는 成果를 얻었습니다. 다른 市場에서도 맞춤 動映像에서 政策 違反 可能性이 있는 콘텐츠를 視聽하는 時間이 줄었습니다. 또한 YouTube 서비스가 提供되는 모든 市場에서 政策 違反 可能性이 있는 콘텐츠를 줄이기 爲해 2021年 3月부터 推薦 시스템 變更事項을 適用했습니다. YouTube는 앞으로도 政策 違反 可能性이 있는 콘텐츠의 推薦 可能性을 줄이기 爲한 努力을 꾸준히 이어갈 것입니다. 알고리즘 變更事項이 效果를 發揮하기까지 時間이 걸리고 政策 違反 可能性이 있는 콘텐츠의 照會數가 騰落할 수도 있지만 YouTube의 目標는 購讀하지 않은 채널 및 맞춤 動映像에서 政策 違反 可能性이 있는 콘텐츠가 시청되는 比率을 全體의 0.5% 未滿으로 維持하는 것입니다.

YouTube는 어떤 方式으로 公信力 있는 콘텐츠에 優先順位를 두고 있나요?

關聯性, 人氣도 等 다양한 要素들이 YouTube 檢索 및 맞춤 動映像에 一般的으로 露出되는 動映像을 決定하는 重要한 基準이 됩니다. 하지만 뉴스, 政治, 醫療, 科學 情報와 같은 主題에 있어서는 公信力보다 重要한 것은 없습니다. 이 問題를 多角度로 解決하기 위해 一連의 機能을 導入한 理由가 여기에 있습니다.

例를 들어 뉴스로서의 價値가 있는 事件과 主題에 對해 잘못된 情報가 提供될 可能性이 높은 境遇 檢索結果와 맞춤 動映像에서 公信力 있는 媒體의 情報에 優先順位를 둡니다. 또한 速報 라이브러리와 人氣 뉴스 라이브러리처럼 公信力 있는 뉴스 媒體에서 提供된 關聯 動映像만 모은 製品 機能도 있습니다.

情報를 判斷할 때는 文脈이 重要하므로 YouTube에서 찾은 콘텐츠를 스스로 判斷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特定 檢索結果와 動映像에는 텍스트 基盤 情報가 包含된 情報 패널을 함께 提供합니다.

YouTube는 信賴할 수 있는 크리에이터와 아티스트에게 어떻게 補償하고 있나요?

YouTube 파트너 프로그램(YPP) 加入은 모든 크리에이터의 成長 過程에서 重要한 成果입니다. YPP의 一員인 크리에이터는 콘텐츠로 收益을 創出하는 것은 勿論 專擔 支援 및 惠澤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몇 年 동안 YouTube는 收益 創出 要件을 强化하기 위한 措置를 取해 왔습니다. 이를 통해 스팸 發送者, 名義 도용자, 기타 惡意的 使用者가 YouTube 生態系를 해치거나 時間과 에너지, 熱情을 바쳐 良質의 콘텐츠를 製作한 크리에이터를 利用하지 못하도록 막을 수 있었습니다.

YPP 加入을 申請하려는 채널은 視聽 時間과 購讀者 數 關聯 資格 基準을 充足해야 합니다. 加入을 申請하면 YouTube의 檢討팀에서 資格 基準을 充足하고 모든 가이드라인을 遵守하는 채널에 限해 프로그램에 加入할 수 있도록 하며 이를 통해 채널은 廣告 및 其他 收益 創出 製品을 利用할 수 있습니다.

廣告主 親和的인 콘텐츠 가이드라인 에 規定된 바와 같이 一般的으로 廣告主는 論難의 素地가 있거나 敏感한 YouTube 콘텐츠에 廣告가 揭載되는 것을 願치 않습니다. 크리에이터가 動映像에 廣告 收益 創出을 使用 設定했지만 YouTube 檢討者와 自動 시스템에서 廣告主 親和的인 콘텐츠 가이드라인을 遵守하지 않는 것으로 判斷한 動映像에는 廣告 制限 또는 排除 가 標示됩니다. 이 境遇 該當 動映像으로는 收益을 創出할 수 없습니다. YouTube 收益 創出 政策을 深刻하게 또는 反復的으로 違反하는 境遇 YPP에서 該當 크리에이터의 채널이 一時中止 措置될 수도 있습니다.

YouTube는 責任을 매우 重要하게 여기며 恒常 이러한 觀點으로 모든 業務를 遂行합니다. 使用者와 비즈니스의 觀點에서 適切하지 않다는 點은 다른 모든 考慮事項보다 훨씬 크게 作用합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