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YouTube의 잘못된 情報 擴散 防止 努力 - YouTube 作動의 原理
콘텐츠로 移動
YouTube의 使命

YouTube는 잘못된 情報를 어떻게 處理하나요?

每日 數十億 名이 YouTube를 訪問합니다. 이들이 情報를 찾든, 最新 뉴스를 確認하든, 關心이 있는 主題를 알아보든, YouTube는 視聽者를 高品質 콘텐츠와 連結해 줄 責任이 있습니다. 따라서 YouTube는 좋은 콘텐츠를 늘리고 나쁜 콘텐츠를 줄이는 데 優先順位를 두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政策을 違反하는 콘텐츠를 削除(Remove)하고, 政策 違反 可能性이 있는 콘텐츠의 推薦 可能性을 防止(Reduce)하며, 公信力 있는 뉴스 및 情報 出處에 優先順位(Raise)를 두고, 信賴할 수 있는 크리에이터에게 補償을 提供(Reward)한다는 "4 R" 原則에 따라 플랫폼에서 잘못된 情報를 處理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 잘못된 情報를 處理하는 方法 仔細히 알아보기

잘못된 정보 대처

YouTube는 어떤 類型의 잘못된 情報를 削除하나요?

커뮤니티 가이드 에서 仔細히 說明했듯이, YouTube는 誤解의 素地가 있거나 詐欺性 情報로 큰 被害를 입힐 深刻한 危險이 있는 콘텐츠를 許容하지 않습니다. 잘못된 情報의 境遇 政策의 根據가 되는 分明한 事實이 必要합니다. 例를 들어 코로나19 關聯 잘못된 醫療 情報 政策은 國際 保健 組織과 現地 保健 當局 모두의 專門家 合意를 土臺로 합니다.

YouTube 政策은 다양한 外部 專門家는 勿論 YouTube 크리에이터와 協力하여 開發됩니다. 콘텐츠 檢討者와 머신러닝 을 함께 使用해 YouTube의 政策을 一貫되게 施行하여 政策 違反 콘텐츠를 最大限 빠르게 削除하고 있습니다.

YouTube는 어떤 類型의 잘못된 情報를 許容하지 않나요?

커뮤니티 가이드의 여러 政策에서 잘못된 情報에 直接的으로 適用되는 例는 다음과 같습니다.

  • 잘못된 情報 政策

잘못된 情報 政策 은 有害한 治療劑나 治療法을 弘報하는 콘텐츠, 技術的으로 造作된 特定 類型의 콘텐츠, 民主的 節次를 妨害하는 콘텐츠 等 實際的인 큰 危險을 招來할 수 있는 特定 類型의 잘못된 情報에 適用됩니다.

  • 잘못된 選擧 情報 關聯 政策

잘못된 選擧 情報 關聯 政策 에서는 民主的 節次를 妨害할 수 있는 해킹된 情報를 包含한 콘텐츠, 投票 抛棄를 深刻하게 助長할 수 있는 虛僞 主張 또는 候補者 資格要件과 關聯된 虛僞 主張이 包含된 콘텐츠 等 誤解의 素地가 있거나 詐欺性 情報로 實際的인 큰 被害를 입힐 深刻한 危險이 있는 콘텐츠를 許容하지 않습니다.

  • 코로나19 關聯 잘못된 醫療 情報 政策

코로나19 關聯 잘못된 醫療 情報 政策 에서는 現地 保健 當局 및 世界 保健 當局에서 發表한 코로나19 關聯 醫療 情報에 相反되는 잘못된 醫療 情報를 퍼뜨리는 콘텐츠를 許容하지 않습니다. 例를 들어 코로나19의 存在를 否認하거나 承認되지 않은 治療 또는 豫防 方法을 弘報하는 콘텐츠는 許容되지 않습니다.

  • 잘못된 백신 情報 關聯 政策

잘못된 백신 情報 關聯 政策 에서는 現地 保健 當局 및 世界保健機構(WHO)에서 安全性과 效果에 對한 承認 및 確認을 거쳐 現在 接種 中인 백신에 對해 잘못된 醫療 情報를 퍼뜨려 큰 被害를 惹起할 深刻한 危險이 있는 콘텐츠를 許容하지 않습니다. 이 政策은 現地 保健 當局 또는 WHO에서 發表한 백신 安全性, 效果, 成分 關聯 指針에 相反되는 콘텐츠에만 局限됩니다.

YouTube는 政策 違反 可能性이 있는 콘텐츠 및 使用者에게 被害를 줄 수 있는 잘못된 情報의 擴散을 어떻게 制限하나요?

境遇에 따라, 問題의 素地가 있으나 YouTube 커뮤니티 가이드의 違反이 成立되지 않는 콘텐츠도 있습니다. 이러한 콘텐츠를 '政策 違反 可能性이 있는 콘텐츠'라고 부릅니다. 全 世界的으로 맞춤 動映像을 통해 政策 違反 可能性이 있는 콘텐츠 또는 使用者에게 被害를 줄 수 있는 잘못된 情報가 시청되는 境遇는, 全體 맞춤 動映像 視聽의 콘텐츠 中 1%도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1%도 너무 많습니다. 따라서 YouTube는 推薦에서 排除하는 方法을 통해 이러한 콘텐츠의 擴散을 制限하고 있습니다.

YouTube에는 厖大한 規模의 YouTube 動映像에서 政策 違反 可能性이 있는 콘텐츠와 被害를 입힐 수 있는 잘못된 情報를 判別하는 데 도움이 되는 細心한 시스템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 過程에서 YouTube는 動映像 品質에 對한 外部 評價者 및 專門家의 重要한 意見을 求합니다. 評價者는 評價 時 公開 가이드라인 을 使用합니다. 評價者들의 共通된 意見에 따라 YouTube는 充分한 테스트를 거친 머신러닝 시스템을 使用해 檢討 모델을 構築하고 있습니다. 이 모델은 每日 數十萬 時間의 動映像을 檢討하여 政策 違反 可能性이 있는 콘텐츠와 使用者에게 被害를 입힐 수 있는 잘못된 情報를 찾아내고 擴散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시스템은 時間이 지날수록 正確性이 더 改善될 것입니다.

YouTube는 어떤 方式으로 公信力 있는 콘텐츠에 優先順位를 두고 있나요?

뉴스, 政治, 醫療, 科學 情報와 같은 主題에서는 情報의 品質이 重要합니다. 이를 위해 視聽者와 良質의 情報를 連結하기 위한 努力에 繼續 投資하고 公信力 있는 出處의 情報를 優先的으로 露出하여, 제대로 된 情報에 기초한 決定을 내릴 수 있도록 여러 機能을 導入했습니다.

YouTube는 어떻게 良質의 情報를 視聽者에게 于先 露出하나요?

뉴스, 政治, 醫學, 科學 情報 等 正確性이 重要한 콘텐츠의 境遇 YouTube에서는 檢索結果 및 맞춤 動映像에서 公信力 있는 出處의 情報를 優先的으로 標示하는 머신러닝 시스템을 使用합니다.

恒常 最新 消息을 確認할 수 있도록 速報 狀況에서는 YouTube 홈페이지에 標示되는 뉴스 섹션에 公信力 있는 出處를 强調標示하고 使用者가 뉴스 關聯 主題를 찾을 때는 YouTube 檢索結果 上段에 主要 뉴스 를 表示하고 있습니다.

뉴스 및 保健 콘텐츠 섹션

YouTube는 公信力 있는 出處를 어떻게 決定하나요?

YouTube에서는 다양한 信號를 使用해 公信力을 確認합니다. 外部 評價者 및 專門家들은 公開 가이드라인 을 使用하여 敎育을 받으며 動映像의 公信力에 對한 重要한 意見과 指針을 提供합니다.

또한 YouTube는 Google 檢索 및 Google 뉴스의 入力 內容으로 콘텐츠의 關聯成果 최신성을 判斷하고 出處의 專門性을 考慮하여 公式的으로 라벨이 指定된 뉴스 섹션에 標示되는 콘텐츠를 選別합니다.

YouTube는 어떻게 情報 評價에 도움이 되는 追加 脈絡을 視聽者에게 提供하나요?

情報 패널을 使用해 公信力 있는 第3字 出處의 텍스트 基盤 情報를 强調標示하고 있습니다. YouTube를 探索하는 동안 追加 脈絡을 提供하는 다양한 情報 패널이 標示될 수 있습니다. 各 情報 패널은 使用者가 찾은 콘텐츠를 볼지 直接 決定을 내릴 수 있도록 設計되었습니다.

例를 들어 高品質 動映像이 아직 提供되지 않은 現在 進行形 事件 의 境遇 YouTube 檢索結果에 公信力 있는 出處에서 揭示한 텍스트 基盤 뉴스 記事의 링크가 標示됩니다.

進行 中인 뉴스 情報 패널

特定 檢索結果 위에 情報 패널을 標示하여 他社 事實確認 專門家의 關聯 事實確認 을 强調表示합니다.

事實確認 情報 패널

잘 알려진 歷史, 科學, 保健 主題 (예: '아폴로 달 着陸' 또는 '코로나19 백신')이지만 種種 잘못된 情報가 提供되기도 하는 境遇에는 關聯 檢索結果 및 動映像과 함께 브리태니커 百科事典, 世界保健機構, 現地 保健 機關 等의 第3字 出處 링크가 걸린 情報 패널이 標示될 수 있습니다.

主題 情報 패널

資金 出處 情報는 組織의 背景을 評價할 때 도움이 되는 知識을 提供하고 充分한 情報를 바탕으로 動映像을 視聽할 수 있도록 하므로, YouTube에서는 動映像과 함께 情報 패널을 通해 뉴스 揭示者의 政府 또는 公的 資金 情報 도 表示하고 있습니다.

揭示者 資金支援 情報 패널

保健 關聯 動映像과 함께 標示되는 情報 패널에서 保健 情報 出處에 對한 背景 情報를 提供하여 認證 받은 組織 또는 政府 保健 當局을 出處로 하는지 評價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保健 情報 出處에 對한 情報 패널

YouTube는 信賴할 수 있는 크리에이터를 어떻게 支援하나요?

YouTube 固有의 비즈니스 모델은 YouTube가 企業의 責任을 다한다는 믿음이 커뮤니티에 있을 때 비로소 效果를 發揮합니다. 論難의 素地가 있는 콘텐츠는 YouTube에서 實績이 낮을 뿐만 아니라 視聽者, 廣告主, 信賴할 수 있는 크리에이터의 信賴를 떨어뜨립니다.

YouTube의 모든 채널은 커뮤니티 가이드 를 遵守해야 합니다. YouTube 파트너 프로그램(YPP) 을 통해 플랫폼에서 收益을 創出하려면 크리에이터가 充足해야 할 基準도 높게 잡았습니다. 收益을 創出하려는 채널은 YouTube 채널 收益 創出 政策 도 遵守해야 합니다. 이러한 政策에는 廣告主 親和的인 콘텐츠 가이드라인 도 包含되며 가이드라인에 따라 YouTube는 危險性이 있는 健康 및 醫療 關聯 主張을 助長하거나 擁護하는 콘텐츠 또는 被害를 입힐 수 있는 잘못된 情報를 弘報하는 集團을 擁護하는 콘텐츠에 對해 廣告 揭載를 許容하지 않습니다. YouTube 채널 收益 創出 政策을 違反하면 收益 創出이 停止될 수 있습니다. 一定 期間이 지나면 크리에이터가 YPP 加入을 다시 申請 할 수 있습니다.

使用者가 直接 管理

YouTube는 "4 R" 原則에 따라 政策과 製品을 통해 플랫폼의 잘못된 情報를 處理하고 있지만 使用者에게 잘못된 情報를 申告할 수 있는 機能을 提供하고 미디어 情報 分別力에 投資하는 方式으로도 YouTube 커뮤니티를 支援하고 있습니다.

커뮤니티가 어떻게 YouTube의 잘못된 情報를 申告할 수 있나요?

YouTube는 커뮤니티 가이드 를 違反하는 콘텐츠를 削除하지만 크리에이터나 視聽者가 削除 또는 遮斷되었어야 할 콘텐츠가 남아 있는 境遇를 發見할 수도 있습니다. 로그인한 使用者는 누구나 申告 機能 을 使用해 不適切하며 커뮤니티 가이드를 違反하는 것으로 判斷된 動映像, 댓글, 再生目錄 等의 콘텐츠를 提出하여 檢討받게 할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터가 自身과 커뮤니티에게 不快感을 줄 수 있는 댓글을 檢討하거나 削除할 수 있는 道具와 필터도 마련해 두었습니다.

YouTube와 Google은 사람들이 미디어 情報 分別力을 키우도록 어떻게 돕고 있나요?

YouTube는 4R 原則을 適用하여 플랫폼에서 잘못된 情報를 處理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YouTube와 온라인 空間에서 視聽하는 콘텐츠에 對해 批判的으로 思考하여 直接 判斷할 수 있도록 使用者를 支援하고 있습니다.

使用者가 미디어 情報 分別力을 키우도록 돕고 미디어 情報 分別力 이니셔티브를 進行하는 組織의 作業을 支援하며 잘못된 情報의 廣範圍한 脈絡을 理解할 수 있도록 사고 리더십에 投資하는 等의 3가지 努力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使用者 支援

YouTube는 聖人과 兒童이 모두 情報의 正確性을 보다 잘 評價하여 YouTube는 勿論 그 밖의 環境에서 確信을 갖고 探索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미디어 情報 分別力 프로그램을 始作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誤解의 素地가 있는 情報인지 判斷할 수 있도록 成人과 兒童 모두를 위한 實用的인 미디어 情報 分別力 팁을 提供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特定 國家에서 施行 中이며 더 많은 國家에 提供하기 위해 努力하고 있습니다.

兒童이 規則을 익히는 데에는 保護者가 重要한 役割을 하므로 YouTube에서는 National PTA 및 Parent Zone과 함께 保護者가 子女와 共有할 수 있는 미디어 情報 分別力 팁과 道具를 다룬 家族 가이드 를 開發하였습니다.

이는 디지털 미디어 情報 分別力을 支援하기 爲한 Google의 持續的인 努力을 바탕으로 한 結果物들입니다. 2017年, Google은 온라인 安全 및 미디어 情報 分別力 專門家와 協力하여 敎師와 保護者가 兒童에게 디지털 安全 및 디지털 市民意識의 基礎를 가르치는 데 도움을 주는 " 올바른 인터넷 使用(Be Internet Awesome) " 프로그램을 製作하였습니다. 李 敎育課程의 一環으로 Google은 敎師가 온라인 콘텐츠의 說得力과 信賴性을 兒童에게 이해시키는 데 活用할 수 있는 미디어 情報 分別力 리소스 도 마련했습니다.

組織 支援

2021年, Google은 European Media and Information Fund 出帆을 위해 €2,500萬 寄附 했습니다. 5年 約定을 통해 European University Institute, Calouste Gulbenkian Foundation, European Digital Media Observatory를 도와 聖人과 靑少年의 미디어 情報 分別力 向上을 위해 努力하는 組織에 基金을 傳達할 豫定입니다.

이番 5年 約定은 미디어 情報 分別力 向上에 注力하는 組織의 重要한 作業을 支援하고 擴張해 온 Google의 持續的인 努力 中 하나입니다. 2018年, Google.org는 數百萬 名의 美國 靑少年이 온라인에서 事實과 虛構를 區分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考案된 이니셔티브人 MediaWise 에 投資했습니다. MediaWise에는 業界 리더인 Poynter Institute, Stanford University, Local Media Association, National Association for Media Literacy Education 等이 參與하고 있습니다.

事故 리더십 投資

잘못된 情報는 빠르게 進化하는 特性을 갖고 있기 때문에 인터넷에서 잘못된 情報의 폭넓은 脈絡을 理解하는 것이 重要합니다. Google 子會社인 Jigsaw에서는 學界 및 言論社 協業下에 硏究 , 技術 , 事故 리더십 을 開發하여 잘못된 情報 캠페인이 現代의 開放的인 社會에서 어떻게 作用하며 傳播되는지 다루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