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YouTube 保安 및 選擧 政策 - YouTube 作動의 原理
콘텐츠로 移動
YouTube의 使命

YouTube가 選擧 및 市民 活動을 責任感 있게 支援하는 方法

2024年은 歷史上 가장 많은 選擧가 열리는 해입니다. 全 世界 國家의 折半 以上이 全國 規模의 選擧를 치르기 때문입니다. 世界 곳곳의 使用者들이 有權者 登錄부터 가까운 投票所 位置까지 民主 市民의 義務와 關聯한 뉴스 및 情報를 알아보기 위해 YouTube를 찾는 만큼, YouTube는 市民들이 올바른 情報를 갖출 수 있도록 支援하고 健全한 政治 談論을 活性化할 責任이 있습니다. 이러한 責任을 다하기 위해 YouTube는 選擧 關聯 콘텐츠를 包含하여 커뮤니티 가이드를 違反하는 콘텐츠를 削除 하고, 公信力 있는 出處에서 提供하는 良質의 選擧 關聯 뉴스 및 情報를 檢索 結果와 맞춤 콘텐츠에서 優先順位 를 두며, 잘못된 遺骸 選擧 情報의 擴散을 防止 하고, YouTube 파트너 프로그램을 통해 信賴할 수 있는 크리에이터에게 補償 을 提供합니다. YouTube의 政策은 모든 사람에게 適用되며 콘텐츠에 表現된 政治的 觀點이나 콘텐츠에 使用된 言語, 콘텐츠를 生成한 方式에 關係없이 一貫되게 施行됩니다.

공정한 정치 지원

YouTube는 選擧 關聯 政策 違反 콘텐츠를 어떻게 削除하나요?

YouTube 커뮤니티 가이드 에 YouTube 플랫폼에서 許容되지 않는 事項에 對한 明確한 指針이 規定되어 있으며 이러한 政策을 違反하는 콘텐츠는 YouTube에서 削除됩니다.

잘못된 選擧 情報 關聯 政策 은 다음을 包含합니다.

  • 有權者 投票 妨害 - 投票 時間, 場所, 수단, 資格 要件과 關聯하여 有權者에게 거짓 情報를 提供하는 콘텐츠 또는 投票 抛棄를 深刻하게 助長할 수 있는 虛僞 主張을 禁止합니다. (예: 視聽者에게 特定 番號로 文字 메시지를 보내 투표하는 等의 假짜 投票 方法을 알려주는 動映像)

  • 候補者 資格 要件 - 現 政治權 候補者 및 在任 中인 選出 公務員의 특정한 資格 要件과 關聯된 虛僞 事實을 流布하는 콘텐츠를 禁止합니다. 여기에서 資格 要件이란 關聯 國家 法規에 根據하며 年齡, 市民權, 生死 與否 等을 包含합니다.

  • 民主的 節次를 妨害하는 煽動 - 他人을 煽動하여 民主的 節次에 支障을 주는 콘텐츠를 禁止합니다. 여기에는 投票 節次를 妨害하거나 中斷시키는 콘텐츠가 包含됩니다.

다음을 비롯한 커뮤니티 가이드는 選擧를 包含하여 모든 形態의 콘텐츠에 適用됩니다.

  • 괴롭힘에 對한 政策 - 選擧 人力, 候補者, 有權者와 같은 他人을 威脅하는 콘텐츠는 괴롭힘 및 사이버 暴力에 對한 政策에 따라 許容되지 않습니다.

  • 憎惡心 表現에 對한 政策 - 特定한 特性을 問題 삼아 個人이나 集團에 對한 暴力 또는 嫌惡感을 助長하는 콘텐츠는 憎惡心 表現에 對한 政策에 따라 許容되지 않습니다. 例를 들어 人種, 宗敎, 性的 志向과 같이 保護받아야 하는 特性을 根據로 特定 集團의 人間性을 無視하는 政治 集會 參席者를 보여주는 콘텐츠가 이에 該當합니다.

  • 造作된 콘텐츠 - (一般的으로 아무런 情況 說明 없이 拔萃된 클립의 水準을 넘어) 混同을 惹起하는 方式으로 技術的으로 造作되거나 變調되어 使用者에게 深刻한 被害를 입힐 重大한 危險이 있는 콘텐츠를 禁止합니다. 例를 들어 公職 候補者가 候補職 辭退를 宣言한 것처럼 虛僞 情報를 보여주는 技術的으로 造作된 映像이 있습니다.

  • 出處가 잘못된 콘텐츠 - 過去에 發生한 事件의 映像이 最近 事件의 映像이라는 虛僞 主張으로 深刻한 被害를 입힐 重大한 危險이 있는 콘텐츠는 잘못된 情報 關聯 政策 에 따라 許容되지 않습니다. 例를 들어 實際로는 國家 元首가 暴力的인 紛爭에 同意한 事實이 없지만 紛爭을 容認한 것으로 보여주는 動映像이 있습니다.

  • 暴力的이거나 露骨的인 콘텐츠에 對한 政策 - 選擧 人力, 候補者, 有權者를 對象으로 하는 行爲를 包含하여 다른 사람의 暴力的인 行動을 助長하는 콘텐츠는 暴力的이거나 露骨的인 콘텐츠에 對한 政策에 따라 許容되지 않습니다.

  • 名義 盜用 關聯 政策 - 政治權 候補者나 政黨 等 個人 또는 채널의 名義를 盜用할 目的을 가진 콘텐츠는 名義 盜用 關聯 政策에 따라 許容되지 않습니다.

  • 스팸, 欺瞞 行爲, 詐欺 關聯 政策 - YouTube 使用者를 利用할 目的으로 混同을 惹起하는 콘텐츠를 禁止합니다.

  • 外部 링크 政策 - YouTube 政策을 違反하고 選擧와 關聯하여 混同을 惹起하거나 欺瞞하는 콘텐츠, 保護 對象 集團을 對象으로 한 憎惡心 表現, 選擧 人力, 候補者, 有權者를 對象으로 한 괴롭힘과 같이 深刻한 被害를 입힐 重大한 危險이 있는 資料의 外部 링크가 包含된 콘텐츠는 許容되지 않습니다. 여기에는 클릭 可能한 URL, 動映像에서 구두로 다른 사이트를 訪問하도록 使用者를 案內하는 行爲 및 다른 形態의 링크 共有가 包含될 수 있습니다.

다른 境遇라면 YouTube 政策 違反에 該當하는 動映像이라도 敎育, 다큐멘터리, 科學, 藝術(EDSA) 脈絡을 包含하는 콘텐츠라면 境遇에 따라 繼續 YouTube에 標示될 수 있습니다.

YouTube는 動映像이 EDSA 例外 要件을 充足하는지 確認하기 위해 動映像 題目, 說明, 動映像 오디오 또는 이미지로 提供되는 脈絡 等 여러 가지 要因을 살펴봅니다. 例를 들어 特定 年齡 以上의 사람이 民主的인 選擧에 투표할 수 없다는 虛僞 主張을 하는 콘텐츠를 담고 있지만 動映像이나 오디오, 題目, 說明에서 該當 主張이 거짓임을 밝힐 境遇 EDSA 例外가 適用될 可能性이 높습니다.

AI로 生成된 잘못된 選擧 情報 對處

生成型 AI가 提起한 課題는 YouTube에서 持續的으로 注目하고 있는 領域입니다. YouTube는 AI가 選擧 期間에 惡意的인 行爲者에게 惡用되어 새로운 危險으로 變貌할 수 있음을 認知하고 있습니다. AI는 視聽者에게 混同을 惹起할 수 있는 콘텐츠(特히 視聽者가 變更 또는 合成을 통해 生成된 動映像임을 認識하지 못하는 境遇)를 만드는 데 使用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問題에 效果的으로 對處하고 變更되었거나 合成된 콘텐츠를 視聽하고 있을 境遇 視聽者들에게 이를 告知하기 위하여 YouTube는 앞으로 아래와 같은 업데이트 事項을 適用합니다.

  • 크리에이터 公開 義務: AI 道具 使用 等을 통하여 事實的으로 變更되었거나 合成된 콘텐츠를 製作한 境遇 크리에이터는 이를 公開해야 합니다. 選擧 關聯 콘텐츠도 여기에 包含됩니다.

  • 라벨 指定: YouTube 政策을 違反하지 않는 選擧 關聯 콘텐츠가 事實的으로 變更되었거나 合成된 境遇 YouTube에서는 라벨을 指定하여 一部 콘텐츠가 變更되었거나 合成되었음을 視聽者들에게 분명하게 알립니다. 選擧 關聯 콘텐츠인 境遇 이 라벨은 言語, 政治的 觀點, 크리에이터에 關係없이 動映像 플레이어 및 動映像 說明 兩쪽에 標示됩니다.

*動映像 플레이어와 說明 패널에 追加된 라벨을 보여주는 例示.

새롭게 擡頭되는 問題에 迅速하게 對處하기

政策을 違反하는 콘텐츠를 最大限 빨리 削除하려면 이미 禁止 措置한 콘텐츠 以外에 새롭게 登場하는 威脅을 YouTube에서 認知해야 합니다. 새롭게 擡頭된 問題가 YouTube 플랫폼에 到達하거나 널리 擴散되기 前에 迅速히 對處하기 위하여 YouTube는 內部 팀이 이러한 領域을 把握할 수 있도록 廣範圍한 節次를 構築했습니다.

2018年, YouTube는 不適切한 콘텐츠와 問題 行動에 對한 새로운 트렌드를 모니터링하고 感知하여 이를 早期에 解決할 수 있도록 支援하는 內部 팀인 인텔리전스 데스크 를 開設했습니다.

또한 Google의 威脅 分析 그룹(TAG)과 緊密히 協力하여 YouTube에서 組織的인 影響力을 行使하는 채널과 計定을 識別 및 解止합니다. 政府의 支援을 받아 選擧에 介入하려는 해킹 試圖도 여기에 包含됩니다. YouTube는 TAG를 통해 情報, 勸奬事項, 威脅 情報를 法 執行 當局 및 業界 파트너와 共有하고 있으며, TAG는 YouTube 等 Google 플랫폼에서 組織的인 影響力을 行使하여 解止된 캠페인 情報를 每달 揭示板에 公開합니다.

YouTube는 公信力 있는 出處를 어떻게 優先的으로 標示하나요?

選擧나 市民 活動과 같은 뉴스 및 情報性 主題에서는 正確性과 公信力이 重要합니다. 이에 YouTube는 推薦 시스템에 '公信力' 槪念을 導入하였습니다. 使用者가 YouTube에서 選擧 關聯 콘텐츠를 檢索하거나 視聽하면 YouTube 推薦 시스템은 檢索 結果와 홈페이지, '다음 볼만한 動映像' 패널에 公信力 있는 콘텐츠를 눈에 띄게 表示합니다.

YouTube는 콘텐츠의 關聯成果 최신성을 判斷하고 出處의 專門性을 考慮하는 等 여러 信號로 公信力을 判斷하여 公式的으로 라벨이 指定된 뉴스 섹션에 標示되는 콘텐츠를 選別합니다. 또한 外部 評價者와 專門家에게 動映像의 正確性에 對한 重要한 情報와 意見을 제공받습니다. 詳細하게 作成된 公開 等級 가이드라인 을 學習한 評價者들이 世界 各地에서 活動합니다.

公信力 있는 出處의 選擧 關聯 뉴스를 優先的으로 標示하는 뉴스 機能

地域에 따라 提供되지 않을 수 있음

다음 機能은 YouTube 全般에서 公信力 있는 出處의 뉴스를 優先的으로 標示하는 役割을 합니다.

YouTube 뉴스 콘텐츠 보기 페이지

*例示 畵面. 參考用으로만 使用하시기 바랍니다.

視聽者가 뉴스 스토리의 여러 側面을 살펴보고 스스로의 觀點으로 世上을 바라볼 수 있도록 YouTube의 公信力 있는 다양한 出處에서 提供하는 뉴스 콘텐츠를 한데 모아놓은 보기 페이지를 出市했습니다.

홈페이지의 速報

YouTube는 重要한 速報 이슈가 發生하면 視聽者가 公信力 있는 情報를 손쉽게 찾아 情報를 確認할 수 있도록 支援하고자 합니다. 이러한 境遇 速報 섹션이 홈페이지에 바로 標示됩니다. 國家的으로 重要한 事件과 關聯하여 公信力 있는 뉴스 媒體에서 揭示한 動映像을 推薦해 줍니다.

*例示 畵面. 參考用으로만 使用하시기 바랍니다.

檢索 結果의 主要 뉴스

視聽者가 뉴스 關聯 主題를 能動的으로 檢索할 때 大部分의 境遇 檢索 結果 上段 가까운 곳에 主要 뉴스 섹션이 나타나며, 여기에 公信力 있는 出處의 關聯 結果가 標示됩니다.

*例示 畵面. 參考用으로만 使用하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의 主要 뉴스

視聽者가 뉴스 關聯 主題를 能動的으로 檢索할 때 大部分의 境遇 홈페이지 上段 가까운 곳에 主要 뉴스 섹션이 나타나며, 여기에 公信力 있는 出處의 關聯 結果가 標示됩니다.

*例示 畵面. 參考用으로만 使用하시기 바랍니다.

YouTube 콘텐츠와 關聯하여 使用者가 充分한 情報에 根據한 決定을 내릴 수 있도록 追加 脈絡을 提供하는 情報 패널

進行 中인 뉴스 情報 패널

狀況이 展開되고 있는 뉴스의 境遇에는 良質의 動映像이 卽時 提供되지 않을 境遇에 對備하여 關聯 檢索 結果 上段에 公信力 있는 出處의 텍스트 基盤 뉴스 記事 링크를 標示할 수 있습니다.

*例示 畵面. 參考用으로만 使用하시기 바랍니다.

揭示者 資金 支援 情報 패널

뉴스 媒體에 對한 追加 脈絡을 提供하기 위해 政府 또는 公共 資金 支援을 받는 揭示者의 境遇 資金 支援 情報가 標示될 수 있습니다.

*機能 參考를 위해 시뮬레이션限 이미지, 題目, 媒體입니다.

情報 패널의 主題 關聯 脈絡

郵便 投票 等 잘못된 情報가 提供될 可能性이 높은 主題와 關聯하여 充分한 脈絡을 提供하기 위해 檢索 結果 上段 또는 動映像 下段에 情報 패널이 標示되어 公信力 있는 出處에서 제공받은 基本的인 背景 情報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機能 參考를 위해 시뮬레이션限 이미지, 題目, 媒體입니다.

市民 活動 및 選擧와 關聯된 重要한 時期에 公信力 있는 出處의 情報를 優先的으로 標示하기 위해 追加로 기울이는 努力

YouTube 플랫폼에 公信力 있는 出處의 情報를 優先的으로 標示하는 製品 機能을 常時 使用하는 것 外에도 重要한 市民 行事와 選擧 期間 동안에는 追加 機能을 提供할 수 있습니다.

候補者 情報 패널

一部 選擧에서는 모든 聯邦 候補者에 對해 所屬 政黨과 같은 追加 情報가 提供될 수 있습니다. 또한 公式 YouTube 채널이 있는 候補者는 該當 選擧와 關聯하여 채널을 固定할 수 있습니다.

國家 元首 候補者에게는 오른쪽에 擴大된 카드가 標示됩니다.

*機能 參考를 위해 시뮬레이션限 이미지, 題目, 媒體입니다.

投票 情報 패널

視聽者가 投票 關聯 主題를 檢索하면 '有權者 登錄 方法' 및 '投票 方法'에 對한 公信力 있는 情報의 링크가 標示되고 Democracy Works와 같은 超黨派 서드 파티 데이터 파트너가 提供하는 公信力 있는 出處를 案內할 수 있습니다.

*機能 參考를 위해 시뮬레이션限 이미지, 題目, 媒體입니다.

選擧 結果 情報 패널

視聽者가 選擧 結果를 檢索하거나 選擧 關聯 動映像을 視聽하면 Associated Press 等 公信力 있는 서드 파티에서 제공받은 Google의 '選擧 結果' 機能 링크가 標示됩니다.

*機能 參考를 위해 시뮬레이션限 이미지, 題目, 媒體입니다.

有權者 알림

選擧 期間 동안 홈페이지에서 바로 '有權者 登錄 方法', '投票 方法', '改票 自願 奉仕 申請 方法' 等 投票 過程에 對한 시의적절하고 公信力 있는 情報를 視聽者에게 提供합니다.

*例示 畵面. 參考用으로만 使用하시기 바랍니다.

YouTube는 어떤 方式으로 크리에이터에게 補償 및 支援을 提供하나요?(뉴스 크리에이터, 政治 크리에이터, 여러 政治的 背景의 候補者들 包含)

YouTube는 15年이 넘는 期間 동안 收益 共有 모델인 YouTube 파트너 프로그램(YPP)을 運營하고 每月 資格 要件을 充足하는 크리에이터에게 收益을 支給하며 餘他 플랫폼과 差別化된 行步를 이어왔습니다.

YouTube는 플랫폼을 통한 收益 創出을 一種의 特權으로 봅니다. 크리에이터가 콘텐츠를 使用해 收益을 創出하려면 YPP 加入을 承認받아야 합니다.

YPP 加入의 主要 資格 要件 中 하나는 YouTube 커뮤니티 가이드 , 서비스 約款 , Google 애드센스 프로그램 政策 을 包含하는 YouTube 收益 創出 政策 을 遵守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政策은 크리에이터의 個別 動映像뿐 아니라 채널 全般에 適用됩니다. 또한 YouTube는 承認에 앞서 各 申請者의 채널을 檢討합니다.

지난 몇 年 동안 YouTube는 스팸 發送者, 名義 도용자, 기타 惡意的인 行爲者가 生態系를 해치거나 資格 要件을 充足하는 크리에이터를 惡用하지 못하도록 收益 創出 要件을 强化하는 措置를 取해 왔습니다.

이 固有한 모델은 YouTube가 責任感 있는 運營을 자연스러운 方式으로 오래도록 持續할 수 있는 原動力이 되어 주고 있습니다. 廣告主와 視聽者, 크리에이터, 미디어 파트너는 有害한 콘텐츠와 連結되길 꺼려 합니다.

YouTube 파트너 프로그램의 政治 크리에이터 및 候補者 支援

크리에이터(뉴스 크리에이터, 政治 크리에이터, 여러 政治的 背景의 候補者들 包含)는 YouTube 파트너 프로그램을 통해 多樣한 YouTube 機能과 리소스를 利用하여 한層 效果的으로 視聽者에게 다가가고 視聽者層과의 紐帶感을 强化하며 플랫폼 및 비즈니스를 維持하고 保護할 수 있습니다. 提供되는 惠澤은 다음을 包含합니다.

專擔 파트너십팀 - 專擔 戰略的 파트너 管理者가 여러 政治的 背景을 아울러 YouTube에서 認知度를 最適化하고 視聽者에게 到達하며 커뮤니티와 疏通하도록 돕기 爲해 協力합니다.

收益 機會 - 代替 收益 創出 機能으로 候補者가 플랫폼에서 持續的으로 活動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YouTube에 揭載되는 政治 廣告

Google과 YouTube에서는 政治 廣告와 關聯될 수 있는 다양한 類型의 콘텐츠에 對해 各其 다른 多數의 政策을 施行하고 있습니다. YouTube의 모든 가이드라인은 動映像의 政治的 觀點에 相關없이 언제나 一貫되게 適用됩니다. 政治 廣告에 對한 透明性 報告書 에서 Google을 통해 揭載되는 政治的 廣告를 確認할 수 있습니다.

Google Ads 政策과 YouTube 政策은 서로 連繫되어 YouTube 使用者, 크리에이터, 廣告主에게 安全하고 肯定的인 環境을 造成

Google의 政治 關聯 콘텐츠 政策을 包含하여 健全한 디지털 廣告 生態系를 支援하는 여러 政策을 施行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政策은 YouTube를 비롯하여 Google 全般에서 標示되는 廣告 콘텐츠에 適用됩니다. 政策에 關한 仔細한 內容은 여기에서 確認하세요.

YouTube에 廣告나 콘텐츠를 揭示할 境遇 어떤 政策이 適用될지 決定됩니다

YouTube에 揭載되는 모든 廣告는 Google의 一部이므로 Google의 廣告 政策을 遵守해야 합니다. 여기에 더해 YouTube는 收益 創出 政策 을 통해 크리에이터가 收益을 創出할 수 있는 콘텐츠를 規定하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 이러한 政策은 어떤 콘텐츠에 廣告가 揭載될 수 있는지 決定합니다. '廣告 制限 또는 排除' 狀態가 되는 콘텐츠의 例로는 個人 또는 集團을 侮辱하는 것이 主目的이거나 人身攻擊, 誹謗, 名譽 毁損을 하는 콘텐츠가 있습니다.

Google과 YouTube의 各其 다른 政策은 使用者와 크리에이터, 廣告主에게 安全하고 肯定的인 經驗을 保障하기 위해 서로 連繫하여 作動합니다.

YouTube 廣告 YouTube 콘텐츠
Google Ads 政策
YT 커뮤니티 가이드
YT 收益 創出 政策

道具 및 리소스

YT 블로그

2024年 選擧 關聯 情報:

最近 選擧 公正性 政策 업데이트 情報:

2022年 中間 選擧 關聯 情報:

2020年 選擧 關聯 情報: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