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韓國의 YouTube - YouTube 作動의 原理
콘텐츠로 移動

韓國 ?크리에이터들을 ?爲한 機會의 ?世界

K-콘텐츠는 全 世界的으로 脚光을 받고 있습니다. YouTube는 韓國의 크리에이터들이 自身의?이야기와 文化 및 情報를 共有하여 全 世界의 수많은?시청자에게 다가갈 機會를 提供합니다. 이를 通해?크리에이터는 비즈니스를 構築하고 職員을 雇用하며?한국 經濟에 直接的으로 寄與할 수 있습니다. 仔細한 內容은 아래 報告書를 통해 確認해 보세요.

korea

YouTube가 韓國에 미치는 影響

크리에이터가 YouTube에서 收益을 創出하는 方法

廣告와 YouTube 프리미엄 購讀으로 發生한 收益?配分부터 채널 멤버십과 쇼핑에 이르기까지,?크리에이터가 YouTube 플랫폼에서 直接 收益을?창출할 수 있는 方法은 다양합니다.

크리에이터와 ?비즈니스의 ?成長 力量 强化

YouTube는 크리에이터와 企業이 多數의 潛在 顧客을 對象으로 마케팅할 수 있는 道具를 提供합니다. 이는 企業에게 强力한 成長 動力이 되며, 國內는 勿論?海外에서도 新規 顧客에 到達하는 것 또한 可能하도록?합니다. 또한, 크리에이터와 企業 모두 YouTube 채널을 通해 다양한 方式으로 收益을 얻을 수 있습니다. 自體 콘텐츠를 製作하고 全 世界와 共有하면서 個人?크리에이터는 커리어를 쌓을 수 있고, 企業은 成長?機會를 얻게 됩니다.?

KBS WORLD TV는 드라마, 音樂放送, 다큐멘터리 等 다양한 韓國 콘텐츠를 海外 視聽者에게 提供하며?급성장한 YouTube 채널입니다. 現在 이 채널은?1,900만 名이 넘는 購讀者와 1億 回가 넘는 週間 照會 數를 記錄하고 있는데, 이는 海外 視聽者들 사이에서 韓國 文化의 人氣를 보여주는 事例입니다. 이 채널은?오리지널 콘텐츠 製作 및 더 다양한 地域의?크리에이터들과의 協業을 통해 海外 市場에서의?영향력을 더욱 높여갈 抱負를 안고 앞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800
800個가 넘는 채널이 100萬 名 以上의 購讀者를 保有하고 있으며, 이는 前年 對比 25% 넘게 增加한 數値입니다 (2022年 12月 基準)
79 %
YouTube 채널을 運營하는 中小企業의 79%가 YouTube가 새로운?잠재 顧客에 到達하여 顧客層을?확대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고?동의했습니다
72 %
YouTube 채널을 運營하는 미디어 및 音樂 關聯 企業의 72%가 YouTube가 會社의 重要한?수익원이라는 데 同意했습니다

全 世界에 韓國 ?文化 弘報

YouTube는 海外 視聽者들에게 韓國 文化의 다양한 魅力을 接할 수 있는 架橋 役割을 하고 있습니다. 海外 視聽者에 對한 接近性 德分에 韓國 크리에이터들과?음악 아티스트들이 YouTube를 통해 自國의 콘텐츠와 文化를 世界로 輸出하고 있습니다.

K-팝의 負傷을 論하는데 빠지지 않는 人物이 있다면 바로 싸이日 것입니다. 2012年 그의 히트曲인?'강남스타일'은 公開 後 빠르게 照會 數를 올리며, 當時 "YouTube에서 가장 많이 본 動映像" 月刊 차트에서?1위를 차지했고 같은 해 12月에는 照會 數 10億 回를 突破하기도 했습니다. 現在 싸이는 世界的인 名聲을 바탕으로 自身의 音樂 레이블인 'P NATION'을 通해?신인 아티스트들을 支援하고 있습니다.

>30 %
韓國 基盤 YouTube 채널의 映像?視聽 時間 中 30% 以上이 海外에서?발생했습니다
81 %
YouTube에서 收益을 創出하는?크리에이터의 81%가 글로벌 立地?確保에 있어 YouTube가 必須的인?플랫폼이라는 데 同意했습니다
70 %
YouTube 채널을 保有한 미디어?會社의 70%가 YouTube가 前?世界의 新規 潛在 顧客에게?다가가는 데 도움을 준다고?동의했습니다

다양한 목소리와 地域 文化 弘報

多樣한 背景을 가진 크리에이터들이 YouTube에서?자신의 이야기를 共有하며 커뮤니티를 構築하고?있습니다. 이렇게 커뮤니티를 통해 疏通을 함으로써?크리에이터는 自身의 個性과 삶을 世上과 더 많이?共有할 수 있고 使用者는 다양한 文化와 觀點을?경험하고 삶의 經驗談을 들을 수 있습니다. ? GH’S는 1,200萬 名이 넘는 購讀者를 保有한?K-애니메이션 채널입니다. 코로나19 팬데믹 동안?夫婦 모두가 일자리를 잃으면서 만들게 된 이?채널의 콘텐츠는 게임 캐릭터의 뒷이야기를?재구성하는 것입니다.?여기서 더 나아가 韓國과 海外의 다양한 作曲家,?뮤지션, 레이블과의 協業을 통해 더욱 個性 있고?풍성한 콘텐츠를 만들고 있습니다. 現在 GH'S 채널?視聽者의 96% 以上이 海外 使用者이며, 두 사람이?살던 아파트에서 始作한 것이 只今은 어느덧?15名의 職員을 갖춘 어엿한 애니메이션?스튜디오로 成長했습니다.

85 %
YouTube에서 收益을 創出하는 크리에이터의 85%가 YouTube가 傳統 媒體에서는 不可能했을 方式으로 콘텐츠를 만들고 收益을 創出할 機會를 提供한다는 데 同意했습니다
86 %
使用者의 86%가 YouTube를 통해 全 世界의 다양한 커뮤니티와 文化에 對해 들을 수 있다는 데 同意했습니다
74 %
使用者의 74%가 YouTube에 올라오는 多樣한 콘텐츠와 觀點이 價値 있다고 생각한다는 데 同意했습니다

YouTube와 成長한 50人

50人의 韓國 크리에이터 및 企業家들이 어떻게 YouTube를 使用해 地域 社會를 돕고 韓國의 文化와 그들의 熱情을 全 世界와 共有하는지 살펴보세요. YouTube를 더욱 다채롭게 만들어 줄 影響力 있는 크리에이터를 찾고 있습니다. 推薦하고 싶은 크리에이터나 채널이 있다면 여기를 통해 알려주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