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YouTube에서 偏見을 豫防하는 方法 - YouTube 作動의 原理
콘텐츠로 移動
YouTube의 使命

YouTube는 偏見을 防止하기 위해 어떤 措置를 取하나요?

YouTube는 시스템이 政治的 見解 또는 性別, 性的 志向과 같은 特性을 根據로 個人 또는 集團의 콘텐츠에 偏向性을 갖지 않도록 하기 위해 最善을 다하고 있습니다. YouTube는 恒常 情報를 모든 곳에 共有하고, 서로 다른 많은 사람들이 意見을 낼 수 있는 空間으로 기능해 왔습니다.

편견 방지

YouTube는 意圖하지 않은 有害한 偏見이 시스템에 存在하지 않도록 어떤 措置를 取하나요?

YouTube는 全 世界의 使用者를 活用하여 YouTube의 檢索 및 探索 시스템을 학습시킵니다. 이때 使用되는 가이드라인은 公開的으로 提供 됩니다. YouTube의 檢索 및 推薦 시스템은 特定 政治的 見解를 基盤으로 動映像 또는 채널을 필터링하거나 順位를 내리기 위한 目的으로 考案되지 않았습니다.

또한 머신러닝 시스템을 監査하여 性 偏見과 같은 意圖하지 않은 알고리즘적 偏向性이 存在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YouTube는 失手를 發見하면 이를 訂正하고 앞으로 시스템이 더 正確하게 作動하도록 다시 학습시킵니다.

YouTube 政策이 特定 그룹이나 政治的 見解를 偏向的으로 타겟팅하나요?

YouTube는 政策을 開發하고 改善할 때 여러 政治的 背景의 크리에이터, 分野別 專門家, 言論의 自由 支持者, 政治 組織 等 다양한 對象의 意見을 傾聽합니다.\n\n정책이 開發되면 글로벌 檢討팀에서 目標 가이드라인을 基準으로 새로 開發된 政策을 一貫性 있게 施行할 수 있도록 많은 時間을 投資합니다. 새로운 政策을 施行하기 前에 政策 決定이 實際로 適用되지 않는 臨時 環境에서 檢討者가 同一한 決定을 一貫的이고 迅速하게 내릴 수 있어야 하며, 그렇게 하지 못할 境遇 學習 및 內部 가이드라인을 더 明確하게 修正하여 節次를 反復합니다. 이때 目標는 檢討 作業을 大規模로 運營할 때 主觀性과 個人的 偏見을 줄여 正確性과 一貫性을 높이는 것입니다. 許容 可能한 水準의 正確度에 到達해야만 政策을 公開할 수 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