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YouTube 뉴스 및 情報 探索 - YouTube 作動의 原理
콘텐츠로 移動
製品 機能

公信力 있는 뉴스와 情報

뉴스/정보

公信力 있는 情報 提供

使用者가 콘텐츠를 檢索하면 YouTube 시스템에서는 一般的으로 關聯性, 人氣도 等 많은 信號를 基準으로 露出할 動映像을 決定하게 됩니다. 그러나 뉴스와 情報의 境遇 公信力이 가장 重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YouTube는 使用者들이 YouTube 플랫폼에서 公信力 있는 出處의 뉴스와 情報를 찾을 수 있도록 最善을 다하고 있습니다.

速報

YouTube는 居住 國家에 重要한 速報 이슈가 發生하면 使用者가 公信力 있는 情報를 손쉽게 찾아 情報를 確認할 수 있도록 支援하고자 합니다. 이러한 境遇 速報 섹션이 홈페이지에 바로 標示되어 國家的으로 重要한 事件과 關聯해서 公信力 있는 뉴스 媒體에서 揭示한 動映像을 推薦해 줍니다.

* 機能 使用 可能 與否는 國家別로 다르지만 YouTube는 더 많은 國家에 機能을 提供하기 위해 努力하고 있습니다.

主要 速報 事件이 發生했을 때 홈페이지의 速報 섹션에 標示됩니다.

YouTube에서 速報는 어떻게 決定되나요?

大規模 慘事, 自然災害, 國內外의 主要 政治 이슈 等의 뉴스에 對한 速報 動映像을 홈페이지에서 確認할 수 있습니다. 居住 國家와 關聯된 速報를 强調標示하기 爲해 YouTube에서는 Google 뉴스를 利用하여 全 世界에서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重大 事案이 發生했는지 等을 把握합니다.

主要 뉴스

뉴스 關聯 主題를 積極的으로 檢索할 때 檢索結果 上段 近處에서 主要 뉴스 섹션을 자주 보게 됩니다. 여기에는 CNN, Fox News와 같은 公信力 있는 뉴스 媒體에서 揭示한 情報가 關聯 結果로 于先 標示됩니다. 또한 뉴스 콘텐츠를 視聽하거나 檢索하면 홈페이지에 主要 뉴스 섹션이 標示될 수 있습니다. 主要 뉴스 섹션은 年齡에 關係없이 標示되며 Google 뉴스 콘텐츠 政策을 遵守하는 뉴스 媒體에서 提供하는 關聯 콘텐츠를 包含합니다.

* 機能 使用 可能 與否는 國家別로 다르지만 YouTube는 더 많은 國家에 機能을 提供하기 위해 努力하고 있습니다.

主要 뉴스 섹션은 檢索結果에서 公信力 있는 出處의 關聯 結果를 優先的으로 配置합니다.

公信力 있는 出處 于先 露出

뉴스로서의 價値가 있는 事件에 對한 公信力 있는 情報를 檢索結果와 '다음 動映像' 패널에 더 많이 露出합니다. 公信力은 示唆뿐 아니라 백신 關聯 情報와 같이 잘못된 情報가 提供되기 쉬운 主題에도 重要합니다. 이러한 境遇 YouTube에서는 公衆 保健 機關 等 專門家의 動映像을 檢索結果로 露出하고자 努力합니다.

* 機能 使用 可能 與否는 國家別로 다르지만 YouTube는 더 많은 國家에 機能을 提供하기 위해 努力하고 있습니다.

뉴스로서의 價値가 있는 事件에 對한 公信力 있는 情報는 檢索結果와 '다음 動映像' 패널에 먼저 露出됩니다.

제대로 된 情報에 기초하여 決定하도록 背景 情報 提供

情報를 評價할 때는 背景 情報가 重要하므로 YouTube에서 찾은 콘텐츠를 判斷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特定 檢索結果와 動映像에 背景 情報를 함께 提供합니다. 이를 爲해 YouTube에서 情報 패널 을 使用하여 特定 事件, 主題, 揭示者와 關聯된 第3字 媒體의 텍스트 基盤 情報를 强調表示합니다.

進行 中인 뉴스

高品質 動映像이 아직 提供되지 않은 現在 進行形 事件의 境遇 YouTube 檢索結果에 公信力 있는 媒體에서 揭示한 텍스트 基盤 뉴스 記事의 링크가 標示됩니다. 또한 進行 中인 뉴스는 狀況 展開에 따라 變更될 수 있다는 高地를 함께 提供합니다. 高地를 標示할 것인지는 Google 뉴스 信號를 基盤으로 判斷합니다.

* 機能 使用 可能 與否는 國家別로 다르지만 YouTube는 더 많은 國家에 機能을 提供하기 위해 努力하고 있습니다.

進行 中인 뉴스 情報 패널 에는 狀況이 展開되는 동안 檢索結果와 함께 뉴스 記事로 連結되는 링크가 標示됩니다.

事實確認

YouTube의 事實確認 情報 패널은 檢索結果 上段에 檢索語와 關聯 있고 事實確認을 거친 第3字 媒體의 記事를 强調標示하여 戰後 脈絡을 提供합니다. 따라서 視聽者는 充分한 情報를 바탕으로 뉴스에 提起된 內容을 判斷할 수 있습니다.

檢索할 때 事實確認 情報 패널이 標示되는지 與否는 여러 要因에 따라 決定됩니다. 무엇보다 資格要件을 갖춘 揭示者가 作成한 關聯性 높은 事實確認 記事가 있어야 합니다. 또한 使用者가 찾고 있는 情報를 YouTube에서 提供할 수 있도록, 事實確認은 特定 內容을 檢索할 때만 標示됩니다. 例를 들어 使用者가 '로스앤젤레스 토네이도 强打'를 檢索하면 이와 關聯된 事實確認 技士가 標示될 수 있지만 '토네이도'와 같이 보다 一般的인 檢索語로 檢索하면 標示되지 않습니다.

YouTube의 事實確認 情報 패널은 公開된 第3字 揭示者 네트워크와 ClaimReview 태그 시스템을 利用합니다. 公開的으로 提供되는 ClaimReview 構造化된 데이터 가이드라인 을 遵守하고 國際事實確認네트워크(IFCN: International Fact-Checking Network) 會員이거나 公信力 있는 揭示者라면 參與할 수 있습니다.

* 機能 使用 可能 與否는 國家別로 다르지만 YouTube는 더 많은 國家에 機能을 提供하기 위해 努力하고 있습니다.

事實確認: 最近에 事實로 確認된 主張이 檢索結果와 함께 標示됩니다.

잘못된 情報가 提供될 可能性이 높은 主題

잘 알려진 歷史 및 科學 主題(예: '아폴로 11')이지만 種種 잘못된 情報가 提供되기도 하는 境遇에는 仔細한 脈絡을 提供하기 위해 關聯 檢索結果, 動映像 및 第3字 出處로 連結되는 一般的인 參照 記事의 링크가 標示됩니다. 브리태니커 百科事典, 위키百科를 비롯한 第3字 出處에서 提供하는 背景 情報를 動映像 및 檢索結果와 함께 標示합니다. 이 機能은 제3자 出處를 基準으로 制限된 主題부터 테스트하고 配布하고 있습니다.

主題 情報 패널 에는 잘못된 情報가 提供될 可能性이 높은 主題에 對한 檢索結果와 함께 一般的인 參照 記事가 包含됩니다.

코로나19 또는 코로나19 백신 情報 關聯 檢索語를 入力하면 仔細한 情報를 提供하는 世界保健機構의 링크가 담긴 情報 패널이 YouTube에 標示될 수 있습니다. 一部 地域에서는 코로나19 情報가 現地 言語로 標示되며 保健部處 및 疾病 管理 센터와 같은 現地 出處로 連結됩니다. 이 패널은 YouTube 홈페이지, 코로나19 關聯 檢索語에 對한 檢索結果, 코로나19 關聯 動映像의 보기 페이지에 標示됩니다. 이러한 패널은 使用者가 第3者의 公信力 있는 코로나19 情報 또는 코로나 19 백신 情報를 찾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動映像에 包含된 情報의 正確性을 判斷하지는 않습니다.

* 機能 使用 可能 與否는 國家別로 다르지만 YouTube는 더 많은 國家에 機能을 提供하기 위해 努力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情報 패널 에는 코로나19 또는 코로나19 백신 接種과 關聯된 追加 情報를 提供하기 위해 世界保健機構(WHO) 또는 現地 保健 當局으로 連結되는 링크가 있습니다.

揭示者 資金 出處 情報

資金 出處 情報는 組織의 背景을 評價할 때 도움이 되는 知識을 提供하고 充分한 情報를 바탕으로 動映像을 視聽할 수 있도록 하므로 動映像과 함께 情報 패널을 통해 뉴스 揭示者의 政府 또는 公的 資金 情報를 標示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 揭示者 資金 出處에 關한 情報 패널을 提供하는 채널의 數는 1,000個가 넘습니다.

* 機能 使用 可能 與否는 國家別로 다르지만 YouTube는 더 많은 國家에 機能을 提供하기 위해 努力하고 있습니다.

揭示者 資金支援 情報 패널 은 뉴스 揭示者에 對한 政府 또는 公共機關의 資金支援 情報를 보여줍니다.

保健 情報

YouTube에서 코로나19와 같은 健康 關聯 主題를 檢索하면 世界保健機構 및 保健部處 等 其他 公信力 있는 出處의 保健 情報를 標示하는 情報 패널이 標示됩니다. 이 情報 패널에는 症狀, 治療法, 豫防法과 같은 第3字 提供 情報도 包含되며 第3字 웹사이트로 移動하여 仔細한 內容을 알아볼 수도 있습니다. 國家 및 地域에 따라서는 現地 保健 當局이 提供하는 臨床 確認을 마친 自家 診斷 링크도 標示될 수 있습니다. 自家 診斷 答辯을 바탕으로 하여 나에게 適切한 支援 또는 診療 類型에 對해 더 仔細한 情報를 얻을 수 있습니다.

* 機能 使用 可能 與否는 國家別로 다르지만 YouTube는 더 많은 國家에 機能을 提供하기 위해 努力하고 있습니다.

* YouTube에서 提供되는 健康 關聯 情報는 모든 사람에게 適用되는 것은 아니며 醫學的인 諮問이 아닙니다. 健康上 問題가 있는 境遇 醫療人의 診察을 받아야 합니다. 應急 狀況이라고 判斷되면 醫師나 現地 緊急 電話番號로 問議하시기 바랍니다.

保健 情報 패널 에는 保健部處 等 公信力 있는 出處의 仔細한 保健 情報가 標示됩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