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單獨]事前投票所 9곳에 不法 카메라…40代 유튜버 逮捕|東亞日報

[單獨]事前投票所 9곳에 不法 카메라…40代 유튜버 逮捕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3月 29日 03時 00分


코멘트

[總選 D-12]慶南 梁山, 仁川 桂陽-南洞區서 發見
通信機器 僞裝, 入口 等 撮影 角度…유튜버, 不正選擧 主張하며 活動
事前投票 一週日 앞두고 管理 非常…行安部-選菅委, 3565곳 全數調査

22代 國會議員 總選擧 事前投票가 다음 달 5日부터 實施되는 가운데 事前投票所가 設置될 豫定인 慶南 양산시와 仁川의 行政福祉센터 9곳에서 不法 카메라가 各各 1臺씩 發見됐다. 警察은 그中 一部를 不正選擧 疑惑을 提起해온 유튜버가 設置한 것으로 보고 27日 逮捕했다. 警察은 카메라 設置에 關與한 다른 1名도 追跡 中이다.

慶南 梁山市 물級邑 行政福祉센터에서 發見된 不法 카메라 寫眞. (獨自 提供)

동아일보 取材를 綜合하면 警察은 事前投票所 設置가 豫定된 慶南 양산시의 行政福祉센터에 特定 通信使의 通信 機器로 僞裝한 不法 카메라를 設置한 嫌疑로 1名을 逮捕하고 다른 1名을 追跡 中이다. 붙잡힌 1名은 首都圈에 居住하는 40代 유튜버 A 氏로 把握됐다. A 氏는 平素 開票機 造作과 代理 投票 等 不正選擧 疑惑을 提起해왔다. 警察은 A 氏가 身元 佛像의 또 다른 1名과 함께 카메라를 設置한 것으로 보고 身柄 確保에 나선 것으로 傳해졌다. 身元 佛像의 人物도 不正選擧 監視者를 自處하며 活動해온 人物로 알려졌다.

警察은 首都圈에 居住하는 A 氏가 梁山市 外에 다른 地域에서도 不法 카메라를 設置했을 可能性을 排除하지 않고 있다. A 氏는 平素 全國의 여러 投票所를 돌며 유튜브 活動을 해왔다.

慶南道選擧管理委員會 等에 따르면 A 氏 等이 設置한 것으로 推定되는 該當 카메라는 18日 梁山市 덕계동 行政福祉센터 內 2곳에서 처음 發見됐다. 住民센터를 淸掃하는 美化員이 發見해 申告했다. 淨水器 위便에 事前投票所 入口 等을 撮影할 수 있는 角度로 設置됐던 것으로 알려졌다. 中央選擧管理委員會는 全國 事前投票所 情報를 25日 홈페이지에 公開했고, 이에 앞서 11日 梁山市選擧管理委員會는 建物 揭示板에 事前投票所를 公告했다.

以後 양산시가 確認에 나서 27日 管內 다른 住民센터 2곳에서 追加로 不法 카메라를 發見했다. 양산시는 이를 警察에 申告했고, 行政安全部는 全國 地自體에 事前 點檢을 指示했다. 이 過程에서 仁川市는 28日 桂陽區 行政福祉센터 3곳과 南洞區 行政福祉센터 2곳 等 總 5곳에 設置된 카메라를 各各 發見했다. 梁山市에서 發見된 것처럼 特定 通信社 機器를 僞裝한 手法이었다. 警察은 이 카메라를 設置한 것도 梁山市 件과 同一犯의 所行인지 搜査하고 있다.

選菅委도 地自體 管轄이 아닌 投票所를 點檢하고 있다. 選菅委 關係者는 “事前投票하는 사람 數를 세서 實際 投票者 數와 一致하는지 確認하려 한 것 같다”며 “事前投票 期間 前까지 여러 次例 不法 카메라 設置를 確認할 豫定”이라고 말했다. 總選 事前投票는 다음 달 5, 6日 이틀間 午前 6時부터 午後 6時까지 全國에 設置된 事前投票所에서 할 수 있다. 事前投票所는 全國 住民센터나 住民會館 等 全國 3565곳이 設置된다.


量産=도영진 記者 0jin2@donga.com
仁川=孔勝培 記者 ksb@donga.com
조권형 記者 buzz@donga.com
이소정 記者 sojee@donga.com
송유근 記者 big@donga.com
#22代 國會議員 總選擧 #事前投票 #不法 카메라 #不正選擧 疑惑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