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성재, 마스터스 2R 共同 2位 “優勝보다 上位圈 維持가 目標”|東亞日報

임성재, 마스터스 2R 共同 2位 “優勝보다 上位圈 維持가 目標”

  • 뉴스1
  • 入力 2022年 4月 9日 13時 06分


코멘트
美國프로골프(PGA) 투어 메이저大會인 마스터스 첫날 單獨 先頭에 올랐던 임성재(24·CJ大韓通運)가 2라운드에서 2打를 잃으며 共同 2位로 내려갔다.

임성재는 9日(韓國時間) 美國 조지아州 오거스타의 오거스타 내셔널 골프클럽(파72)에서 열린 마스터스 2라운드에서 버디 3個, 보기 5個를 묶어 2오버파 74打를 쳤다.

中間合計 3언더파 141打를 記錄한 임성재는 마쓰야마 히데키(日本), 찰 슈웨첼(남아프리카공화국), 셰인 로리(아일랜드)과 함께 共同 2位에 자리했다. 先頭圈을 維持했지만 2라운드에서 5打를 줄인 單獨 先頭 스코티 셰플러(美國·8언더파 136打)와 5打 次로 벌어졌다.

韓國人 選手 最初로 마스터스 첫날 先頭에 登極한 임성재는 快調의 出發을 보이며 優勝에 對한 期待感을 키웠으나 이날 强風에 苦戰했다.

1番홀(파4)부터 보기를 犯한 임성재는 3番홀(파4)에서 버디로 挽回했다. 그러나 後半 홀 들어 버디보다 보기를 더 많이 記錄했다.

그는 10番홀(파4)과 12番홀(파4)에서 잇따라 보기를 記錄했다. 前날 이글을 잡았던 13番홀(파5)에서에서 버디를 잡아 反騰하는가 싶었지만, 다시 15番홀(파5)에서 2番째 샷이 蓮못에 빠지는 失手를 해 1打를 또 잃었다.

임성재는 16番홀(파3)에서 버디를, 18番홀(파4)에서 보기를 記錄해 最終 2오버파로 2라운드를 마쳤다.

임성재는 “繼續 스코어보드를 봤는데 오늘은 어제와 다르게 繼續 狀況이 어려웠다. 特히 바람의 方向을 豫測하기가 너무 힘들었다. 좀 더 神經 쓰며 쳤는데 내가 생각했던 만큼 조금 距離感이 안 맞았다. 또 맞바람이라서 멀리 안 갈 것 같았는데 (생각보다) 더 많이 나아가기도 했다. 이런 部分이 어려웠다”고 밝혔다.

이어 “올해 大會가 지난 2年 間 보다 훨씬 힘들다. 1番홀부터 18番홀까지 다 어려워서 라운드를 마치면 머리가 아플 程度”라고 吐露했다.

임성재는 優勝보다는 上位圈 維持에 焦點을 맞췄다. 그는 “나도 메이저大會에서 優勝을 하면 좋을 것 같다. 하지만 優勝에 對한 欲心보다는 남은 3~4라운드에 對한 戰略과 내 플레이만 생각하며 뛰어야 할 것 같다”며 “優勝을 못하더라도 上位圈에서 競爭하는 것만으로도 充分히 잘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가장 重要한 3라운드에서 어떻게 順位를 지킬 수 있느냐가 關鍵일 것 같다”고 말했다.

지난해 2月 車輛 顚覆 事故를 當한 後 다시 正規 투어에 돌아온 타이거 우즈(美國)는 컷 通過에 成功했다.

1라운드에서 1언더파 71打를 記錄, 健在함을 誇示했던 우즈는 이날 버디 4個와 보기 6個로 2打를 잃어 中間合計 1오버파 145打를 쳤다. 이番 大會 컷 通過 基準은 4오버파였고, 우즈는 共同 19位로 3라운드에 突入하게 됐다.

김시우(CJ大韓通運)도 中間合計 2오버파 146打로 共同 23位에 오르며 컷을 通過했다. 前날 4오버파 76打로 不振했던 김시우는 이날 버디 5個와 보기 3個를 記錄, 2打를 줄였다. 7番홀(파4)까지 버디만 4個를 잡으며 上昇勢를 탔으나 後半 홀 들어 强風에 주춤했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