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只今 움직입시다”… 서울廣場서 크로스핏, 人工巖壁 登攀|東亞日報

“只今 움직입시다”… 서울廣場서 크로스핏, 人工巖壁 登攀

  • 東亞日報
  • 入力 2023年 6月 9日 03時 00分


코멘트

[2023 서울헬스쇼]
13~15日 사흘間 健康 祝祭의 場… 올바른 健康情報-헬스케어 體驗
요가 講師 姿勢 校正 프로그램
프로골퍼 出身 김하늘 選手 레슨
비보이 배틀-K팝 페스티벌도

전 프로 골퍼 김하늘 선수(왼쪽)와 강철부대 크로스핏 정해철. 사진 출처 김하늘 인스타그램·채널A 제공
前 프로 골퍼 김하늘 選手(왼쪽)와 鋼鐵部隊 크로스핏 정해철. 寫眞 出處 김하늘 인스타그램·채널A 提供
‘2023 서울헬스쇼―都心 속 健康祝祭’가 13∼15日 사흘 동안 서울市廳 앞 서울廣場 一帶에서 열린다. 新種 코로나바이러스 感染症(코로나19) 流行이 身體的·精神的 後遺症을 남긴 데다 高齡人口가 늘면서 健康에 對한 關心이 커진 只今, 서울헬스쇼는 市民들에게 올바른 健康 情報와 最尖端 헬스케어 産業 및 서비스를 體驗하는 機會를 提供하게 된다. 特히 코로나19 大流行 期間 움츠러들었던 몸을 움직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3年 만에 마스크를 벗고 함께 뛰는 ‘健康 祝祭의 場’李 될 것으로 보인다.

● 열린 廣場에서 團體 줄넘기·人工 巖壁 登攀
누구나 接近할 수 있는 열린 空間인 서울광장에서는 사흘 동안 다양한 體驗 프로그램이 열릴 豫定이다. 먼저 運動을 하면서 活氣를 찾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 여럿 準備됐다.

첫날인 13日 點心時間에 열리는 ‘團體 줄넘기 이벤트’는 어린 時節의 追憶을 떠올리며 運動도 즐길 수 있는 時間이다. 最小 5名이 한 팀을 이뤄 男女老少 누구나 參加 可能하며 1等을 한 팀은 賞金 100萬 원까지 받을 수 있다. 光化門과 市廳 一帶 職場人들에게 人氣를 끌 것으로 보인다.

서울헬스쇼가 열리는 동안 國立公園公團은 10m 높이의 人工 巖壁登攀腸을 서울廣場에 設置한다. 安全要員이 配置될 豫定이라 巖壁 登攀을 처음 해보는 사람들도 負擔 없이 挑戰해 볼 수 있다. 또 市民 누구나 參與할 수 있는 ‘골프 長打大會’와 一對一 蹴球 對決을 펼칠 수 있는 ‘스트리트 사커’도 常設 프로그램으로 열린다.

지친 몸과 마음에 休息을 줄 수 있는 時間도 눈길을 끈다. 13日 午後에는 ‘안다르와 함께하는 都心 속 힐링 요가’가 進行된다. 專門 요가 講師가 바쁜 日常으로 뻣뻣해진 몸을 풀어주면서 스트레스 解消에도 도움이 되는 요가 클래스를 연다. 參加者는 直接 요가 姿勢를 矯正받고 10萬 원 相當의 안다르 요가服 等을 받을 수 있다.

14日 午後 ‘都心 속 릴렉스 불멍 타임’이 進行되는 동안에는 서울廣場 舞臺에 設置된 畵面을 통해 모닥불 映像을 보면서 團體로 ‘불멍 때리기’를 할 수 있다. 지친 退勤길에 잔잔한 모닥불 映像을 보면서 暫時 쉬어 갈 수 있는 時間이다.

● 專門家에게 俳優는 크로스핏·골프 레슨도
專門家들에게 運動을 배울 機會도 다양하게 마련돼 있다. 13日 午後에는 채널A 鋼鐵部隊 出演者인 황충원, 정해철 氏가 進行하는 一日 크로스핏 클래스가 열린다. 크로스핏(CrossFit)은 力道, 體操, 陸上 等 여러 運動을 번갈아 하면서 身體를 鍛鍊하는 運動으로 力動的인 것이 特徵이다. 이날 크로스핏 클래스는 스쾃, 푸시업, 버피 等 크로스핏 動作 中 맨몸으로도 할 수 있는 運動을 배울 수 있게 構成된다. 參加者들은 抽籤을 통해 三星 갤럭시 버즈2 이어폰, 江南하트스캔 健康檢診券 等을 받을 수 있다.

이날 午後에 前 프로 골퍼 김하늘 選手에게 골프 레슨을 받는 時間도 마련된다. 市民들은 金 選手에게 골프 스윙과 퍼팅 레슨을 받은 뒤 金 選手와 사인會 및 捕討타임을 가질 수 있다. 레슨 後에는 抽籤을 통해 야마하골프 골프채 等이 增訂된다. 14日 午後에는 피트니스 비키니 選手이자 유튜버人 ‘排至타’가 進行하는 맨몸 運動 클래스도 열린다.

音樂과 춤을 즐기면서 스트레스를 날릴 機會도 있다. 13日 午後에는 서울廣場에서 1時間假量 버스킹이 열린다. 14日 午後 ‘비보이 페스티벌’에서는 비보이 크루의 ‘비보이 배틀’이 進行된다. 이날 午後에 次例로 5個 댄스팀이 參與하는 ‘줌바·라인댄스 페스티벌’, 6個 댄스팀이 參加하는 ‘K팝 커버댄스 페스티벌’ 等이 열린다. 參加者들뿐만 아니라 廣場을 찾은 市民 모두가 즐거운 時間을 보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各 프로그램에 對한 紹介와 參加 申請은 서울헬스쇼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프로그램別 景品 目錄도 홈페이지에서 確認 可能하다.

김소영 記者 ksy@donga.com
#2023 서울헬스쇼 #健康 祝祭의 場 #올바른 健康情報-헬스케어 體驗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