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李光宰 “글로벌인재 모을 國際學校 誘致”|東亞日報

李光宰 “글로벌인재 모을 國際學校 誘致”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5月 27日 03時 00分


코멘트

[地方選擧 D―5 講院知事 候補에게 듣는다]
李光宰 더불어民主黨 講院知事 候補

25일 강원 춘천시 캠프 사무실에서 만난 더불어민주당 이광재 강원도지사 후보. 이 후보는 “글로벌 인재를 모을 수 있는 국제학교를 유치하고 1시간 철도 생활권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이광재 후보 제공
25日 江原 春川市 캠프 事務室에서 만난 더불어民主黨 李光宰 江原道知事 候補. 李 候補는 “글로벌 人材를 모을 수 있는 國際學校를 誘致하고 1時間 鐵道 生活圈을 構築하겠다”고 말했다. 李光宰 候補 提供
“江原道의 運命을 바꾸고 싶다.”

더불어民主黨 李光宰 江原道知事 候補는 25日 東亞日報와의 인터뷰에서 “出馬를 挽留하시는 분들이 많았다. 그러나 ‘國會議員 배지가 주는 달콤함에 社名을 잊은 건 아닌지’ 하는 생각이 들었고, 江原道民에게 입은 恩惠를 갚을 마지막 機會라고 느껴 出馬를 決心했다”고 밝혔다. 다음은 一問一答.

―選出職 任期를 못 마친 게 이番이 3番째다.


“거듭 罪悚하게 생각한다. 出馬를 망설였던 것도 原主市民에게 罪悚한 마음 때문이었다. 그러나 다른 곳으로 가는 것이 아님을 꼭 알아주셨으면 한다. 江原道知事가 되면 더 크고 剛한 원주를 만들 수 있다.”

―내세우는 公約은….

“16日 國會 行政安全委員會에서 江原特別自治道 法案이 通過됐다. 約束이 實現돼 뭉클했다. 江原特別自治道의 道知事는 規制를 걷어내고 더 많은 成果를 낼 수 있다. 企業 誘致는 勿論이고 敎育 水準도 質的으로 달라지는 契機가 될 것이다. 글로벌 人材들을 모을 수 있는 國際學校 誘致를 생각하고 있다. 每年 2700億 원의 經濟 效果가 創出되는 것은 덤이다.”

―交通 인프라 構築에도 공들였는데….

“사람이 쉽게 오가는 江原道를 만드는 게 重要하다. 鐵道交通網 構築이 核心인 ‘안정환’ 프로젝트를 提案했다. ‘安全하고 正確하게, 環境을 생각한’ 江原道 1時間 生活圈 프로젝트다. GTX(廣域急行鐵道)-A路線이 원주와 連結되면 서울 江南에서 原州를 거쳐 江陵까지 가는 時間이 大幅 短縮된다. GTX-B路線은 春川까지 延長돼야 한다.”

―靑年 就業 問題가 深刻하다.


“江原道 靑年들은 就業이 안 된다며 繼續 首都圈으로 빠져나간다. 地域 消滅의 根本 原因이다. 靑年들이 뛰어놀 ‘運動場’ 自體를 새롭게 만들어야 한다. 春川 原州 江陵은 確實하게 더 키우고, 나머지 地域의 成長을 果敢히 支援하겠다. 7代 圈域別로 10代 企業을 誘致해 새로운 成長 動力을 確保할 것이다.”

―輿論調査에서 多少 밀리는데….

“出發이 늦었고, 새 政府가 出帆한 時期다. 마지막 選擧라는 覺悟로 切實하게 뛰고 있다. 政黨 支持率은 差異가 크지만 個人 支持率은 좁혀지고 있다. 大選은 大選이고 地域 일꾼을 뽑는 選擧는 다르다. 누가 더 江原道 發展을 위해 努力해 왔는지, 準備된 力量을 갖추고 있는지 道民이 判斷해 줄 거라 믿는다.”

李光宰 候補 프로필
△出生日: 1965年 2月 28日 △出生地: 江原 平昌
△學歷: 연세대 法學科 卒業
△主要 經歷: 江原道知事, 17·18·21代 國會議員, 大統領祕書室 國政狀況室長

春川=이인모 記者 imlee@donga.com
#地方選擧 #江原知事 候補 #李光宰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