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行政 모르는 學者” vs “典型的인 行政家”…변성완-朴亨埈 熾烈한 攻防戰|東亞日報

“行政 모르는 學者” vs “典型的인 行政家”…변성완-朴亨埈 熾烈한 攻防戰

  • 뉴시스
  • 入力 2022年 5月 25日 08時 19分


코멘트
6.1 地方選擧를 앞두고 마지막 TV討論이 25日 午後 10時 30分 釜山MBC에서 進行됐다. 더불어民主黨 변성완 候補와 國民의힘 朴亨埈 候補, 正義黨 金泳鎭 候補는 各自 自身의 强點을 浮刻시키는 한便 相對의 弱點을 執拗하게 파고드는 날선 攻防을 100分間 벌였다.

卞 候補는 朴 候補를 向해 “行政을 몰라도 너무 모르는 學者”라고 批判했으며, 朴 候補는 卞 候補에게 “새로운 것에 負擔을 느끼는 典型的인 行政家”라고 맞받아쳤다. 正義黨 金泳鎭 候補는 朴 候補에게 요즈마 그룹 問題를, 卞 候補에게는 高準位 房廢物 處理 問題 等을 날카롭게 提起했다.

먼저 金 候補가 加德島 新空港에 對해 砲門을 열었다. 金 候補는 “加德新空港은 選擧用으로 接近해 政治的 空港이 돼버렸다. 選擧가 始作되니 다시 亡靈이 살아나는 것 같다”면서 “두 候補 모두 2030엑스포 開催 以前까지 完成을 할 수 없다는 事實을 알 것이다. 率直하게 市民들에게 理解를 求해야한다”며 嘉德新空港 早期個項에 對한 疑問을 提起했다.

卞 候補는 “加德新空港은 반드시 이뤄져야할 釜山市民의 念願이다. 釜山發展을 위해서는 2029年까지 반드시 開港되어야 된다고 생각한다”며 “2035年까지 開港 한다는 國土交通部의 豫妥結果가 나왔지만 是正돼야 한다”고 主張했다.

이어 卞 候補는 “浮遊式 空港이라는 檢證되지 않은 主題를 가지고 얘기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며 朴 候補를 겨냥한 批判을 쏟아냈다.

朴 候補는 “加德島 空港은 旅客空港이자 물類空港이다. 디지털 大轉換의 時代에 航空物流가 없는데 物流와 新産業이 發展할 수 없다”며 “釜山에는 物流 허브空港이 必要하다. 特히 2030엑스포에 맞춰서 加德島 空港을 생각했기에 지난 文在寅 政府에서 나온 沙陀結果를 認定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어 朴 候補는 “플로팅 工法에 對해 最高의 企業과 專門家들이 問題가 없다고 主唱했다”면서 “플로팅 公法은 海外에 輸出할 수 있는 未來의 먹거리가 되는 事業이 될 수 있다”고 反駁했다.

卞 候補는 ‘어반루프’ 事業에 對해 問題 提起를 하며 朴 候補와의 舌戰을 이어갔다. 卞 候補는 “어반루프는 空港 갈 때만 市民들이 몇 番 利用하는 것일 뿐인데, 莫大한 財源을 投入한다면 차라리 都市鐵道에 投入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며 “豫妥申請부터 基本計劃樹立 等까지 2030年까지 어반루프를 놓는 것은 不可能하다”고 쏘아 붙였다.

이에 朴 候補는 “加德島 空港-沙下-北港-海雲臺-機張에 超急行 交通手段을 갖는 것은 釜山 交通 問題를 解決에 重要하며, 어반루프 뿐만 아니라 釜蔚慶 廣域急行鐵道(BuTX)나 大深度 等 複合的으로 接近해야 한다”며 “加德島 新空港은 行政節次를 壓縮한다면서 어반루프는 왜 다른 잣대를 들이대는지 모르겠다. 卞 候補는 行政 쪽에 몸 담아 어반루프나 플로팅工法 等 새로운 것에 對한 負擔을 느끼는 것 같다”고 逆攻했다.

공수를 交代한 朴 候補는 吳巨敦 前 市長의 블랙리스트 問題를 提起하면서 卞 候補의 責任을 물었다. 이에 卞 候補는 “그 當時에 釜山에 있지도 않았다. 事實關係를 糊塗하지 말라”면서 “朴 候補는 行政을 몰라도 너무 모른다”며 비꼬았다.

이에 크게 反撥한 朴 候補는 “國會 事務總長, 靑瓦臺 政務首席 祕書官, 釜山市場을 歷任한 사람에게 行政을 모른다고 얘기한 것은 禮儀가 아니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金 候補는 朴 候補에게 ‘요즈마 그룹’ 關聯 質問을, 卞 候補에게 高準位 放廢物 問題에 對해 各各 따져 물었다.

이에 朴 候補는 “민주당의 政治的 攻勢로 負擔을 느낀 요즈마 그룹이 발을 뺐다”며 解明했고, 卞 候補는 “高準位 房廢物은 釜山이 아닌 새로운 地域에 臨時 貯藏所를 만들어야 한다”며 民主黨과 反對되는 立場을 내세웠다.

이어 金 候補는 버스 準公營制에 對한 徹底한 監視와 成功的인 메가시티를 위해서는 首都圈 規制가 必要하다는 意見을 提示했다.

[釜山=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