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30엑스포 誘致 應援해주세요” 釜山市, 對國民 弘報戰 强化|東亞日報

“2030엑스포 誘致 應援해주세요” 釜山市, 對國民 弘報戰 强化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5月 13日 03時 00分


코멘트

대선주조와 엑스포 弘報 MOU, 海雲臺海水浴場 等에서 弘報 强化
서울 江南 屋外電光板에 映像 띄우고 京畿道 廣域버스에도 弘報物 附着
國民的 熱氣 끌어올리기 위해 總力

2030 부산 엑스포 유치를 위해 서울 강남구 코엑스 광장의 대형 옥외 전광판에 설치된 홍보물. 부산시 제공
2030 釜山 엑스포 誘致를 위해 서울 강남구 코엑스 廣場의 大型 屋外 電光板에 設置된 弘報物. 釜山市 提供
釜山市가 ‘2030 世界博覽會(엑스포)’ 誘致를 위해 大大的인 弘報 活動에 들어간다. 過去 엑스포 開催地 選定 過程을 보면 엑스포에 對한 國民的 關心이 높은 곳이 誘致 競爭에서 優位를 占해 왔기 때문이다.

釜山市는 鄕土 酒類 企業人 대선주조와 엑스포 誘致 弘報 및 汎市民 誘致 共感帶 造成을 위한 業務協約(MOU)을 締結했다고 12日 밝혔다. 協約에 따르면 대선주조는 年內 燒酒 1000萬 甁에 ‘2030 월드엑스포 汎市民 서포터스와 함께’라는 文句를 담은 라벨을 붙인다. 또 올여름 海雲臺海水浴場이 開場하면 튜브 2000個와 파라솔 1500個를 活用해 釜山 엑스포 弘報 活動을 돕기로 約束했다.

이어 엑스포 開催地가 決定되는 來年에는 ‘시원梅實골드 30年産 2030 釜山 世界博覽會 記念酒’를 特別 製作할 計劃이다. 記念週는 開催地 選定 投票權을 가진 國際博覽會機構(BIE) 會員國의 主要 關係者 懇談會 等에 記念品으로 活用된다. 조우현 대선주조 代表는 “世界人의 祝祭이자 釜山의 새 成長動力이 될 엑스포의 成功的 誘致를 위해 鄕土 企業의 役割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詩는 首都圈 民心 攻掠에도 本格 突入했다. 먼저 서울과 京畿道를 오가는 버스 95代에 ‘大韓民國의 첫 番째 월드엑스포 2030 釜山 世界博覽會 誘致를 다 함께 應援해 주세요’라는 文句를 넣은 弘報物을 붙였다. 또 버스 停留所 17곳과 서울都市鐵道 스크린도어 6곳 等에 弘報物을 設置했다. 廣告 모델은 2030 釜山 엑스포 1號 弘報大使인 俳優 이정재다,

서울의 中心商業地區人 강남구 코엑스 廣場의 大型 屋外 電光板에선 미디어아트 形式의 弘報 映像과 엑스포 誘致 應援 메시지를 傳하기 始作했다. 特히 映像은 많은 사람이 모인 모습을 雄壯하고 柔軟한 고래 이미지로 表現해 ‘世界의 大轉換, 더 나은 未來를 위한 航海’라는 2030 釜山 엑스포의 主題를 具現한다. 釜山市 박근록 2030엑스포推進團長은 “엑스포 誘致의 成敗를 가를 열쇠인 ‘國民的 熱氣’를 끌어올리는 게 重要한 時點”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2030엑스포誘致委員會는 올해 2月 綜合弘報奇劃社로 대홍기획을 選定하고 BIE 會員國 委員들을 效果的으로 攻掠하기 위한 戰略을 樹立하고 있다. 海外에서 支持 基盤을 넓히기 위해 海外 主要 據點都市(프랑스 파리, 英國 런던, 싱가포르)를 中心으로 BIE 總會 等 主要 日程에 따라 現地 言論 等을 集中 攻掠하고 있다.

市는 大統領職引受委員會가 最近 엑스포 釜山 誘致를 110個 國政課題 中 하나로 選定한 것에 큰 期待를 걸고 있다. 大統領 或은 總理 直屬으로 誘致委員會가 新設되면 對國民 弘報뿐 아니라 BIE 會員國 攻掠이 한결 수월해질 것으로 展望된다.

現在 엑스포誘致委員會는 社團法人 形態로 組織돼 있는데, 이를 限時的인 政府 組織으로 바꾸는 作業도 進行 中이다. 여기에 財界가 中心이 된 民間誘致委員會도 別途로 稼動될 것으로 보인다. 大韓商工會議所 會長을 맡고 있는 최태원 SK그룹 會長이 民間誘致委員長을 맡기로 했다.

國內 現地 實査는 來年 上半期에 進行되고 開催地 確定은 來年 11月에 한다. 朴 團長은 “政府가 엑스포 誘致를 主導하면 自然스럽게 國民的 關心이 높아지고 民間誘致위 稼動으로 大企業의 積極的 參與가 이어질 것”이라며 “全 世界에 進出해 있는 國內 企業의 네트워크가 BIE 會員國 說得에 큰 武器가 될 것으로 期待한다”고 말했다.

강성명 記者 smkang@donga.com
#釜山市 #2030 世界博覽會 #誘致 應援 #對國民 弘報戰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