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嶺南 파워企業]高級 食材料人 ‘새싹삼’ 年中 生産 스마트팜 큐브 專門企業|東亞日報

[嶺南 파워企業]高級 食材料人 ‘새싹삼’ 年中 生産 스마트팜 큐브 專門企業

  • 東亞日報
  • 入力 2021年 5月 31日 03時 00分


코멘트

드림팜

새싹삼이 자라고 있는 스마트 큐브에서 박향진 ㈜드림팜 대표가 출하를 앞둔 새싹삼 트레이를 들어 보이고 있다. 드림팜 제공
새싹삼이 자라고 있는 스마트 큐브에서 박향진 ㈜드림팜 代表가 出荷를 앞둔 새싹삼 트레이를 들어 보이고 있다. 드림팜 提供
“都市와 農村의 所得 隔差를 줄이고, 힘든 勞動이 없는 眞正한 스마트팜을 具現하고 싶습니다.”

스마트팜 큐브(Cube) 供給 企業이자 새싹삼(Ginseng sprout) 流通 强者인 慶南 사천시 서포면 ㈜드림팜 박향진 代表(51)는 26日 “더 많은 農業人이 더 많이 스마트 農業에 參與해 더 잘살도록 하는 것이 目標”라며 公的 責任을 强調했다. 이어 “會社 賣出이 每年 200%씩 늘어나는 데 발맞춰 上場(上場)도 準備 中”이라고 紹介했다.

이 會社는 새싹삼을 時間, 場所에 關係없이 年中 生産하는 小型 人工知能 하우스人 큐브를 專門으로 만든다. 새싹삼 苗蔘(苗蔘) 普及과 技術指導, 收買, 流通까지 責任진다. 새싹삼을 基盤으로 새로운 플랫폼을 構築한 셈이다.

26m²(藥 8坪) 크기인 큐브 한 동은 稅金을 包含해 3800餘萬 원. 2015年 5億 원이던 이 會社 賣出은 큐브를 本格的으로 分讓하기 始作한 2019年 20億 원, 지난해 218億 원으로 增加했다. 特許品인 큐브의 人氣가 올라가면서 退職 公務員, 前職 企業 任員, 農業人 等이 새싹삼 栽培에 뛰어들고 있다. 20代 農業人度 적지 않다. 올해는 큐브 販賣와 새싹삼 流通으로 500億 원, 來年엔 1000億 원 賣出이 可能할 것으로 豫想된다.

朴 代表는 “지난해 稅金만 17億 원을 냈다. 會社를 個人 所有라고 생각해 본 적은 한 番도 없다”고 말했다. 더불어 살아가야 한다는 趣旨다. 障礙人 標準事業場으로 指定된 그의 會社에선 障礙人 20名이 일한다. 會社 勤務與件이 좋은 때문인지 職員 50餘 名의 表情도 밝다.

朴 代表는 故鄕 泗川에서 高校를 卒業하고 鐵鋼 流通業을 하다가 空輸特戰司 副士官으로 5年間 服務했다. 以後 毛織會社 生産部署를 거쳐 1996年부터 10年間 晉州에서 廣告業, 컴퓨터 프로그램 開發 等으로 돈도 제법 벌었다. 2009年 버섯 事業에 손을 댔다가 種菌 感染으로 3年 만에 亡하고는 시스템이 비슷한 人蔘 栽培에 눈을 돌렸다. 새싹삼과의 因緣은 이렇게 始作됐다.

드림팜의 재배 기술로 스마트 큐브에서 생산한 새싹삼.
드림팜의 栽培 技術로 스마트 큐브에서 生産한 새싹삼.
溫度, 濕度와 빛이 自動 調節되는 드림팜 큐브엔 선반을 따라 트레이(상자) 280個가 얹힌다. 10cm 두께의 배지(培地)를 담은 트레이에 촘촘하게 심긴 苗蔘은 23日 程度 자라면 새싹삼 商品이 된다. 人蔘 씨앗을 심어 기른 苗蔘은 드림팜이 忠南의 專門 業體에서 가져와 農家에 普及한다. 收穫한 새싹삼은 드림팜이 全量 收買해 選別을 거쳐 流通會社에 넘긴다. 高級 食材料人 새싹삼은 가락동 農産物市場과 호텔, 마트 等으로 팔려나간다.

朴 代表는 “새싹삼은 販路 確保가 關鍵이다. 드림팜은 모든 過程에서 허브 役割을 한다”고 말했다. 새싹삼 栽培 農業人들의 收益도 짭짤한 便이다. 드림팜은 全國 새싹삼 市場의 70%假量을 占有하고 있다. 農業 門外漢이던 朴 代表가 刻苦의 努力으로 10餘 年 만에 일궈낸 값진 結實이다.

드림팜 큐브는 베트남으로도 輸出된다. 새싹삼은 通關 節次가 簡單하고 關稅도 낮아 海外市場 開拓도 쉬운 便이다. 정영철 晋州바이오産業振興院長은 “새싹삼은 줄기와 잎, 뿌리를 통째로 먹을 수 있고 사포닌 含量도 높다. 드림팜의 새싹삼은 特히 부드럽고 食感이 좋아 人氣가 많다”고 說明했다.

드림팜은 晋州바이오産業振興院의 올해 ‘項老化 바이오 豫備上場企業’에도 選定됐다. 신갑균 드림팜 共同代表(農學博士)는 “새싹인삼장, 아삼정 等 加工食品과 이너뷰티 開發에 注力하고 이소플라본 含量이 높은 파바톤 콩잎 等 새로운 作物을 選定해 스마트팜 生態系가 健康하게 維持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강정훈 記者 manman@donga.com
#새싹삼 #스마트팜 큐브 #高級 食材料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