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嶺南 파워企業]尖端 設備로 水産物 安全하게 供給… 포브스 브랜드 對象 2年連續 受賞|東亞日報

[嶺南 파워企業]尖端 設備로 水産物 安全하게 供給… 포브스 브랜드 對象 2年連續 受賞

  • 東亞日報
  • 入力 2021年 6月 28日 03時 00分


코멘트

銀河水山

‘關해청도(觀海聽濤).’

釜山 經濟를 이끌고 있는 강서구 菉山工團 中心部 ㈜銀河水山 2層 玄關 入口에 내걸린 글句다. 바다를 봐야 波濤소리를 들을 수 있듯 現場의 소리를 듣고 疏通한다는 會社 經營方針이 담겼다. 事務室에 들어서자 ‘家庭 같은 會社, 家族 같은 社員, 正直과 信賴’란 社訓이 雰圍氣를 代辯했다.

水産物 製造流通業體인 銀河水山의 母胎는 1970年 자갈치시장의 ‘影島上廻’다. 1994年 大型 流通社 納品을 始作으로 2000年 銀河水産을 設立해 現在 賣出 規模는 大企業을 除外하곤 同種業界에서 1位다. 올해 賣出 豫想額은 1800億 원.

使命은 銀河系에서 가장 빛나는 銀河水처럼 水産業界 中 가장 빛나는 企業이란 뜻이다. ‘初心을 잃지 말고 程度를 지켜야 한다’는 創業主의 經營哲學을 이어받은 이현우 會長(57)은 程度經營을 土臺로 倫理, 環境, 革新, 열린 經營을 現場에 椄木시키고 있다. 李 會長은 “올바르고 더 나은 먹거리를 위해 恒常 苦悶하며 스스로를 발전시켜 오고 있다”며 “變化를 두려워하지 않고 顧客에게 安全하고 親切하게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銀河의 자랑거리는 먹거리 安全을 保障하고 環境的인 側面까지 考慮한 差別化된 技術設備다. 2019年 國內 最初로 活魚 自動化 弼렛機(뼈를 발라내고 便便하게 저미는 機械)를 導入해 大量 自動化로 熟成會를 全國에 供給하고 있다. 이 機械는 一般 工程에 비해 時間은 32倍 短縮하고, 生産은 20倍 높이는 長點이 있다. 한 大型마트의 調査 結果 弼렛 製品 導入 以後 年間 食品安全事故度 260件에서 4件으로 확 줄었다. 原價 節減으로 價格 競爭力 確保는 勿論이고 新鮮度 保證과 高品質 確保, 바다에서 顧客까지 원스톱 供給이 可能하게 된 것이다.

물을 利用한 高壓力으로 有害 微生物인 食中毒菌 等을 없애는 超高壓 殺菌祈禱 빼놓을 수 없다. 이 機械를 통한 등 푸른 生鮮의 히스타민 毒 生成 抑制 豫防法은 特許登錄을 받았다.

은하수산 직원들이 멀티박 수산물 제품 자동포장기 앞에서 설비 점검 작업을 하고 있다. 은하수산 제공
銀河水山 職員들이 멀티朴 水産物 製品 自動包裝機 앞에서 設備 點檢 作業을 하고 있다. 銀河水山 提供
魚貝類 自動 洗滌라인, 가스 置換 包裝 設備, 全自動 濕熱式 오븐, 水産物 抗生劑와 重金屬 檢査시스템, 食品 有害菌과 바이러스 遮斷을 위한 實時間 綜合酵素 連鎖反應(PCR) 檢査시스템 等 글로벌 水準의 設備를 갖췄다.

銀河의 生産 製品은 180餘 가지. 配送과 同時에 取食이 可能한 로켓 프레시 弼렛, 幼兒市場을 겨냥한 뽀로로 파트너십 製品, 밀키트, 家庭簡便食, 祭需用 세트까지 多樣하다. 國內 大型마트 및 流通業體 30餘 곳이 主要 去來處다. 3個 國內 物流센터와 泰國支社를 包含한 20餘 個國 海外 流通網을 通한 거미줄 네트워크로 水産物 플랫폼을 構築하고 있다.

品質 管理를 위한 企業 認證도 銀河의 强點이다. 2010年 4種類의 HACCP 認證을 통해 食品 安定性을 다졌다. 2018年에는 自然水産物 分野의 海洋管理協議會(MSC)와 養殖水産 分野의 世界樣式責任管理回(ASC)의 認證을 받아 親環境 水産業 標準에 同參했다. 지난해에는 글로벌 食品 標準인 食品安全 經營시스템 FSSC2200을 引證받았다. 4月에는 持續可能한 水産物 市場 擴大와 親環境 沿近海 漁業 轉換을 위해 國內 水産 流通 分野에서는 最初로 世界自然基金(WWF)과 파트너십을 締結했다.

은하수산 이현우 회장.
銀河水山 이현우 會長.
송건호 社長(45)은 “職員 230餘 名의 努力으로 우리 會社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포브스 選定 最高의 브랜드 大賞을 받았다”며 “2年 前부터 온라인 時代에 對備한 結果 어려운 時期에도 不具라고 올해 賣出이 急成長하고 있다”고 밝혔다.

社會貢獻 活動도 活潑하다. 最近 水産 分野 人材 育成을 위해 釜慶大에 發展基金 1億 원을 내놓았다. 또 地域 低所得家庭, 缺食兒童, 少年少女家長, 社會福祉館 等에 5400萬 원 相當의 物品을 寄附했다. 每月 收益金의 一部를 국제구호단체인 세이브더칠드런에 내놓고 있다.

入社 2年 次인 이강진 事業企劃팀 代理(31)는 “우리 會社는 顧客 爲主의 價値經營과 未來 비전에 對한 變化와 革新이 動機 附與와 함께 매너리즘에 빠지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는 原動力인 것 같다”고 말했다.

조용휘 記者 silent@donga.com


#嶺南 파워企業 #銀河水山 #포브스 브랜드 對象 #2年連續 受賞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