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釜山도 디비졌다”…‘보수 텃밭’서 總選 出征式 年 曺國|東亞日報

“釜山도 디비졌다”…‘보수 텃밭’서 總選 出征式 年 曺國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3月 28日 16時 31分


코멘트

새로운未來, 松坡 可樂市場서 ‘民生回復’ 메시지
改革新黨, 영등포驛 廣場서 中央選對委 出征式 열어

第22代 國會議員 選擧 公式 選擧運動이 始作된 28日 午前 釜山 海雲臺區 동백섬 앞 燈臺에서 祖國 曺國革新黨 代表가 4·10 總選 出征 記者會見을 하고 있다. 2024.3.28.뉴스1

“釜山도 디비졌다(뒤집혔다).”

曺國革新黨 曺國 代表는 4·10 總選 公式選擧運動이 始作된 28日 自身의 故鄕 釜山에서 總選 出征式을 열고 이 같이 외쳤다.

조 代表는 釜山 海雲臺區 冬柏섬에서 열린 出征式에서 “이 ‘꼬라지(꼴)’로 가다가 나라 亡하겠다는 判斷으로 祖國革新黨에 힘을 실어주는 것 같다”며 “曺國革新黨 支持率이 높아진 건 進步와 保守를 떠나 大韓民國 未來를 걱정하는 사람들, 尹錫悅 政權의 無能함과 無責任에 憤怒하는 사람들이 投票場에 가서 審判해야 한다는 意志가 분명해진 德分”이라고 말했다.

이 地域은 ‘親尹(親尹錫悅)’ 核心으로 分類되는 國民의힘 주진우 候補가 出馬한 海雲臺甲에 屬한다. 조 代表는 海雲臺甲에서 出征式을 연 理由를 묻는 取材陣 質問에 週 候補를 言及하며 “週 候補는 尹錫悅 政權의 誕生과 그 뒤에 尹錫悅 政權의 實情과 無能을 責任져야 한다”고 했다.

조 代表는 이어 ‘保守 텃밭’으로 分類되는 大邱로 移動해 “大邱를 두 番째 찾았다. 地域的 偏見, 政治的 偏見을 갖고 大邱를 바라보면서 祖國革新黨이 支持가 낮을 것 같다는 말도 있었다”며 “하지만 實際 몇 가지 輿論調査를 보면 大邱와 慶北에서도 相當히 意味 있는 支持率이 나오고 있다”고 했다. 曺國革新黨 側은 “最近 調査된 많은 輿論調査에서 連日 支持率 上昇曲線을 그리고 있는 가운데, 아직 上昇 餘力이 있는 地域을 中心으로 戰略的으로 選擧運動 地域을 選定했다”고 說明했다.

曺國革新黨은 地域區 候補를 내지 않은 比例代表 政黨이라 選擧運動에는 限界가 있다. 中央選擧管理委員會에 따르면 現行選擧法에 따라 比例代表 候補만 내는 政黨은 遊說車와 마이크를 쓸 수 없다. 이 때문에 祖國革新黨은 兆 代表가 記者會見이나 유튜브 出演으爐을 重詩心으로 끌고 가면서, 比例代表 候補者 25人 等 選擧運動員 50名이 全國 圈域을 나눠 對面 遊說에 나서는 것으로 選擧運動을 代替하기로 했다.

이낙연 새로운미래 공동대표가 28일 광주 북구 운정동 국립 5.18민주묘지에서 헌화 분향하고 있다.2024.3.28.뉴스1
李洛淵 새로운未來 共同代表가 28日 光州 北區 운정동 國立 5.18民主墓地에서 獻花 焚香하고 있다.2024.3.28.뉴스1

새로운미래는 이날 0時 서울 松坡 가락農産物都賣市場에서 公式 選擧運動을 始作하며 ‘民生回復’ 等을 核心 메시지로 내세웠다. 光州 光山乙에 出馬한 李洛淵 常任顧問은 다른 光州 地域區 出馬者들과 함께 湖南 選對委를 發足하고 光州 5·18 國立墓域에 參拜했다.

改革新黨은 영등포甲에 出馬한 허은아 候補에게 힘을 실었다. 0時에 서울 영등포消防署를 激勵 訪問한 데 이어 영등포驛 廣場에서 中央選對委 出征式을 열었다. 綠色正義黨도 이날 子正 梨泰院 慘事 現場에서 犧牲者를 追慕하는 日程으로 選擧運動을 始作했다. 出征式은 沈想奵 院內代表가 5線에 挑戰하는 京畿道 高陽市 德陽區 화정役 廣場에서 進行했다.

윤다빈 記者 empty@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