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尹, 大破 875원 論難’… 與 “한뿌리 값” 野 “제 精神 아냐”|동아일보

‘尹, 大破 875원 論難’… 與 “한뿌리 값” 野 “제 精神 아냐”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3月 26日 20時 07分


코멘트
尹錫悅 大統領이 18日 서울 瑞草區 하나로마트 良才店 大破 販賣臺 앞에서 “875원이면 合理的인 價格”이라고 發言한 것을 두고 더불어民主黨과 與圈 間 ‘大파 攻防’이 26日 벌어졌다. 國民의힘 이수정 候補(京畿 水原丁)가 前날 “尹 大統領이 말한 價格은 大破 한 段이 아닌 한 뿌리”라고 擁護하자 민주당 李在明 代表는 “제 精神이 아닌 것 같다. (大統領을) 完全히 벌거숭이 임금님으로 만들고 있다”고 直擊했다. 이에 大統領室도 “지난 政府에서 大破·鷄卵 等이 最高 價格을 記錄했고 現 政府는 物價 安定 對策을 세우고 있다”고 反駁하며 前 政府로 責任을 돌렸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4일 서울 송파구 잠실 새마을전통시장을 방문해 대파를 들어보이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  2024.03.24.
李在明 더불어民主黨 代表가 24日 서울 송파구 蠶室 새마을傳統市場을 訪問해 大파를 들어보이고 있다. 寫眞共同取材團. 2024.03.24.
李 代表는 이날 서울 강동구 길동市場 遊說에서 李 候補 發言을 言及하며 “(尹 大統領이 들어보인 大파에) 分明히 한 段에 875원이라고 쓰여 있었다”고 했다. 그는 이날 銅雀乙 有稅地로 移動하는 車 안에서도 卽席 유튜브 라이브 放送에 나서 “(파 한 段이냐, 한 뿌리냐는) 完全 ‘날리면-바이든’ 事件이다. 國民은 ‘바이든’이라고 들었는데 ‘날리면’으로 우긴 것과 같은 國民 聽力 테스트”라고 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18일 서울 서초구 농협하나로마트 양재점을 방문해 채소코너를 둘러보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2024.3.18
尹錫悅 大統領이 18日 서울 瑞草區 농협하나로마트 良才店을 訪問해 菜蔬코너를 둘러보고 있다. (大統領室 提供) 2024.3.18
大統領室은 이날 홈페이지 ‘事實은 이렇습니다’ 코너를 통해 “하나로마트 洋裁店이 大파를 (한 段에) 875원으로 販賣할 수 있었던 것은 政府 物價 安定 政策이 現場에서 順次的으로 反映됐고, 하나로마트 自體 割引 等이 包含됐기 때문”이라고 反駁했다. 割引 前 價格은 4250원이었는데, 納品單價 支援 2000원, 自體 割引 1000원, 農畜産物 割引支援 375원이 適用되면서 最終 販賣 價格이 875원이 됐다는 것이다.

國民의힘은 ‘大파 價格 論難’이 擴散하자 “與黨으로서 有權者 憂慮에 귀를 기울이는 責任을 먼저 보여야 한다”며 收拾에 나섰다. 徐秉洙 候補(釜山 北甲)는 “(875원이) 割引에 또 割引을 거듭하고 쿠폰까지 끼워서 만들어 낸 價格이라면 決코 合理的일 수 없다”고 했고, 崔在亨 候補(서울 鍾路)도 “(價格表에 875원이 붙은) 狀況에 對한 充分한 說明 없이 그냥 그것으로 모시고 간 補佐 機能에 問題는 있다”고 指摘했다. 장동혁 事務總長은 “國民이 憂慮하는 部分에 對해 與黨으로서 役割을 해나가겠다”고 했다.


안규영 記者 kyu0@donga.com
전주영 記者 aimhigh@donga.com
김준일 記者 jikim@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