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琴泰燮-趙應天 “民主黨 黨權 李 專有物 돼…조금박해는 挫折 않겠다”|동아일보

琴泰燮-趙應天 “民主黨 黨權 李 專有物 돼…조금박해는 挫折 않겠다”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3月 12日 10時 22分


코멘트
개혁신당 금태섭 최고위원. 뉴스1
改革新黨 琴泰燮 最高委員. 뉴스1
改革新黨 琴泰燮 最高委員이 前날(11日) 더불어民主黨 豫備候補 競選에서 敗北한 朴用鎭 議員을 言及하며 “조금迫害(趙應天 朴用鎭 琴泰燮 金海泳)는 挫折하지 않겠다”고 12日 밝혔다.

金 最高委員은 이날 午前 9時 40分頃 國會 疏通館에서 記者會見을 열고 “民主黨에서 所信과 常識은 死亡宣告를 받았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22代 總選에서 朴用鎭의 挑戰이 幕을 내렸다”면서도 “지난 總選에서 제가 넘어진 것과 똑같다. 그러나 우리는 가만히 挫折하거나 주저앉지 않겠다”고 傳했다.

金 最高委員은 서울 강북乙 現役인 朴 議員을 꺾고 公薦狀을 받은 親命(親李在明)系 정봉주 前 議員의 ‘막말 論難’을 言及하며 “李在明 代表의 민주당이 選擇한 候補는 이런 막말을 하는 사람이다. 所信과 原則을 지키는 政治人들은 狙擊당하고 淺薄하고 權力에 盲從하는 政治人들이 得勢한다”고 批判했다. 앞서 鄭 前 議員은 個人 유튜브 放送에서 金 最高委員에게 “너 한番 만나면 죽여버려. 이 ×만한 ××야” “全國의 40個 統一된 組暴이 다 내 나와바리(구역)야. 까불지 마”라고 言及한 적 있다.

그러면서 그는 “韓國 政治權에는 四方에 두 눈 꼭 감고 입을 꽉 닫은 사람만 남았다”며 “민주당 候補들은 앞다투어 李在明 代表에게 忠誠을 盟誓한다”고 꼬집었다. 이어 “언제까지 國民들은 李在明, 尹錫悅만 自己 목소리를 내는 政治를 참아야 하는가”라며 “所信의 政治人 저 琴泰燮을 政治를 바꾸는 道具로, 회초리로 써 달라”고 했다.

● 趙應天 ”民主黨 시스템 公薦은 悲鳴 홀로코스트…希望을 武器로 싸우자”

개혁신당 조응천 의원. 뉴스1
改革新黨 趙應天 議員. 뉴스1


改革新黨 趙應天 議員도 이날 같은 記者會見에서 朴 議員의 事例와 ‘大庄洞 辯護士’로 불리는 김동아 候補가 公薦된 서울 西大門甲, 國民의힘을 脫黨하고 李 代表의 勸誘로 民主黨에 復黨한 李彦周 前 議員이 公薦 確定된 京畿 龍仁丁 等 민주당 競選 結果들을 言及했다. 그러면서 그는 “민주당의 黨權은 李在明 代表의 專有物이 됐다”고 말했다.

그는 “亦是 민주당이 자랑하는 ‘시스템 公薦’은 亦是 한 치의 誤差도, 單 하나의 例外도 許容하고 手段 方法도 가리지 않는 ‘悲鳴(非李在明) 홀로코스트(大虐殺)’라는 게 確實해졌다”고 批判했다. 그러면서 “조금迫害는 一種의 레드팀이자 民主黨에 黨內 民主主義가 살아있음을 보여주는 證票였다”면서 “하지만 이제 더 以上 민주당에 조금迫害는 없다”고 했다.

그러면서 조 議員은 “민주당은 願보이스를 强調하는 政黨이 됐다”며 “(只今 民主黨은) 親命(親李在明) 指導部나 개딸(强性 支持層) 훌리건들과 조금이라도 다른 목소리를 내는 政治人은 누구도 容納하지 않는다”고 했다. 이어 “한 番이라도 李在明 代表를 推仰하지 않는 議員 中 黨權에 挑戰한 前歷이 있거나 挑戰할 可能性이 있다고 여겨지면 三族을 滅하듯 手段 方法을 가리지 않고 반드시 競選 脫落을 시키고 말았다”고 批判했다.

조 議員은 朴 議員을 向해 “4年 前 헤어졌던 琴泰燮과 趙應天이 같은 곳에서 서로에게 힘이 되고 있다”며 “우리 朴 議員도 어느 곳에 있든지 間에 민주당 안에서 한마음 한뜻으로 올바른 議政活動을 하였던 所重한 記憶 잊지 말고 마음만은 함께 하면 좋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어제는 敗北했지만, 來日은 다시 朴 議員이 힘차게 일어서길 바라는 마음과 ‘誹謗이 아니라 希望을 武器로 함께 싸우자’는 말로 이 자리를 마치겠다”고 했다.

이예지 東亞닷컴 記者 leeyj@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