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地方選擧 D-9…‘安定論’ 기대는 與 ‘牽制論’ 키우는 野|東亞日報

地方選擧 D-9…‘安定論’ 기대는 與 ‘牽制論’ 키우는 野

  • 뉴스1
  • 入力 2022年 5月 23日 08時 27分


코멘트
6·1地方選擧를 9日 앞둔 23日 與野가 새로 出帆한 尹錫悅 政府를 둔 安定論과 牽制論으로 팽팽히 맞붙고 있다.

國民의힘은 尹錫悅 大統領과 조 바이든 美國 大統領의 韓美頂上會談, 靑瓦臺 開放 等을 强調하며 尹錫悅 政府에 힘을 실어달라고 呼訴하는 反面 더불어民主黨은 社會間接資本(SOC) 民營化와 大統領 執務室 龍山 移轉 等을 고리로 尹錫悅 政府에 맞선 牽制와 均衡을 强調하며 맞서고 있다.

◇李俊錫 “大統領 하나 바꿨는데 國格 올라”…明 때리며 壓倒的 支持 呼訴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22일 울산 북구 명촌사거리에서 시민들에게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2022.5.22/뉴스1
李俊錫 國民의힘 代表가 22日 蔚山 北區 名村四거리에서 市民들에게 支持를 呼訴하고 있다. 2022.5.22/뉴스1
國民의힘은 지난 22日 마무리된 韓美頂上會談과 靑瓦臺 開放 等을 强調하는 한便 地域 發展을 위해 與黨 候補에게 힘을 실어달라고 呼訴하고 있다.

李俊錫 國民의힘 代表는 前날 慶北 永川市 永川公設市場 遊說에서 “바이든 美國 大統領이 여느 때와 달리 日本보다 먼저 韓國을 訪問해 尹 大統領과 頂上會談을 하고 晩餐도 했다”며 “大統領 하나 바꿨는데 大韓民國 국格이 올라가는 느낌이 들었다”고 했다.

이어 “靑瓦臺를 國民에게 돌려주고, 權力을 國民에게 돌려준 國民의힘이 이제는 永川 市民들께 發展을 約束할 것이고 그 約束을 꼭 지켜내겠다”며 “이番 選擧에서 壓倒的인 票로 박영환 영천시장 候補를 당선시켜주고, 저희가 永川을 발전시키는 것을 한 番 지켜봐 달라”고 덧붙였다.

그는 慶北 慶州 遊說에서도 前날 열린 열린음악회를 言及하며 “大統領만 바뀌었을 뿐인데 世上이 많이 바뀌었다”면서 “元來 닫혀 있는 大韓民國 密室 權力의 象徵이었던 靑瓦臺가 國民들께 開放돼서 열린음악회를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慶州市民 여러분이 만들어주신 變化”라며 “이番 大統領 選擧에서 尹 大統領이 慶州市民들, 慶尙北道 道民들의 壓倒的 支持率에 많은 빚을 졌다. 이제 國民의힘이 그 빚을 갚을 때”라고 말했다.

國民의힘은 相對 司令塔인 李在明 民主黨 總括選對委員長을 向한 牽制 水位를 높이며 地方選擧 最大 激戰地로 꼽히는 ‘首都圈 싹쓸이’에도 始動을 걸었다.

安哲秀 國民의힘 성남시 분당甲 補闕選擧 候補는 前날 仁川 계양구청 앞 윤형석 國民의힘 仁川 桂陽乙 候補와 共同 遊說에 나섰다.

安 候補는 最近 이 委員長이 出馬한 仁川 桂陽乙에 ‘緣故’가 不足하다는 點을 集中 指摘하면서 이 委員長을 겨냥하고 있다.

國民의힘 또한 이 委員長과 宋永吉 民主黨 서울市長 候補가 SOC 民營化를 둔 虛僞 事實을 流布했다며 公職選擧法上 落選 目的 虛僞 事實 空表 嫌疑로 告發 依賴했다.

◇민주 民營化·大統領室 以前 集中 打擊…“盧 追悼式 以後 猛追擊”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이 22일 오후 대전 서구 갤러리아 타임월드 인근에서 열린 허태정 대전시장 합동 유세에서 시민들에게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2022.5.22/뉴스1
李在明 더불어民主黨 總括選擧對策委員長이 22日 午後 大田 西區 갤러리아 타임월드 隣近에서 열린 허태정 大田市長 合同 遊說에서 市民들에게 支持를 呼訴하고 있다. 2022.5.22/뉴스1
民主黨은 尹錫悅 政府의 SOC 民營化와 함께 大統領 執務室과 管子 移轉을 ‘拙速’으로 規定하며 反轉을 꾀한다.

민주당은 김대기 大統領室 祕書室長이 지난 17日 國會 運營委員會 全體會議에서 政府가 仁川空港公社 持分 40%를 證市上場하는 方案을 檢討 中이라는 趣旨로 發言한 것을 두고 尹 政府가 ‘公共서비스 民營化’를 推進한다며 連日 集中 攻勢를 펴고 있다.

李在明 委員長은 尹 大統領과 國民의힘을 向해 “大統領 任期 안에 SOC 公共서비스 持分 賣却, 민명화를 안 한다고 말하면 될 것 아닌가”라며 “民營化를 하지 않겠다고 約束하라”고 促求했다.

이 委員長 側은 國民의힘 告發 依賴 事實을 傳하며 “國民의힘은 民營化 억지 告發로 國民을 속일 생각하지 말고 反省과 謝過부터 하라”며 “‘몰래 民營化’로 國民 뒤통수를 때리려다 輿論이 尋常치 않자 억지 告發로 惑世誣民을 試圖하는 것 아닌지 疑心스럽다”고 指摘했다.

민주당은 아울러 前날 ‘龍山破壞沮止 및 龍山未來 100年 지키기 運動本部’(龍山本部)를 出帆시키며 오는 24~26日 次例로 現場 點檢과 對國民 呼訴, 總集結 集會를 豫告했다.

龍山本部는 “尹錫悅 政府의 反知性的 執務室 移轉으로 서울市民의 日常이 威脅받고 있다”며 “民主黨은 尹錫悅 大統領과 吳世勳 市長에게 大統領 執務室 拙速 移轉으로 인한 서울市民들의 不便과 용산 開發 蹉跌, 安保 空白 및 國防力 弱化에 責任을 묻고자 한다”고 强調했다.

민주당은 이날 故(故) 盧武鉉 大統領의 13周忌 追悼式 以後 反轉을 꾀한다.

김민석 민주당 選對委 共同總括本部長은 前날 記者懇談會를 통해 이番 週를 ‘總動員 週間’으로 設定했다며 “烽下마을을 지나고 나면 競合地에서의 猛烈한 追擊을 始作할 생각”이라고 밝혔다.

민주당 選對委는 권노갑 金大中記念事業會 理事長을 비롯해 丁世均 盧武鉉財團 理事長, 박영선 前 中小벤처企業部 長官, 문희상 前 國會議長, 이해찬·李洛淵 前 代表 等 黨의 元老를 總動員해 反轉을 꾀한다는 戰略이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