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주당 黨內 ‘競選’이 ‘本選’인 湖南…6·1 地方選擧 앞두고 角逐戰 熾烈|東亞日報

민주당 黨內 ‘競選’이 ‘本選’인 湖南…6·1 地方選擧 앞두고 角逐戰 熾烈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4月 25日 11時 30分


코멘트
이용섭 광주시장 예비후보(70·더불어민주당, 왼쪽)와 강기정 광주시장 예비후보(57·더불어민주당)가 19일 오후 KBS광주총국 1층 공개홀에서 KBS1TV ‘생방송 토론 740’ 프로그램에 앞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2.4.19/뉴스1
李庸燮 光州市長 豫備候補(70·더불어民主黨, 왼쪽)와 姜琪正 光州市長 豫備候補(57·더불어民主黨)가 19日 午後 KBS光州總局 1層 公開홀에서 KBS1TV ‘生放送 討論 740’ 프로그램에 앞서 포즈를 取하고 있다. 2022.4.19/뉴스1
더불어民主黨 黨內 競選이 事實上 本選이나 다름없는 光州·全南·全北 地域에서 6·1 地方選擧에 나서는 민주당 候補를 選出하는 熱氣가 뜨겁다.

光州 地域의 最大 關心事는 26日 나오는 光州市長 競選 結果다. 光州市長 競選에는 2018年 地方選擧에 이어 李庸燮 光州市長과 姜琪正 前 靑瓦臺 政務首席이 再對決을 펼치고 있다. 경선은 權利黨員 投票 50%와 一般 市民 온라인·自動應答시스템(ARS) 投票 50%를 合算한 方式(國民參與競選)이다. 9萬2966名의 權利黨員은 23¤26日 온라인·ARS 投票로, 6萬 名 規模의 一般 市民은 24¤25日 ARS 投票를 통해 競選에 參與한다. 競選 結果는 26日 投票가 마무리되면 곧바로 發表될 豫定이다.

첫날 大勢를 가늠할 수 있는 온라인 投票結果 權利黨員 가운데 3萬891名(33.23%)이 투표했다. 26日까지 進行되는 競選의 最終 投票率은 2018年 보다 더 높을 것이라는 觀測이 나오고 있다. 4年 前 競選 投票率은 42%代였다.

政治權 關係者는 “超薄氷의 勝負가 펼쳐지고 있는 민주당 光州市長 競選은 아직 候補를 決定하지 않는 不動層의 票心 向背가 勝負를 가를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國民參與競選으로 進行되는 光州 地域 基礎團體長 競選에선 22日 再選에 挑戰하는 임택 現 東區廳長과 김병내 現 南區廳長이 各各 選出됐다. 北區廳長 候補로는 單數 公薦된 文人 現 北區廳長이 再選에 挑戰한다. 西區廳長과 鑛山區廳長은 現職 團體長의 離脫로 競爭이 한層 熾烈해졌다. 西區廳長 競選에는 김보현·김이강·황현택 候補, 鑛山區廳長 競選에는 박병규·윤난실·최치현 候補가 나선다. 西區廳長과 鑛山區廳長 競選에서 各各 컷오프된 배引受 前 西窓農協 組合長과 김학실 前 光州市議員이 再審을 申請함에 따라 26日 再審委員會와 27日 非對委 決定이 注目된다.

김영록 전남도지사. 뉴스1
김영록 全南道知事. 뉴스1
全南知事는 김영록 現 知事가 單數 公薦됐다. 金 知事는 25日 全南道議會에서 記者會見을 열어 出馬를 公式 宣言하고 本格的인 選擧 運動에 나섰다.

全南 22個 基礎團體長 候補者의 輪廓도 續續 드러나고 있다. 민주당은 19日 現役 團體長인 김산 務安郡守·유두석 長城郡守·강인규 羅州市場을 公薦 排除(컷오프)韓 全南 競選 候補者를 發表했다. 全南 22個 市·郡 團體長 中 명현관 現 海南郡數萬 單數 公薦됐고 나머지 20곳은 4人 競選(5곳), 3人 競選(9곳), 2人 競選(6곳)으로 치러진다.

4人 競選 地域은 麗水(강화수·권오봉·전창곤·정기명), 順天(손훈모·오하근·장만채·허석), 莞島(金氏·신영균·신우철·지영배), 求禮(김순호·박양배·신동수·왕해전), 務安(강병국·김대현·이정운·최옥수) 等이다. 順天市長 候補 競選의 境遇 全南道當 公官委 審査에서 컷오프됐던 盧官奎 候補가 中央黨 再審에서 되살아났으나 結局 非常對策委員會에서 最終 脫落者로 分類됐다.

3人 競選이 實施되는 곳은 强震(강진원·서채원·이승옥), 羅州(윤병태·이민준·최용선), 光陽(김재무·문양오·이용재), 將星(김한종·박노원·유성수), 靈巖(배용태·우승희·전동평), 新安(김행원·박석배·박우량), 潭陽(김정오·이병노·최화삼), 寶城(김철우·임영수·선형수), 和順(구복규·문행주·윤영민) 等이다. 2人 競選은 木浦(강성휘·김종식), 谷城(이상철·이재호), 高興(공영민·박진권). 珍島(朴寅煥·이재각), 靈光(김준성·移動權), 咸平(김경자·李尙益)이다.

寶城과 和順은 當初 2人 競選이었으나 25日 中央黨 非常對策委員會에서 再審 申請을 받아들여 3人 競選으로 바뀌었으며 無顔은 4人이 1次 競選을 하고 2次 2人 競選으로 치르게 됐다. 長興郡數 候補 競選은 不公正 論難이 불거지면서 7名이 競選을 해야 할 狀況이다. 민주당은 이달 30日까지 候補者를 選出하고 再審을 거쳐 5月 初 候補者를 確定할 計劃이다.

全北地域에서도 민주당 全北知事 候補와 市郡 團體長 候補 選出을 위한 競選이 進行되고 있다. 全北知事 候補 選出은 金寬永 前 議員과 안호영 議員의 決選投票로 決定된다. 앞서 3名의 候補가 나서 치러진 1次 競選(20~23日)에서는 金胤德 議員이 탈락했다. 1次 競選에서 過半 得票者가 없어 決選投票가 進行된다.

26~29日 치러지는 決選投票는 安心番號選擧人團 50%와 權利黨員選擧人團 50%를 合算해 候補者를 選出한다. 決選投票 勝者는 6·1 地方選擧에서 國民의힘 趙培淑 候補와 맞붙게 된다. 전북地域 基礎團體長 候補 選出 競選은 25∽26日 11곳에서 進行된다. 全州市長(우범기·유창희·趙芝薰), 群山市長(姜任駿·문택규·서동석), 益山市長(鄭憲律·조용식·최정호). 井邑市長(李鶴洙· 최도식·최민철), 南原市場(이상현·최경식), 김제시長(박준배·정성주·鄭鎬瑛), 完州郡수(국영석·두세훈·유희태·이돈승), 長壽郡守(양성빈·최훈식), 任實郡數(한병락·한완수), 淳昌郡守(권대영·장종일·최기환), 扶安郡守(권익현·김상곤·김종규) 等이다.

競選을 치르지 않는 茂朱郡(황의탁)과 鎭安郡(전춘성), 高敞郡(심덕섭)은 單數 公薦으로 候補가 確定됐다. 경선은 安心番號選擧人團 50%와 權利黨員選擧人團 50%로 치러지며 민주당 全北道黨은 27日 午前 結果를 發表할 豫定이다.



정승호 記者 shjung@donga.com
박영민 記者 minpress@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