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國도 권도형 起訴, 兄死刑 免해도 엄청난 罰金 不可避|東亞日報

美國도 권도형 起訴, 兄死刑 免해도 엄청난 罰金 不可避

  • 뉴스1
  • 入力 2023年 3月 24日 13時 11分


코멘트
권도형 테라폼랩스 최고경영자(CEO) (블룸버그 Bloomberg 갈무리) 2022.05.17 /뉴스1
권도형 테라폼랩스 最高經營者(CEO) (블룸버그 Bloomberg 갈무리) 2022.05.17 /뉴스1
世界 暗號貨幣(假想貨幣)界에 큰 物議를 일으킨 권도형 테라폼랩스 代表가 逮捕되자 美國 檢察이 그를 正式 起訴했다고 블룸버그 等 美國 媒體들이 23日(現地時間) 一齊히 報道했다.

◇ 뉴욕 檢察 正式 起訴 : 美國 뉴욕 檢察은 이날 權氏를 證券法 違反 等 嫌疑로 正式 起訴했다.

이番 起訴는 그가 東유럽 몬테네그로에서 逮捕됐다는 消息이 傳해지자 곧바로 取해진 措置다. 앞서 그는 東유럽 몬테네그로 空港에서 僞造 旅券을 使用하다 덜미를 잡힌 것으로 알려졌다.

美國 檢察은 證券詐欺, 商品詐欺, 前身詐欺 等 모두 8가지 嫌疑로 그를 起訴했다. 앞서 美國의 證券當局人 證券去來委員會(SEC)도 約 한달 前 그를 正式 告訴했었다.

법무법인 엘케이비앤파트너스 김종복 대표 변호사(가운데)가 19일 서울 양천구 서울남부지방검찰청 금융·증권범죄합동수사단으로 테라 및 루나 가상자산 피해자들을 대리해 고소·고발장 접수하고 있다. 2022.5.19/뉴스1
法務法人 엘케이비앤파트너스 김종복 代表 辯護士(가운데)가 19日 서울 陽川區 서울南部地方檢察廳 金融·證券犯罪合同搜査團으로 테라 및 루나 假想資産 被害者들을 代理해 告訴·告發狀 接受하고 있다. 2022.5.19/뉴스1
◇ 美國 投資者들도 엄청난 被害 : 美國이 權氏 逮捕 消息에 그를 곧바로 起訴한 것은 美國 投資者들도 테라 事態로 엄청난 被害를 입었기 때문이다.

뉴욕 檢察 代辯人은 “그의 身柄을 美國으로 引導해 搜査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權氏는 지난해 5月 ‘테라 런’(테라 回避 現象)을 일으켜 全世界 暗號貨幣 市場에 엄청난 衝擊을 주었었다.

테라가 發行하는 스테이블코인 UST가 70%, 姊妹 코인人 루나가 95% 暴落하자 全世界 暗號貨幣가 一齊히 暴落했다.

專門家들은 테라 事態로 暗號貨幣界에서 最小 400億 달러(約 52兆원)의 損失이 發生했다고 推定하고 있다. 以後 비트코인은 只今까지 예전의 威容을 回復하지 못하고 있다.

◇ 刑事 責任 立證 쉽지 않아 : 그러나 그가 監獄刑을 宣告 받을 可能性은 크지 않다고 專門家들은 보고 있다.

經濟 專門媒體 CNBC는 專門家들을 引用, “刑事責任을 묻기 위해선 權氏와 그의 同僚들이 意圖的으로 投資者들을 欺罔했다는 證據가 必要하지만 이를 立證하기는 쉽지 않을 것”이라고 報道했다.

그러나 民事上 責任은 다르다. 被害者가 分明히 있기 때문이다. 權氏는 刑事上 責任을 면할 수 있지만 民事 訴訟에서 敗해 天文學的 罰金을 물 可能性이 크다고 CNBC는 展望했다.

이미 韓國의 被害者들은 權氏와 테라폼랩스를 相對로 被害賠償 訴訟을 提起한 狀態다. 美國에서도 비슷한 움직임이 있다.

專門家들은 테라 事態로 暗號貨幣界에서 最小 400億 달러의 損失이 發生했다고 推定하고 있다. 이에 따라 罰金이 엄청날 展望이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