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hopping&]‘顧客 中心’ 이마트, 商品 開發 過程에 顧客 목소리 담는다|동아일보

[Shopping&]‘顧客 中心’ 이마트, 商品 開發 過程에 顧客 목소리 담는다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5月 19日 03時 00分


코멘트

‘피코크 테이스터’ 1期 募集

이마트 성수점 피코크 매장에서 고객이 피코크 제품을 구매하고 있다. 이마트는 고객 참여형 프로그램 ‘We Made PEACOCK’를 론칭하고 6월 10일까지 ‘피코크 테이스터(맛 평가단)’ 1기 모집에 나선다.
이마트 聖水點 피코크 賣場에서 顧客이 피코크 製品을 購買하고 있다. 이마트는 顧客 參與型 프로그램 ‘We Made PEACOCK’를 론칭하고 6月 10日까지 ‘피코크 테이스터(맛 評價團)’ 1期 募集에 나선다.
‘피코크 商品 開發 過程에 顧客 意見 담는다.’

이마트의 프리미엄 簡便家庭食 브랜드 ‘피코크’가 顧客 參與型 캠페인 ‘We Made PEACOCK’를 론칭하며 ‘피코크 테이스터(맛 評價團)’ 1期 募集에 나선다.

이마트는 6月 10日까지 이마트 앱 내 피코크 클럽 페이지를 통해 總 900名의 피코크 테이스터 1基를 募集한다. 피코크 테이스터 選定 結果는 6月 末 個別 문자메시지를 통해 案內할 豫定이며, 分期別 1回씩 募集에 나설 計劃이다.


먼저, 피코크 테이스터 1期로 選定된 900名에게는 피코크 步랭백(아이스백)에 피코크가 自身 있게 선보이는 代表 商品 5種을 담은 ‘피코크 테이스터 팩’李 提供된다. 피코크 테이스터들은 各自 配送된 피코크 代表 商品들을 맛보고 이에 對한 商品 評價 設問調査에만 參與하면 追加로 피코크 商品 交換券을 받을 수 있다.

매장에 놓여진 피코크 셰프 캠페인 홍보물.
賣場에 놓여진 피코크 셰프 캠페인 弘報物.
이마트는 피코크 테이스터들의 意見들을 收斂해 追後 商品 리뉴얼 等의 改善 過程에 反映할 計劃이며, 또한 테이스터들의 商品 評點과 品評 等을 이마트 店內 廣告物로 紹介해, 쇼핑하는 顧客들에게 꼭 사야 할 피코크 商品을 推薦하는 큐레이션 機能으로 活用할 豫定이다.

特히 이마트는 피코크 테이스터 900名 中 優秀 설문자 25名을 뽑아 ‘피코크 마스터’ 資格을 附與하고 다양한 惠澤을 提供할 計劃이다. 피코크 마스터로 選定된 25名은 피코크 新商品 콘셉트 開發 段階에서의 意見 反映, 블라인드 맛 테스트 評價 等 商品 開發 過程에 直接 參與할 機會를 얻으며, 年中 피코크 割引券 等의 다양한 VIP 惠澤을 받을 수 있다.

피코크
 셰프 캠페인 이미지. 이마트 피코크는 올 3월부터 고객 신뢰도와 피코크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상품을 개발하는 전문 셰프 
5명의 실명과 이력, 대표 개발 상품 등의 내용을 이마트 매장 및 SSG닷컴 피코크 전문관에 고지하고 있다.
피코크 셰프 캠페인 이미지. 이마트 피코크는 올 3月부터 顧客 信賴度와 피코크 브랜드 價値를 높이기 위해 商品을 開發하는 專門 셰프 5名의 實名과 履歷, 代表 開發 商品 等의 內容을 이마트 賣場 및 SSG닷컴 피코크 專門官에 告知하고 있다.
이처럼 이마트가 새로운 피코크 캠페인 프로그램들을 선보이는 理由는 顧客 疏通·參與 擴大를 통해 商品 品質 向上을 圖謀하고 나아가 피코크 브랜드 全體에 對한 信賴度를 높여 피코크 브랜딩을 强化하기 위해서다. 이를 위해 3月부터는 ‘피코크 셰프 캠페인(Chef Made PEACOCK)’을 進行하며 商品을 開發하는 專門 셰프 5名의 實名과 履歷, 代表 開發 商品들을 이마트 賣場과 피코크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SSG닷컴 피코크 專門官에 告知하는 等 스토리텔링 마케팅을 强化해 브랜드 信賴度를 높이고 있다. 實際로 專門 셰프들이 硏究하고 있는 피코크의 商品開發실은 流通業界 브랜드로는 最初로 科學技術情報通信部의 公式 認定을 받은 이마트 企業附設 硏究專擔 部署로, 製品의 最初 아이디어 段階부터 最終 商品化까지 원스톱 開發을 進行할 수 있는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피코크 비밀연구소.
피코크 祕密硏究所.
한便 이마트 피코크는 이 같은 努力들을 바탕으로 2021年 年賣出 4000億 원을 記錄하며 8年째 成長을 이어가고 있다. 2013年 피코크를 론칭한 첫해 賣出은 340億 원으로 8年 만에 約 12倍 規模로 成長하는 刮目할 만한 成果를 거두었다. 또한 피코크는 賣出 外形 成長뿐 아니라 피코크 브랜드에 對한 顧客의 認知度와 滿足度 亦是 함께 높아지고 있는 狀況이다. 이마트에 따르면 2021年 이마트 顧客의 66%가 피코크 製品을 購買한 經驗이 있으며, 피코크를 購買한 顧客 中 67%는 피코크 商品에 滿足해 2回 以上 購買했다. 이마트는 이番 피코크 테이스터, 피코크 마스터 프로그램을 통해 顧客 中心의 新製品 開發과 프리미엄 商品의 品質 維持에 나설 計劃이다.

이마트 崔晛 피코크 擔當은 “피코크 商品에 對한 顧客 經驗 擴大와 率直한 評價를 바탕으로 商品 改善 및 開發에 나서기 위해 ‘피코크 테이스터’ 募集에 나서게 됐다”며 “앞으로도 顧客들에게 새로운 經驗을 提供하고 피코크 브랜드 價値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피코크 캠페인들을 企劃하겠다”고 밝혔다.


#피코크 #이마트 #商品開發 #顧客 목소리 #피코크 테이스터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