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引受委, 企財部에 “小商工人 支援 追更案 早速 準備”|東亞日報

引受委, 企財部에 “小商工人 支援 追更案 早速 準備”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3月 25日 03時 00分


코멘트

올 豫算 構造調整해 財源 마련
企財部, 不動産 稅制 改編 等 보고

24日 서울 종로구 통의동 第20代 大統領職引受委員會 入口에서 部處 公務員과 專門家들이 保安 檢索을 받기 위해 기다리고 있다. 이날 企劃財政部, 産業通商資源部, 公正去來委員會 等이 引受委에 첫 報告를 했다. 引受委寫眞記者團


大統領職引受委員會(引受위)가 尹錫悅 大統領 當選人의 公約인 ‘50兆 원 追加更正豫算(追更)’과 關聯해 企劃財政部에 “早速히 追更案을 準備해 달라”고 當付했다. 政治權도 追更에 贊成하고 있어 ‘4月 追更’李 彈力을 받고, 小商工人 損失補償이 速度를 낼 것으로 展望된다. 引受위는 高油價·高物價 對策도 注文했다.

引受위 經濟1分課는 24日 世宗 政府世宗컨벤션센터에서 企財部 業務報告를 받았다. 引受위는 “公職者들이 國政課題에 積極 同參할 수 있도록 하라는 當選人의 當付와 行政中心複合都市로서의 象徵性을 考慮해 直接 世宗市를 찾았다”고 밝혔다.

이날 企財部는 不動産 稅制 改編 等 公約 履行 計劃과 우크라이나 事態, 物價 上昇 等 懸案을 報告했다. △民間 中心의 革新成長 △新種 코로나바이러스 感染症(코로나19) 以後 財政健全性 確保 方案을 發表한 뒤 引受委員들과 討論을 벌였다. 한 參席者는 “意見 交換이 相當히 活潑했다”고 말했다.

引受위는 追更에 對해 “早速히 追更案을 國會에 提出할 수 있도록 準備해 달라”고 要請했다. 追更 內容에 對해서는 “小商工人 損失補償과 再起 支援, 引受委 코로나非常對應特別委員會의 論議事項度 積極 反映해 달라”며 “高油價와 高物價로 어려움을 겪는 企業과 庶民에 對한 政府의 役割과 對策에 注力해 달라”고 했다.

기재부는 이날 具體的인 追更 規模와 財源 方案을 다루지는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引受위는 50兆 원 追更을 推進할 것으로 보이지만 規模는 豫想보다 줄 것이라는 觀測이 나온다. 企財部가 이날 財政健全性을 討論 主題로 삼는 等 財政支出을 牽制하는 便이고, 與野도 財源 마련 方式에서 異見을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더불어民主黨은 國債 發行이 不可避하다고 보고, 國民의힘은 歲出 構造調整을 통해 財源을 마련해야 한다고 主張하고 있다.

기재부는 이날 尹 當選人의 公約인 不動産 稅制 改編 方案과 株式 讓渡所得稅 廢止, 假想資産 活性化 方案도 報告한 것으로 알려졌다. 尹 當選人은 1住宅者의 綜合不動産稅(綜不稅) 稅率과 公正市場價額比率을 낮춰 保有稅를 緩和하겠다고 公約한 바 있다. 다만 이날 業務報告에서는 細部 計劃을 내놓지는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引受위는 公正委로부터도 온라인 플랫폼 市場 自律規制 導入 方案, 納品單價 制度改善 方案 等을 報告받았다. 引受위는 네이버, 카카오 等 플랫폼 企業에 對해 “디지털 플랫폼 分野 力動性과 革新性을 沮害하지 않으면서 消費者 被害와 不公正 去來를 防止할 수 있는 均衡 잡힌 方案을 論議했다”고 傳했다.


최혜령 記者 herstory@donga.com
世宗=김형민 記者 kalssam35@donga.com
#大統領職引受委員會 #企劃財政部 #追更 #小商工人 損失補償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