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代替公休日? 公務員만 좋으라고|주간동아

週刊東亞 1066

..

소셜 뉴스

代替公休日? 公務員만 좋으라고

  • 박세준 記者 sejoonkr@donga.com

    入力 2016-12-06 11:52:58

  • 글字크기 설정 닫기
    政府가 代替公休日을 擴大하는 方案을 積極 檢討 中이다. 當場 來年부터 모든 公休日에 擴大 適用된다면 日曜日인 新正(1月 1日) 다음 날은 代替公休日이 된다. 11月 30日 企劃財政部에 따르면, 韓國文化觀光硏究院은 ‘公休日制度 改善 方案에 關한 硏究’ 中間 報告書를 마련해 最近 政府에 報告했다. 이 報告書는 國民의 休息權 保障과 內需景氣 活性化 等을 위해 旣存 公休日制度를 改善할 必要가 있다는 政府의 指摘에 따라 마련됐다. 이 報告書가 提示하는 公休日制度 改善 方案 가운데 代替公休日 擴大 適用이 現在 가장 有力한 方案인 것.

    한 누리꾼은 “代替公休日 擴大는 반가운 消息이지만 週 5日 勤務도 제대로 지켜지지 않는 職場이 太半인데 效果가 있을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한 트위터리안은 “代替公休日에 쉬게 된다 해도 國民은 休日에 쓸 돈이 없다. 休日을 늘리기보다 給與 水準을 높여야 內需競技가 活性化될 것”이라며 답답해했다.

    代替公休日은 名節 等 公休日이 土·日曜日과 겹칠 때 바로 뒤에 있는 平日을 休日로 指定하는 方式이다. 韓國文化觀光硏究院이 10月 7~22日 全國 成人 男女 1000名을 對象으로 設問調査를 한 結果, 應答者의 88%가 代替公休日 擴大에 贊成할 程度로 呼應이 좋다. 이 밖에도 韓國文化觀光硏究院은 20代 國會가 發議한 어버이날(5月 8日) 等을 新規 公休日로 制定하는 方案도 檢討 中이다.

    그러나 韓國文化觀光硏究院의 調査와 달리 代替公休日 擴大에 對한 누리꾼들의 反應은 심드렁했다. 한 누리꾼은 “休日이 아무리 늘어도 쉴 수 있는 사람은 公務員, 아니면 銀行이나 一部 大企業 職員뿐이다. 休日을 늘리기보다 定해진 休日이라도 제대로 쉴 수 있게 하는 것이 重要하다”고 말했다. 한 페이스북 利用者는 “公務員만 쉬는 公休日을 擴大하기보다 法定 休日手當을 늘려 週末에 못 쉬면 돈이라도 벌 수 있게 해줬으면 좋겠다”고 恨歎했다.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