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韓國의 알프스 牧場, 農協 安城팜랜드_그곳에 가면 누구나 木洞이자 自然人|週刊東亞

週刊東亞 1052

..

企業

韓國의 알프스 牧場, 農協 安城팜랜드_그곳에 가면 누구나 木洞이자 自然人

五感 體驗 프로그램으로 農畜産業 價値 傳達…100萬㎡ 草芝에서 休息, 各種 家畜과 놀이

  • 김민철 自由寄稿家 weekly@donga.com

    入力 2016-08-19 16:23:20

  • 글字크기 설정 닫기
    드넓은 牧草地에서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家畜들과 뛰어놀고 싶다면? 都心에서 車로 한두 時間만 移動하면 알프스를 느끼고 經驗할 수 있는 테마公園이 있다. 京畿 안성시에 자리 잡은 農協 安城팜랜드가 바로 그곳. 訪問客은 總 129萬㎡(藥 39萬 坪) 大地에 造成된 100萬㎡(藥 30萬 坪)의 草地를 거닐며 多樣한 家畜을 接하고 各種 體驗도 즐길 수 있다. ?

    農協 安城팜랜드는 特히 푸른 自然, 家畜과 함께 하는 體驗 놀이를 통해 都市 어린이들에게 農畜産業의 價値를 알리는 傳道師 노릇을 하고 있다. 乘馬, 酪農, 치즈 만들기, 피자 만들기 體驗은 어린이들 사이에서 人氣가 좋으며, 家畜에게 먹이 周忌 體驗은 男女老少 모두에게 즐거움을 膳賜한다. 트랙터 馬車를 타고 100萬㎡의 草地를 돌아다니다 보면 都心의 바쁜 日常에서 느끼지 못하던 餘裕를 滿喫할 수 있다.



    ‘가을木洞 페스티벌’, 스탬프 투어도 함께

    農協 安城팜랜드는 2012年 4月 ‘즐거운 體驗牧場’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開場했다. 그 前身은 1969年 開場한 以後 農業人 組合員에게 새로운 畜産 技術과 패러다임을 傳播해온 한·毒酪農示範牧場(示範牧場)이다. 國內 畜産業 發展을 先導해온 示範牧場이 都市民과 어린이들에게 農畜産業의 多元的 價値를 널리 傳播하는 濃縮産 테마公園으로 탈바꿈한 것.

    農協 安城팜랜드는 테마파크로 變身을 꾀하고자 牧場의 뛰어난 自然資源을 十分 活用하는 한便,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도 開發했다. 一般 놀이公園으로 기능하는 것은 勿論, 都市民에게 탁 트인 草地를 休息空間으로 提供키로 한 것. 이와 함께 家畜 먹이 주기와 乘馬 같은 다양한 體驗을 통한 敎育 效果도 누릴 수 있다. 1·2次 産業인 ‘기르는 畜産業’에 ‘보고 즐기는 畜産業’인 3次 産業을 椄木해 6次 産業의 現場으로 變貌한 것이다.



    最近 농협 安城팜랜드는 四季節 祝祭를 통해 1年 내내 訪問客에게 다채로운 볼거리를 提供해 큰 呼應을 얻고 있다. 봄에는 푸른 草地를 테마로 한 ‘봄맞이 냉이祝祭’와 ‘胡밀밭·草原祝祭’, 여름에는 野外 水泳場을 開場하는 ‘신나는 썸머 쿨 페스티벌’, 가을에는 木洞 體驗으로 人氣가 좋은 ‘가을木洞 페스티벌’, 겨울에는 ‘팜랜드 겨울놀이 祝祭’가 代表的이다. 이 밖에도 新年 草原 해돋이 이벤트, 플라잉 디스크 大會 等 多樣한 이벤트로 訪問客에게 自然 속에서 느낄 수 있는 各樣各色의 즐거움을 傳達한다.

    올해도 어김없이 祝祭가 이어지고 있다. 여름 내내 野外 水泳場에서 ‘신나는 썸머 쿨 페스티벌’이 열렸고, 9月 23日부터 10月 30日까지는 ‘가을木洞 페스티벌’이 準備돼 있다. ‘牧童과 함께하는 가을旅行’이라는 主題로 열리는 이番 페스티벌은 農協 安城팜랜드를 訪問하는 어린이들에게 直接 牧童이 되는 機會를 提供한다. ‘緬羊과 달리기’ ‘돼지와 달리기’ 같은 프로그램에 參加해 家畜들과 時間을 보내고 코스모스가 흐드러지게 핀 넓은 草地를 거닐며 童話에서나 볼 법한 牧童의 世界를 直接 經驗해보는 것이다. 가을 祝祭 期間에는 스탬프 투어도 함께 進行한다. 地圖를 보며 農協 安城팜랜드에 있는 다양한 家畜을 찾아내고 곳곳에서 주어진 미션을 遂行하며 스탬프를 모으는 것. 스탬프를 모두 모은 參加者에게는 膳物을 贈呈한다.



    安城팜랜드 드론映像 公募展 接受

    農協 安城팜랜드가 單純히 家畜을 觀覽하는 形式에서 벗어나 訪問客과 疏通하고 五感으로 農畜産業의 價値를 느낄 수 있는 體驗型 프로그램을 持續的으로 開發해온 것은 2014年부터. 當時 國內 最初로 새끼 羊과 어린이가 함께 달리며 羊몰이 體驗을 할 수 있는 ‘緬羊과 달리기’를 선보였는데, ‘單純히 보는 觀覽에서 벗어나 어린이들이 量과 함께 뛰놀며 家畜과 共存하고 있음을 體得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란 評價를 받았다.

    이런 呼應에 힘입어 올봄에는 家畜들이 飼育師를 따라 農協 安城팜랜드 곳곳을 돌아다니며 訪問客을 만나는 ‘家畜 봄 나들이’ 퍼레이드 프로그램을 進行했다. 이番 가을 祝祭에는 野外公演場에서 安城팜랜드의 家畜들을 直接 만나고 交感하며, 퀴즈를 통해 商品도 받을 수 있는 ‘家族한마당’ 公演도 進行할 豫定이다. 이렇듯 農協 安城팜랜드가 앞서가는 體驗型 프로그램 開發에 成功할 수 있었던 것은 家畜 演出 및 訓鍊 專門家를 부지런히 스카우트하고 家畜 體驗 專擔部署를 擴大해왔기에 可能한 일이다. ?

    한便 農協 安城팜랜드는 訪問客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膳賜하고자 安城팜랜드의 草地와 家畜을 素材로 한 ‘드론映像’을 公募 中이다. 이番 行事는 未來産業이라 일컫는 드론 全盛時代를 맞아 据置물이 全혀 없는 넓은 空間에서 드론 飛行 機會를 提供하는 한便, 安城팜랜드의 다양한 모습을 發見하기 위해 마련됐다. 參與에는 資格 制限이 없으며, 1分 以上 3分 以內(單 드론 撮影 映像이 全體 映像의 50% 以上) 映像裏面 接受 可能하다. 接受는 11月 15日까지 석 달間 進行되며, 最優秀賞 受賞者(1名)에게는 賞金 200萬 원과 上場을, 優秀賞(1名)에게는 100萬 원, 奬勵賞(2名)에게는 50萬 원, 立像(4名)에게는 10萬 원과 賞狀을 各各 授與할 豫定이다.

    農協 安城팜랜드 關係者는 “이番 드론映像祭에 安城팜랜드와 關聯한 獨創的이고 재미있는 映像이 많이 나올 것으로 期待한다”며 “公募展 參與를 통해 家族, 親舊, 戀人과 넓은 草地에서 마음껏 즐기기를 바란다”고 傳했다.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