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겁게 일하는 ‘下高잡이’ 人材에 아낌없이 投資”|週刊東亞

企業

“즐겁게 일하는 ‘下高잡이’ 人材에 아낌없이 投資”

李在賢 CJ 會長, 온리원캠프서 주니어 社員들 만나

  • 入力 2018-11-16 17:00:01

  • 글字크기 설정 닫기
    이재현 CJ그룹 회장. [사진 제공 · CJ]

    李在賢 CJ그룹 會長. [寫眞 提供 · CJ]

    ‘下高잡이.’ 뭐든 하고 싶어 하고, 일을 만들어 하는 사람이라는 뜻이다. 英語로 飜譯하면 워커홀릭(일中毒者)에 가깝다. 하지만 李在賢 CJ그룹 會長은 색다른 解釋을 내놓았다. 그가 생각하는 하고잡이는 뛰어난 創意力을 바탕으로 즐겁게 일하고 最高 成果를 내며 會社와 함께 成長할 수 있는 사람이다. 

    李 會長은 11月 7日 저녁 濟州 나인브릿지에서 열린 주니어 寺院 對象의 ‘ONLYONE CAMP’(온리원캠프)에 參席해 이와 같은 發言으로 젊은 社員들을 督勵했다. 李 會長은 社員들에게 “企業이 成長해야 人材에게도 機會를 줄 수 있다는 確信을 바탕으로 CJ는 끊임없이 成長해왔다. 只今의 霸氣와 熱情, 넘치는 에너지로 비전 達成의 核心 主役이 돼달라”고 當付했다. 

    온리원캠프는 CJ그룹 入社 2~3年 次 社員을 對象으로 하는 3泊 4日의 敎育 프로그램이다. 2004年부터 每해 開催되다 2014年을 끝으로 3年間 中斷됐으나, 이 會長이 經營 一線에 復歸한 지난해 9月 以後 다시 열리고 있다. 

    올해 이 會長은 캠프 마지막 날 公式行事에 앞서 일찍부터 나인브릿지에 머물며 社員들의 敎育課程과 雰圍氣를 살폈다. CJ그룹 關係者는 “온리원캠프는 이 會長이 가장 重要하게 생각하는 日程 가운데 하나다. 李 會長은 平素 任職員들을 만나는 자리에서 그룹의 成長에 人材가 가장 重要하며, 新入社員은 CJ의 未來라고 强調해왔다”고 밝혔다.

    “人材가 CJ의 成長動力”

    이날도 李 會長은 人材의 重要性을 거듭 言及했다. 그는 “뛰어난 創意力을 바탕으로 自負心을 갖고 즐겁게 일하며 最高 成果를 내는 下高잡이 人材가 CJ의 成長을 이끌어왔다. 2等이 決코 따라잡을 수 없는 ‘超隔差’ 力量을 갖춘 하고잡이가 돼 글로벌 領土를 擴張하고 있는 CJ와 함께 成長해 世界 1等의 꿈을 이루자”고 當付했다. 



    CJ그룹은 이 會長의 人材 第一 經營哲學에 따라, 任職員 모두가 즐겁게 業務에 沒入할 수 있는 組織文化 造成에 힘쓰고 있다. 먼저 5年마다 한 番씩 最大 한 달 동안 休暇를 가는 ‘크리에이티브 챌린지’ 制度가 있다. 長期休暇를 통해 自己啓發의 機會를 갖고 다양한 經驗을 바탕으로 創意的 思考를 하도록 돕겠다는 趣旨다. 勤續 硏修에 따라 休暇費 50萬~500萬 원을 支給한다. 以外에도 勤務日 基準 닷새 以上 休暇를 督勵하는 ‘休브릿지’ 制度와 2時間 單位로 使用할 수 있는 時間 單位 休暇制 ‘反半次’를 통해 任職員의 再充電과 效率的 時間 配分에 힘쓰고 있다.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