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祝祭 雰圍氣 물씬한 홍콩 거리

祝祭 雰圍氣 물씬한 홍콩 거리

15:55, June 27, 2022
홍콩 리둥(利東, Lee Tung)가에서 오성홍기와 홍콩 깃발이 바람에 나부끼고 있다. 2022.6.16 [사진 출처: 신화사]
홍콩 리둥(利東, Lee Tung)가에서 五星紅旗와 홍콩 旗발이 바람에 나부끼고 있다. 2022.6.16 [寫眞 出處: 新華社]

[인민망 韓國語版 6月 27日] 홍콩 曺國 返還 25周年 記念日을 앞두고 홍콩 거리는 祝祭 雰圍氣가 高調되고 있다. 祝賀 플래카드와 포스터가 거리 곳곳을 수놓고, 밤이 되면 形形色色의 照明이 都市의 어둠을 환하게 밝힌다.

高層빌딩 外壁과 道路 兩쪽의 街路燈 기둥, 딩딩車(??車) 車體에도 홍콩 曺國 返還 25周年 祝賀하는 標語들이 붙어 있다. 푸른 하늘과 흰구름 아래 나부끼는 五星紅旗가 유난히 鮮明해 보인다.

어둠이 내려앉은 後 觀光 名所 ‘스타의 거리’(Avenue of Stars)를 거닐며 멀리 바라보면 櫛比한 摩天樓에서 펼쳐지는 照明쇼가 빅토리아港口에 다채로움을 더한다. 하늘을 向해 쏘는 照明이 音樂에 맞춰 춤을 추는 듯하다. 照明이 睡眠을 비추자 빅토리아港口는 形形色色의 겉옷을 입는다.

홍콩 醉眼완(?灣, Tsuen Wan)에 걸린 五色燈. 2022.6.25 [寫眞 出處: 新華社]

홍콩섬 완짜이(灣仔, Wan Chai)에 있는 步行者 專用거리 리둥가에는 飮食店, 카페 等 많은 商店이 모여 있다. 홍콩 返還 記念日이 다가오면서 이곳은 붉은色이 主流를 이루고 있다. 五星紅旗와 홍콩 旗발이 바람에 나부끼는 場面이 長官을 이루며 行人의 視線을 사로잡는다.

빅토리아港口에서 航海하는 한 요트에 홍콩 曺國 返還 25周年을 祝賀하는 플래카드가 걸려 있다. [寫眞 出處: 新華社]

완짜이구의 各界 協會 關係者는 리둥가에 ‘旗발의 바다’를 造成하겠다는 생각은 오래 前부터 있었으며 이 方案은 商店主들의 支持를 받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들은 완짜이 海邊公園과 빅토리아公園 隣近에 홍콩의 多元的 文化의 特色을 보여주는 照明을 밝혀 市民들과 함께 祖國 返還 記念日을 맞이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飜譯: 이인숙)

原文 出處: 인민망/ 資料 出處: 신화망

社會 뉴스 더보기

(Web editor: 王秋雨, ?三?)

最新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