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中 眼科醫師가 그린 그림, 患者들 甁 理解 도와

中 眼科醫師가 그린 그림, 患者들 甁 理解 도와

16:00, June 02, 2022

[인민망 韓國語版 6月 2日] 손으로 直接 그린 眼球 그림들은 아주 섬세해 眞짜처럼 보인다. 이 그림의 著者인 청충(成瓊)은 후베이(湖北) 우한(武漢)의 眼科醫師다.

청충이 直接 그린 眼球 疾患 그림은 患者들에게 눈 疾患과 手術 方法을 잘 說明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患者들은 “靑 醫師의 그림을 보고 나면 내 눈이 뭐가 잘못됐는지 今方 理解가 된다”고 말한다. 무엇보다 神奇한 것은 그림 中 一部는 왼손으로 그렸다는 點이다.

靑 醫師는 醫師로 일한 지 10年째 되는데, 角膜과 안구 屈折 手術을 主로 해왔다. 診療를 하면서 靑 醫師는 患者들에게 말로만 說明하면 眼球 疾患을 잘 理解하지 못한다며, “眼球 內部 構造는 칩처럼 複雜하고 精密하며, 多數 患者들이 自身의 眼球 疾患에 對해 잘 알고자 願하지만 말만으로는 說明하기가 어렵다”고 말했다.

診療 中에 資料를 찾는 일도 쉽지 않고, 敎材를 가지고 說明하면 專門的이긴 하지만 이해시키기가 힘들다. 靑 醫師는 자주 걸리는 疾患 몇 가지를 土臺로 直接 그림을 그렸다. “萬若 이러한 그림 資料가 있다면 患者들에게 說明하기가 쉬워진다. 나는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하고, 어렸을 때 배운 적도 있어 趣味와 일을 結合할 수 있었다.”

청충 醫師는 저녁 쉬는 時間을 活用해 그림을 그린다. 그림 한 張當 3~4時間은 所要된다. 韓醫學敎材 參考로 또 自身의 臨床 經驗을 結合해, 約 1달間 20餘 醬의 說明 그림을 完成했다. 그림 中에는 자주 걸리는 眼球 疾患에 對한 것도 있고 手術에 關한 것도 있다.

近視

亂視 原理

角膜 레이저 手術

ICL 結晶體 揷入 手術

다양한 色感에 섬세하기까지 해 眞짜처럼 보이는 그림은 敎科書와 마찬가지다. 청충 醫師가 自身이 그린 그림을 同僚 醫師와 患者들에게 보여주자 稱讚 一色이다.

患者와 家族들은 病에 對해서도 잘 알게 되고, 어떤 方式으로 治療를 해야 하는지도 理解하게 된다. “靑 醫師의 그림을 보자마자 눈에 어떤 問題가 있는지 알게 됐고, 어떤 式으로 治療하면 되는지 알게 되었을 때는 安心이 되었다.”

또 20餘 張의 그림 中 몇 張은 왼쪽으로 그려 놀라움을 안겨줬다. 청충 醫師는 “手術할 때 왼손과 오른손을 함께 써야 하는데, 왼손으로 그림 그리는 練習을 함으로써 왼손 使用을 원활하게 할 수 있다. 手術할 때 왼손과 오른손의 制限을 받지 않으면, 오른손이 적합하지 않는 角度에서 왼손으로 代身 잘 完遂할 수 있다”고 말했다.

청충 醫師가 생각하기에 醫學 知識은 理解하기가 어렵지만 簡單하고 生動感 있는 方法을 통하면 患者들이 充分히 理解할 수 있다며, 醫師와 患者 사이의 疏通이 더욱 원활해진다고 했다.

앞으로 그女는 희귀질환 疑心 症狀에 關한 그림도 그릴 計劃이다. “이 그림들이 醫師와 患者 間의 원활한 疏通의 道具가 되어 함께 病魔를 이겨내고 싶다.” (飜譯: 조미경)

原文 出處: 인민망/資料 出處: CCTV뉴스 위챗 公式計定

社會 뉴스 더보기

(Web editor: 汪璨, 王秋雨)

最新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