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펠로시 議長, 板門店 訪問…尹과 通話 “戰略的 同盟 發展” | 채널A 뉴스
펠로시 議長, 板門店 訪問…尹과 通話 “戰略的 同盟 發展”
2022-08-04 19:10 뉴스A

[앵커]
어제 臺灣에서 건너 온 낸시 펠로시 美 下院 議長, 韓國에서도 많은 뉴스를 낳고 곧 떠납니다

臺灣에선 中國을 批判했죠.

韓國에서는 板門店 共同警備區域을 訪問해 北韓을 겨냥했습니다.

尹錫悅 大統領과 通話도 했는데요.

韓國에서의 하루를 김윤수 記者가 整理했습니다.

[記者]
臺灣을 떠나 어젯밤 韓國에 到着한 낸시 펠로시 美國 下院議長.

現職 美 下院 議長이 訪韓한 것은 2002年 데니스 해스터트 議長 以後 20年 만입니다.

펠로시 議長은 오늘 午前 金振杓 國會議長을 만나 最近 北韓의 威脅에 憂慮를 표하며 非核化에 對한 뜻을 모았습니다.

[김진표 / 國會議長]
"實質的인 非核化와 平和 定着을 이루기 위한 兩國 政府의 努力을 支援해나가기로 했습니다."

[낸시 펠로시 / 美國 下院議長]
"따뜻한 友好 關係를 維持하는 韓美 關係를 통해 經濟와 安保, 거버넌스의 議會 間 協力 方案을 論議했습니다."

펠로시 議長은 以後 조 바이든 行政府 出帆 以後 美國 最高危急 人士로는 처음으로 板門店 共同警備區域, JSA를 訪問해 現地 將兵들을 激勵했습니다.

[김태효 / 國家安保室 1次長]
"펠로시 一行의 (JSA) 房門이 韓美 間에 强力한 對北 抑止力의 徵標가 될 것이다."

펠로시 議長은 앞서 여름休暇를 理由로 대면 會談이 不發됐던 尹錫悅 大統領과 40分間 電話 通話를 가졌습니다.

大統領室은 펠로시 議長이 자유롭고 開放된 印度太平洋 秩序를 함께 가꾸어 갈 것을 提案했고, 이에 尹 大統領이 "韓美 同盟을 글로벌 包括的 戰略 同盟으로 발전시키는데 美國 議會와 協力하겠다"고 말했다고 밝혔습니다.

펠로시 議長은 오늘 저녁 마지막 巡訪知人 日本으로 出國할 豫定입니다.

채널A 뉴스 김윤수입니다.

映像編輯: 차태윤
[채널A 뉴스] 購讀하기

이시각 主要뉴스

댓글
댓글 0個

  • 첫番째 댓글을 作成해 보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