獨逸 第2텔레비전

( ZDF 에서 넘어옴)

放送局名
로고
本社 그림
韓國語 獨逸 第2 텔레비전
獨逸語 Zweites Deutsches Fernsehen
放送局 槪要
視聽 可能 國家 오스트리아의 기 오스트리아
스위스의 기 스위스
리히텐슈타인의 기 리히텐슈타인
벨기에의 기 벨기에
이탈리아의 기 이탈리아
네덜란드의 기 네덜란드
덴마크의 기 덴마크
슬로베니아의 기 슬로베니아
코소보의 기 코소보
形態 公營 放送
個國日 1963年 4月 1日
社長 마르쿠스 셰흐터
本社 독일의 기 獨逸 라인란트팔츠州 마인츠
公式사이트 Zweites Deutsches Fernsehen

獨逸 第2 텔레비전 ( 獨逸語 : Zweites Deutsches Fernsehen 츠바이테스 도이체스 페른제헨 [ * ] )은 라인란트팔츠州 마인츠 에 本社를 두고 있는 獨逸 의 텔레비전 放送社이다. 이 機關은 公營으로 運營되며, 獨逸 3個의 (Bundesland) 에 依해 開局하였다. ZDF는 GEZ(Gebuhreneinzugszentrale)로부터 TV 受信料와 廣告 收益으로 財政 支援을 받는다. [1] ZDF는 7時 뉴스인 "ZDF 오늘" ( ZDF heute , 1963年 첫 放映) 과 엔터테인트먼트 프로그램인 "挑戰하시겠습니까...?" ( Wetten Dass...? , 1981年 첫 放映) 로 알려져 있다. [2]

歷史 [ 編輯 ]

歷代 ZDF 로고

ZDF는 1961年 西獨 聯邦 政府의 關與를 받는 TV 채널이 反對에 부딪히자 聯邦 條約으로 開局하였다. 西獨 憲法에 依하면 聯邦 週에 依해 文化와 매스컴이 規定되었었다. 1963年 4月 1日, 프랑크푸르트 癌 마인 隣近의 에슈보언 에서 카를 홀差머 初代 會長의 演說로 ZDF가 開局하였다. 1967年 ZDF는 첫 컬러 放送을 實施하였다. 1974年, ZDF는 비스바덴 에 臨時로 本社를 둔 뒤 現 本社가 位置한 라인란트팔츠州 마인츠 로 本社를 옮겼다. 2002年, ZDF TV 委員에 依해 마르쿠스 셰흐터 가 社長으로 當選되었다. [2]

財政 [ 編輯 ]

2009年 1月 1日을 起點으로 獨逸 라디오 , TV , 其他 매스컴의 受信料 는 每달 €17.98이다. 이 受信料는 ZDF가 直接 걷지 않고, ARD의 公共 營利團體인 GEZ, ARD 네트워크, 그리고 도이칠란트푼크 (Deutschlandfunk) 에 依해 걷힌다. 모든 라디오, TV, 其他 매스컴 裝備 (컴퓨터, 인터넷이 可能한 携帶電話 等)를 所有한 獨逸의 居住者들은 受信料를 義務的으로 支拂하여야 한다. [3]

受信 [ 編輯 ]

안테나 [ 編輯 ]

ZDF는 ARD 와 달리 네트워크가 아니라 한 個의 채널이므로, 地域的인 特性을 띄지 않는다. 그에 따라, 많은 信號 中繼器를 利用해 地域的 區分이나 提携社를 利用하지 않고 放送한다. 獨逸 統一 以前에는 ARD와 같이 市廳人口 中 많은 部分을 차지하는 西獨의 廣範圍한 地域에서 受信되기 쉬운 곳에 送信機를 設置했다. 2002年 에 送信機를 아날로그 에서 디지털 信號 로 바꾸는 作業을 始作해 2008年 말에 모두 完了하였다. 디지털의 多重化 채널에서는 3sat , ZDF인포카날 (ZDF의 뉴스 채널), KiKA (어린이 채널, ARD와 共同 運營, 週間에만 放送), ZDF쿨투어 (文化 放送), ZDF네오 (전 ZDF도쿠카날, 다큐멘터리 채널, 夜間에만 放送) 그리고 아르테 等이 있다. [4] ZDF는 送信機를 直接 運營하지 않는다. 아날로그 運營 當時, 모든 送信機는 現在 도이체 텔레콤 으로 民營化 된 T-시스템 미디어 放送 도이치 分데포스트가 管理하였다. 예전의 法에 따르면 ZDF는 ARD의 送信機를 使用할 수 없었다. 그러나 1990年代 法의 改正과 디지털 放送 交替 以後 ZDF는 ARD와 도이체 텔레콤 의 受信機를 使用 可能하게 되었다.

케이블 [ 編輯 ]

ZDF는 첫 케이블 示範 프로젝트를 起點으로 케이블 로도 放送하였다.

衛星 [ 編輯 ]

ZDF는 衛星으로도 中繼하며, 첫 유럽圈 放送은 放送衛星 아스트라 1C 를 통해 1993年 8月에 베를린 에서 열린 IFA (國際 放送 博覽會) 期間 동안 放送했다. 같은 連帶 동안 이 新技術은 ZDF가 디지털 放送을 始作하는 데 利用되었으며, 오늘날 ZDF는 아스트라 1H (東京 19.2度) 와 핫버드 6 (東京 13道)를 통해 유럽 全域에 放送할 수 있다.

기타 ZDF 채널 [ 編輯 ]

마인츠에 있는 ZDF 放送 센터

ZDF는 KiKA , 아르테 , 3sat , 피닉스 와 같은 放送을 다른 放送社와 네트워크 形態로 運營하고 있다. ZDF네오 (전 ZDF 도쿠카날), ZDF人胞 (전 ZDF인포카날), ZDF쿨투어 (전 ZDF테아터카날. 2016年 9月 30日 終放) 그리고 ZDF HD에서 ZDF비전이 디지털 放送으로 提供된다. 現在 ZDF는 유럽 最大의 TV 네트워크 中 하나이다.

ZDF 엔터프라이즈 GmbH라는 商業 子會社가 뉴스 미디어의 重大한 活動의 增加와 國際 合作 等을 擔當한다.

프로그램 [ 編輯 ]

디자인 [ 編輯 ]

ZDF 放送社는 마스코트로 1963年 볼프 게語라흐 (Wolf Gerlach) 에 처음 그려진, "馬인첼맨셴" (Mainzelmannchen, "마인츠" (Mainz) 와 "下人첼맨셴" (Heinzelmannchen)을 合成한 言語遊戱) 이 導入되었고, 現在 幕間 廣告로 자주 나온다. [5] 1976年 그래픽 디자이너인 誤틀 아이헤어 에 依해 ZDF의 로고가 디자인되었다. 새 圖案은 2000年 2月 리 훈트에 依해 디자인되었다.

各州 [ 編輯 ]

  1. Circom Regional (2002年 5月). “European Benchmarking: Public Service Broadcasters in the Digital Era” (PDF) . 46쪽. 2009年 10月 9日에 原本 文書 (PDF) 에서 保存된 文書 . 2018年 1月 1日에 確認함 .  
  2. “ZDF Unternehmen” .  
  3. “GEZ Gebuhrenubersicht” . 2012年 3月 20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12年 3月 31日에 確認함 .  
  4. “ZDF.com” .  
  5. “ZDF Mainzelmannchen” .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