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 放送 機關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이스라엘 放送 機關
??????? ????????
韓國名 이스라엘 放送 機關
英文表記 Israel Broadcasting Authority
略稱 IBA
放送 領域 이스라엘의 기 이스라엘
個國日 1948 (라디오)
1968 (텔레비전)
폐국일 2017年 5月 15日
本社 이스라엘 예루살렘 en:Romema
웹사이트 http://www.iba.org.il/

이스라엘 放送 機關 ( 히브리어 : ??????? ???????? , Rashut Ha-Shidur , 英語 : Israel Broadcasting Authority , IBA )은 이스라엘 公營 放送 이다. 1948年 3月 14日 이스라엘의 소리 의 個國과 함께 設立되었으며, 以後 1951年에 이스라엘 放送 서비스(srael Broadcasting Service)로 變更하였고, 1965年 6月 6日에 現在의 이스라엘 放送 機關이 되었다. 2017年 5月 15日 이스라엘 放送 協會 가 出帆하면서 이스라엘 放送 機關은 弊國되었다.

라디오 [ 編輯 ]

IBA의 라디오 放送局은 傘下에 이스라엘의 소리 (Kol Yisrael, ( ??? ????? )이란 放送局으로 運營되고 있다.

라디오 채널 目錄 [ 編輯 ]

텔레비전 [ 編輯 ]

IBA의 텔레비전 放送은 1968年 5月 2日에 始作되었다. 이는 이스라엘에서 두番째로 開國한 채널이었다. (最初는 이스라엘 敎育 텔레비전 (IETV)이다.) 開國 以後 채널 1 에서 IETV와 交代로 放送을 하였다.

텔레비전 채널 [ 編輯 ]

  • 채널 1 (이스라엘) ( 히브리어 : ????? ?????? ) : IBA의 綜合 채널. 1990年代 初까지 이스라엘의 唯一한 텔레비전 채널이었다. "Ha-Televizia Ha-israelit”(이스라엘 텔레비전)이라고도 불렀다. 平日 낮 時間帶 一部는 IETV가 代身 放送되었다. 弊國 後 KAN 11 로 變更되었다.
  • 채널 33 ( 히브리어 : ???? 33 ) : 뉴스 中心의 아랍語 채널. 弊國 後 Makan 33 로 變更되었다.

컬러 텔레비전 [ 編輯 ]

컬러 텔레비전 導入 當時 이스라엘의 總理 골다 메이어 는 컬러 텔레비전이 社會的 隔差를 增加시키고 奢侈 風潮를 助長한다는 理由로 오랫동안 컬러 텔레비전이 導入되지 않았다.

當時 이스라엘 國內 프로그램은 黑白 카메라로 撮影되었으나, 美國 英國 等의 外國産 프로그램을 放送할 때는 컬러로 放送되었다. 隣近의 요르단 이집트 의 텔레비전 放送局은 이미 1974年에 컬러 텔레비전 放送을 實施하였다. 여기에 政府는 送出 段階에서 外國産 프로그램의 컬러 映像을 黑白 映像으로 전환시키는 시스템을 갖추었는데 이를 “컬러 킬러( en:Colour Killer )”, mekhikon( 히브리어 : ?????? , ”지우개”)라고 불렀다. 그래서 컬러 텔레비전을 保有하던 사람들이 컬러 放送을 볼 수 없게 되자, 컬러 放送을 보기 위해 黑白 映像으로 轉換된 信號를 컬러 信號로 還元시키는 Anti-mekhikon이란 裝備가 나오기도 하였다.

1977年에 유로비전 송 콘테스트 1977 에서 部分的인 컬러 送出이 許容되었고, 以後에 이집트의 大統領 안와르 엘 사다트 의 이스라엘 訪問 中繼, 1979年 3月의 유로비전 송 콘테스트 1979 放送에서 컬러로 生放送을 進行하였다. 1983年에 들어서면서 公式的으로 컬러 放送을 送出하였다.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