現在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現在 (現在)는 처음으로 直接 느낄 수 있는 只今의 時間을 이르는 말로 [1] , 지나간 過去 , 앞으로 다가오게 될 未來 와 함께 日常에서 쓰인다. 時空間 에서는 普通 現在(now)라고 불리는 超平面 으로 表現되기도 한다. [2]

單語 [ 編輯 ]

'現在'와 類似한 뜻으로 '只今', '오늘날' 等의 單語가 쓰인다. '只今'은 '바로 이 때'로 '現在' 보다 좁은 時間 間隔에 쓰이며, '요즈음' 또는 '오늘날'은 現在를 包含한 期間 또는 時代로 보다 넓은 時間 間隔에 쓰인다.

物理學 [ 編輯 ]

物理學에서의 '現在'는 觀測者가 感知할 수 있는 '同時性'과 關聯이 있다. 古典 物理學에서의 時間은 恒常 過去에서 未來로 흐른다

疑問點 [ 編輯 ]

時間 旅行을 하면 '現在'는 어떻게 되는가? [ 編輯 ]

一般人들이 '現在'에 對하여 가지고 있는 느낌은 絶對 不變의 瞬間일 것이다. 그렇지만 時間 旅行을 하면 이 槪念은 바뀌게 되는데, 例를 들어 1999年 12月 31日 '現在'에서 1998年 1月 1日 의 '過去'로 時間 旅行을 하게 된다면 1998年 1月 1日이 '現在'가 되게 된다. 1998年 1月 1日로 간 旅行者의 立場에서 1999年 12月 31日은 未來가 된다.

'現在'의 크기는 어느 程度인가? [ 編輯 ]

過去와 未來를 區分하는 境界線인 '現在'는 그 크기가 0 이다. 그것은 只今 이 瞬間이 "아차" 하는 사이에 過去가 되는 것만으로도 알 수 있으며, 物理學에서 '現在'라는 槪念을 排除하고 過去와 未來만 가지고 實驗을 하여도 큰 問題가 없다는 點에서도 類推해 낼 수 있다.

같이 보기 [ 編輯 ]

各州 [ 編輯 ]

  1. Hegeler, E. C., & Carus, P. (1890). The Monist . La Salle, Ill. [etc.]: Published by Open Court for the Hegeler Institute. page 443.
  2. Sattig, T. (2006). The language and reality of time . Oxford: Clarendon Press. Page 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