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비 戰鬪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하비 戰鬪
날짜 198年
場所
結果 曹操 의 勝利, 呂布 가 處刑됨
交戰國
曹操 呂布
指揮官
曹操
하후돈
下後燕
與件
移轉
劉備
關羽
裝備
진등
蓁艽
美軸
凉秋
使喚
呂布
고순
진궁
匠料
造成
송헌
胃속
후성
學猛
張孃
수고
兵力
20萬 名 5萬 名

하비 戰鬪 (下? 戰鬪)는 198年 西周 하비 를 目標로 曹操 呂布 가 싸운 戰鬪로, 曹操 는 이 戰鬪에서 勝利하여 西周 를 되찾고 呂布 는 處刑된다.

三國志 演義에서의 描寫 [ 編輯 ]

背景 [ 編輯 ]

當時 劉備 曹操 에게 속(屬)하여 醴酒 自社로서 醴酒 와 小敗에서 濾胞를 물리치기 위한 軍事를 기르고 있었다. 曹操는 劉備 에게 呂布 를 치라는 命令을 내리고 劉備는 이에 應하여 曹操에게 答信을 보낸다.

그러나 曹操에게 보내는 劉備의 答信은 呂布 의 模寫 진궁 에 依해 發覺되고 憤怒한 濾胞는 軍士를 일으킨다.


小牌性 戰鬪
하비 戰鬪의 一部
날짜 196年
場所
結果 小牌性 陷落, 하후돈 浮上
交戰國
曹操
劉備
呂布
指揮官
하후돈
下後燕
與件
移轉
劉備
關羽
裝備
간옹
美軸
未方
呂布
匠料
고순
造成

小牌性 戰鬪 [ 編輯 ]

呂布 는 먼저 泰山 의 盜賊 떼를 끌어들여 산동 連奏 의 여러 君을 빼앗고, 濾胞는 部下 송헌 胃속 을 시켜 여남 永川 을 치고 匠料 고순 을 시켜 劉備가 있는 小敗城을 包圍한다. 이에 關羽 는 오랜 親舊이자 義氣男兒 匠料 를 說得해 軍士를 물리게 한다.

曹操 는 部長 하후돈 , 下後燕 , 與件 , 移轉 에게 軍士 傲慢을 주어. 小敗誠意 劉備를 支援한다. 하후돈 은 濾胞의 部下 고순 과 싸우다가 濾胞의 部下 造成 이 쏜 화살에 눈을 맞아 애꾸눈이 된다. 그러나 하후돈은 勇猛을 發揮해 화살을 뽑아 화살에 박힌 눈알을 씹어 먹고 造成을 베어버려 軍士들의 士氣를 드높였지만, 하후돈의 勇猛에도 不拘하고 勝機는 濾胞의 勢力에게로 기울어 하후돈의 軍勢는 敗하고 小敗姓은 陷落된다.

小敗, 所管, 西周 陷落 [ 編輯 ]

調印 이 小敗城을 攻擊하자 濾胞는 所管을 진등 에게, 西周 蓁艽 에게, 小敗는 匠料 고순 에게 맡긴다. 하지만 曹操와 內通을 하던 진등 美軸 은 濾胞가 없는 동안 꾀를 내어 所管城을 지키던 泰山 盜賊들이 叛亂을 일으킨다는 거짓 報告를 한다.

濾胞는 바로 所管城을 攻擊해 泰山의 盜賊들을 죽이고 小慣性은 진등 에게 陷落된다. 濾胞는 蓁艽가 지키던 서주성으로 가지만 미리 城을 占領한 美軸 이 呂布에게 활을 쏜다.

小敗를 지키던 匠料 고순 까지 濾胞가 包圍되었다는 眞等의 거짓 報告를 받고 濾胞를 도우러 가고 이렇게 小敗性까지 眞等에 依하여 陷落된다. 結局 濾胞는 振窮과 길을 뚫고 下批性으로 後退한다.

下批性 戰鬪 [ 編輯 ]

曹操는 下批性으로 後退한 濾胞를 쫓기 위해 下批性 앞에 眞彩를 세운다. 진궁이 呂布에게 步兵을 이끌고 駐屯해 曹操軍이 虛度로 가는 것을 막으려는 計策을 내놓으나, 濾胞의 아내 嚴氏 의 反對로 絶好의 機會를 놓치고 만다. 振窮은 虛事 왕해 의 意見에 立脚하여 淮南의 怨讐 에게 도움을 請한다.

怨讐 은 濾胞의 딸을 보낸다는 條件으로 學猛 을 使臣으로 보내지만, 學猛 裝備 에게 잡혀 처형당하고 일은 發覺된다. 濾胞는 直接 包圍網을 뚫고 元述에게로 가려고 하지만 曹操의 對攻擊으로 인하여 다시 城 안으로 들어간다.

한便, 河內 태수 張孃 은 옛날에 自身에게 依託했던 濾胞를 救하기 위해 救援軍을 이끌고 가던 中, 部長 凉秋 에게 살해당한다. 이에 그의 部下 수고 가 凉秋를 죽이고 남은 勢力들을 모아 見性에서 抵抗하지만, 이에 曹操는 使喚 , 調印 , 于今 , 棲遑 等을 보내 수고를 죽인다.

曹操는 手工을 하자는 순유 곽가 의 意見을 받아들여 騎手와 死守의 물길을 터서 돌려놓아 下批性을 물바다로 만든다. 한便 濾胞는 禁酒令을 내리지만 이를 어기고 술을 마신 部下 후성 을 벌하였다. 不滿을 품은 後姓은 송헌 , 胃속 과 陰謀를 꾸민다. 후성 은 새벽에 赤兎馬를 훔쳐 曹操에게로 投降하고 下批性의 戰鬪가 새벽부터 한낮까지 繼續된다.

結局 송헌 胃속 은 지친 濾胞가 자는 사이에 濾胞를 사로잡아 結縛하였다. 그들은 이를 曹操에게 알리고는 城門을 열어 曹操軍을 맞이했다. 곧 濾胞의 部下 진궁 , 고순 , 匠料 等이 잡혀온다. 曹操는 먼저 고순을 處刑하고 진궁을 살려두려 하지만 振窮은 스스로 죽음을 擇해 曹操의 거듭괸 勸誘에도 不拘하고 處刑된다.

그리고 濾胞에게는 亦是 死刑이 내려져 그는 絞首刑으로 處刑되었다. 이들 中 唯一하게 匠料가 죽음을 면하고 曹操의 部下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