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양 戰鬪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복양 戰鬪
날짜 194年 ~ 195年
場所
結果 曹操 의 勝利
交戰國
曹操
元素
呂布
帳幕
指揮官
曹操 (맹덕)
하후돈 (遠洋)
調印 (자효)
허저
于今
惡眞
前衛
하후돈
移轉
下後燕
支援
元素
안輛
呂布
帳幕
壯抄
진궁
匠料
將牌
性렴
學猛
造成
송헌
胃속
후성
二峯
舌爛
兵力
80000名 60000名

복양 戰鬪 (?陽戰鬪)는 194年 ~ 195年 에 두 次例에 걸쳐 連奏 복양 을 두고 曹操 呂布 가 싸운 戰鬪로 曹操 가 이 戰鬪에서 勝利해 다시 連奏 를 되찾고 呂布 西周 劉備 에게로 가 依託한다.

背景 [ 編輯 ]

當時 曹操 는 西周 태수 道兼 을 征伐하러 서주성 戰鬪 를 치르고 있어 曹操의 根據地인 連奏 는 비어 있었다.

이 틈을 노려 진류 태수 帳幕 과 동생 광릉 태수 壯抄 에게 依託하고 있던 呂布 는 東君從事 진궁 의 意見으로 帳幕 과 함께 演奏를 攻擊해 連奏性을 陷落시켰고 曹操의 模寫 순욱 정욱 이 3萬 軍士로 겨우 見性 , 東亞 , 範型 세 고을만 지켜낸다.

第1次 戰鬪 [ 編輯 ]

이 消息은 曹操 에게로 傳해져 서주성 戰鬪 를 中斷하고 連奏 로 가 調印 等과 合流한다. 連奏省에 있던 呂布 복양 城으로 가 軍士를 駐屯하기로 하고 曹操는 복양 近處에 到着해 映彩를 세우고 맞섰으나 濾胞의 部下 匠料 將牌 , 學猛 , 造成 , 性렴 , 송헌 , 胃속 , 후성 等이 나서면서 첫 싸움에서 敗한다.

이에 그날 밤 曹操는 濾胞의 映彩를 奇襲 攻擊을 하지만 진궁 의 計策으로 敵들이 다시 反擊을 해 다시 물러나고 만다. 그리고 曹操는 複陽性 안에서 전(田)씨 姓을 쓰는 符號가 自身들을 도와준다는 消息을 듣지만 이것도 曹操를 城 안으로 끌어들려 고립시켜 무찌르려는 진궁 의 計策이었다.

갑작스런 攻擊을 받은 曹操는 겨우 脫出하고 濾胞는 曹操를 追擊하지만 曹操의 反擊으로 크게 敗해 複陽性으로 다시 들어가 나오지 않았다. 曹操도 軍士를 거두어 見性으로 돌아갔다.

第2次 戰鬪 [ 編輯 ]

曹操 는 演奏를 되찾기 위해 힘을 기를 準備를 한다. 먼저 同族에 黃巾賊 殘黨들을 攻擊해 무찌르고 힘세고 뛰어난 將帥 허저 를 얻는다. 그리고 見性 에 있던 曹操는 濾胞가 連奏性을 비우고 呂布 의 部下 舌爛 二峯 萬 지키고 있자 連奏性을 되찾기로 決定한다.

曹操는 허저 를 시켜 二峯 을 베고 與件 을 시켜 활을 쏴 舌爛 을 죽여 連奏性을 쉽게 되찾는다. 濾胞는 複養成에서 나와 曹操에 맞서고 曹操는 部下 허저 , 前衛 , 하후돈 , 下後燕 , 惡眞 , 移轉 等 6名의 將帥들을 시켜 濾胞를 무찌르고 濾胞는 複陽性으로 가지만 全氏가 배반하여 連奏誠意 城門을 닫자 進退兩難에 빠진 濾胞는 帳幕과 壯抄, 진궁 等을 이끌고 程度性으로 後退한다.

이에 曹操가 남은 軍士들까지 모두 모아 程度性을 銃攻擊하자 장초는 불에 뛰어들어 自殺하고 帳幕도 겨우 脫出해 元述에게로 가려하지만 部下들에게 살해당했고 呂布 亦是 軍事의 2/3를 잃었고 部下 性렴 도 曹操의 部下 惡眞 의 활에 맞아 戰死한다.

濾胞는 寄主 元素 에게로 가려하지만 元素 까지 曹操의 便을 들어 部下 안輛 에게 5萬 軍士를 주어 濾胞를 攻擊한다.

結局 濾胞는 序奏의 劉備 에게로 가 依託하기로 하고 曹操는 演奏를 되찾아 다시 勢力을 넓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