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 : 野球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野球란?


野球 (野球)는 9名 또는 10名으로 構成된 두 팀이 방망이와 공을 使用하여 겨루는 球技 種目 이다. 野球는 功을 방망이 로 맞추어, 한 邊이 27.432 미터 (90 피트 )인 다이아몬드의 各 꼭지點에 놓여 있는 를 밟은 뒤 마지막으로 홈을 밟아 得點 하는 것이다. 攻擊 팀은 9名의 타자 들이 順序대로 나와서 守備 팀의 投手 가 던지는 공을 방망이로 쳐서 다이아몬드의 各 壘를 밟은 뒤 홈에 들어와야 하며, 守備 팀은 攻擊 팀의 打者들을 아웃 시켜서 攻擊 팀이 得點을 못 하게 막아야 한다. 攻擊 팀의 打者들은 안타 를 쳤을 境遇 願하는 壘에 멈춰서거나 홈으로 들어와 得點할 수 있다. 攻擊 팀이 아웃 세 番 記錄할 境遇 空輸交代를 한다. 그리고 세 番의 아웃을 이닝 (膾)라고 하며, 프로 게임에서 한 競技는 아홉 個의 이닝으로 構成된다. 마지막 이닝이 끝날 때 더 많은 得點을 한 팀이 이긴다.

프로 野球, 아마추어 野球, 靑少年 野球는 北아메리카 , 中央아메리카 , 南아메리카 , 서인도 諸島 , 東아시아 , 東南 아시아 國家들에게 人氣 있다. 野球의 近代的인 틀은 18世紀 北아메리카에서 만들어졌고, 野球의 原形은 北美 大陸에 건너 온 英國 , 아일랜드 移民者들이 가지고 들어 온 크리켓 이나 라운더스 와 같이 功過 방망이를 使用하는 球技 競技에서 始作되었다.

優秀 文書


2006年 월드 베이스볼 클래식 ( 英語 : 2006 World Baseball Classic )은 全 世界의 프로 리그 選手들의 參與하는 國家 代表팀 大會로, 이番 大會는 첫 大會이다. 3月 3日 에서 3月 20日 동안 日本 도쿄 , 푸에르토리코 산후안 , 美國 오르亂刀 , 피닉스 , 애너하임 , 샌디에이고 에서 開催되었다. 이 大會에서는 16個 팀이 參與했으며 優勝은 日本 이 차지 했다. 그리고 이어서 쿠바 가 2位, 大韓民國 도미니카共和國 이 各各 3, 4位를 記錄했다.

이 注意 選手


壘 게릭 (Lou Gehrig, 1903年 6月 19日 ~ 1941年 6月 2日)은 前 메이저 리그 뉴욕 양키스 의 選手이다.

1920年代와 30年代를 代表하는 選手로 12年 連續(1926~1937) 3割臺 他律과 5番의 40 홈런以上 시즌을 記錄할 程度로 精巧하고 힘있는 打擊을 보여준 强打者이다. 特히 보스턴 레드삭스 에서 移籍해 온 베이브 루스 와 함께 뉴욕 양키스의 最全盛期를 이끌었다.

選手 時節 後半期인 1939年에 筋萎縮性 側索 硬化症 으로 隱退하였고, 2年 뒤인 1941年에 서른 일곱살이라는 젊은 나이로 死亡하였는데 後날 이 病의 이름은 '壘 게릭'의 이름을 따서 '壘 게릭 病(Lou Gehrig's Disease)'으로 불리게 되었다.

1939年 7月 4日 양키 스타디움에서 '世上에서 가장 幸福한 사람'이란 題目의 有名한 隱退 演說을 남겼다. 이 날 양키스 球團은 그의 등番號 4 番을 永久 缺番 으로 指定하였는데 이는 메이저 리그 最初의 永久 缺番이다.

이 注意 클럽


신시네티 레드 스타킹스 ( 英語 : Cincinnati Red Stockings )은 世界 最初의 프로 野球 팀이다.

'全美野球選手協會'(National Association of Base Ball Players, NABBP)에서 屬해 있던 팀 中에서 좋은 成跡을 거두었던 팀을 오하이오의 事業家들과 英國 出身의 野球 選手 海里 라이터가 신시내티 로 緣故地를 移動하였다. 野球 競技 成績이 훌륭했던 德에 레드 스타킹스 팀은 全國을 돌아다니면서 競技를 가졌다.

레드 스타킹스 팀이 만들어 낸 유니폼 스타일이나 팀의 別稱과 같은 것들이 21世紀인 只今도 通用이 되는데, 팀의 象徵色인 붉은色은 只今 신시내티 野球팀의 色깔이며 보스턴 레드삭스 팀의 붉은色 使用에도 影響을 미쳤다.

알고 계십니까


姊妹 프로젝트


위키뉴스     위키認容집     위키冊     위키文獻     위키낱말辭典     위키미디어 共用
뉴스 認容집 說明 & 資料 資料 正義 미디어

다른 포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