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티안 부르고스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크리스티안 부르고스
Christian Burgos
身上情報
本名 크리스티안 샤메드 부르고스 아탈라
(Christian Shamed Burgos Atala)
出生 1993年 8月 24日 ( 1993-08-24 ) (30歲)
멕시코 멕시코 시티
職業 放送人
國籍 멕시코
受賞 2018年 駐韓멕시코大使館
功勞牌 受賞
2018年 韓國國際觀光展
글로벌 弘報大使 功勞牌 受賞
主要 作品
影響
웹사이트 Instagram , Facebook ,
Fan Cafe , FMG Entertainment

크리스티안 샤메드 부르고스 아탈라 ( 스페인語 : Christian Shamed Burgos Atala , 1993年 8月 24日 ~ )는 大韓民國 에서 活動하는 멕시코 出身의 放送人이다.

2017年 文化體育部 主管 韓服弘報大使로 委囑되어 全世界 사람들에게 韓服의 아름다움을 弘報하고 있다. 2018年 平昌冬季올림픽大會 및 패럴림픽大會 弘報大使 活動을 하기도 했다.

非正常會談 》의 固定 出演으로 잘 알려져 있다.

生涯 [ 編輯 ]

偶然히 韓國 藝能 세바퀴 를 보며 韓國語를 배우게 됐다고 한다. 그 때 배운 韓國語로 멕시코에서 主催하는 '韓國語 말하기 大會'에서 1等을 하였다. [1] 그 때부터 韓國語를 배우고 韓國에 가겠다는 決心을 하게 됐다고 한다. 韓國에 가기 위한 돈을 모으려고, 멕시코 구리 鑛山에서 韓國語, 英語, 스페인語 同時 通譯으로 일했다. 다만 現場에서 구리 關聯 專門 用語가 어려워서 어려움을 겪었다고. [2]

韓國에 왔을 때 첫 1年은 宏壯히 힘들었다고 한다. 비자 關聯 問題도 있고 돈 不足 問題도 있었다고 한다. 元來는 6個月만 있을 豫定이었으나, 韓國에서 일할 수 있는 機會가 생길 可能性이 보여 果敢하게 멕시코行 飛行機를 抛棄하고 韓國에 올인했다. 以後에 스페인語 學院에서 스페인語 講師 비자를 發給받아 韓國 生活에 安定性이 생겼다고 한다.

어렸을 때부터 樂器가 있는 집에서 자랐다. 그래서 그런지 其他, 피아노, 드럼, 解禁 [3] 等 樂器를 다룰 줄 알고 춤과 노래도 좋아하며 노래도 꽤 잘한다. 放送에서 노래하는 모습을 種種 볼 수 있다

韓國에서 지낸 期間이 比較的 짧으나 韓國語를 驅使하는 能力은 水準級. 語彙 使用에 誤謬나 막힘이 없으며 慣用語에도 剛하다. 인스타그램 에 쓰는 語彙도 꽤 水準이 있다. [4]

活動 [ 編輯 ]

非正常會談 [ 編輯 ]

非正常會談 홈페이지 基本 패널 紹介에서는 크리스티안의 얼굴이 없었다가 새로운 포스터를 撮影한 이 後에는 업데이트되어 固定멤버로 紹介되어 있다.

韓國人 非正常代表 登場詩 認知度 調査를 할 때, 意外로 알고 있는 放送人이 많아서 놀라움을 자아낸다.

韓國語 實力이 相當하며, 말을 하는 途中에 막히는 境遇가 없으며 抑揚은 거의 韓國人과 비슷한 水準. 代身, 流暢함과 無關하게 種種 어처구니없는 낱말 失手를 해서 [5] 本意아니게 개그를 치는 境遇가 많다.

유럽 卷 패널이 많은 非正常會談 에서 唯一한 스페인語圈 및 中南美 出身 패널이므로 各自 自己 나라의 特性을 紹介할 때 할 얘기가 많고 比重이 크다.


出身 國家가 國家인지라 마크의 美國과 怪常한 狀況에서 連結되는 境遇가 種種 있다. 特히 트럼프 當選 以後 障壁과 關聯해서..

韓國에 온 지 얼마 안 되었을 때, 크리스마스날 대순진리橋에 낚여서 現金 2萬원과 時間을 虛費한 적이 있었다고 한다(112회). 크리스마스날 韓服 입고 절 해야한다는 말에 속아 돈도 주고 절도 하고. 말 그대로 낚인 것이다.

136回 - 이은결 의 登場으로 패널들도 各自 아는 魔術을 試演했는데 기욤 패트리 의 흔한 손가락 切斷 魔術, 마크 테土 의 許接한 볼펜 흔들기 같은 아무 魔術 代撰치를 벌일 때, 唯一하게 魔術다운 魔術을 보였다. 視線 處理, 觀衆 視線 誘導 等 많이 해본 티가 난다고 이은결에게 稱讚을 받았다. 스스로 유튜브 等을 보면서 魔術 練習을 했다고 한다.

157回 - 非正常會談 첫 出演 當時 메이크업과 헤어 等 풀세팅을 했고, 그 狀態로 親舊들을 만나러 갔더니 親舊들로부터 '크리스티안 왜 이렇게 여성스러워졌어!'하고 叱咤를 받았다고 한다.

國內에선 放送물로 더 잘생겨져서 사랑받고 있지만, 같은 外國人 이 보기에 男子가 너무 꾸미는 것에 對해 認識이 좋지 않은 듯 하다. 나중에는 멕시코人만 모인 멕시코 獨立 記念 行事에서 만난 將軍님까지 '머리 왜 그래? 이러면 멕시코 이미지가 뭐가 돼?'라고 혼냈다고 한다.

어서와~ 韓國은 처음이지? [ 編輯 ]

正規放送 첫 番째 便인 멕시코 便宜 게스트. 姑從四寸型 안드레이, 姨從四寸兄 크리스토퍼, 中學校 切親 파블로를 招待했다. 세 名 모두 어렸을 때부터 親하게 지내온 사이. 仔細한 內容은 該當 文書의 멕시코篇을 參考.

세 親舊는 韓國으로 오기 前에 크리스티안의 父母님을 訪問하여 스마트폰으로 映像便紙를 撮影해왔는데, 이것을 본 크리스티안과 女同生은 소리내어 울었고 MC들과 視聽者들도 눈물을 흘렸다.

나중에 濟州道 特別便 스튜디오에서도 멕시코篇 最高의 1分으로 이 場面을 꼽았다.

파라과이篇에서는 딘딘을 代身해 스페셜 MC로 參與했다.

音樂 活動 [ 編輯 ]

어렸을 때부터 樂器가 있는 집에서 자랐다. 그래서 그런지 기타 , 피아노 , 드럼 , 解禁 等 樂器를 다룰 줄 알고 춤과 노래도 좋아하며 노래도 꽤 잘한다. 放送에서 노래하는 모습을 種種 볼 수 있다.


解禁 演奏는 韓國에 와서 배웠다. 멕시코와 韓國의 修交를 記念하는 公演에서 퓨전 音樂을 들었는데, 거기서 奚琴을 알게 되었다. 그 後 韓國에서 奚琴을 배우고자 했으나 周邊 사람에게 묻기, 네이버 檢索試圖에도 不拘하고 배울 곳을 찾지 못했다고 한다. 그 後 偶然히 解禁 專攻者를 알게 돼 배우고 싶다고 無酌定 連絡했다고 한다.

非正常會談 에서 마크 테土 알렉스 맞錘켈리 와 함께 '國樂트리오'란 演奏팀 만들었다.


韓國에 와서 윤종신 의 앨범을 全部 살 程度로 팬임을 알렸다. 또한 K-POP 말고도 인디, 랩, R&B 等 다양하게 들었다고 한다. 게다가 放送에서 서태지의 노래를 부르는 모습도 심심찮게 보인다.


MBC 에서 放送된 覆面歌王 173回에서 紅蛤의 全體를 推測하는 演藝人 偏情團으로 參席한 김현철은 自身의 右腦를 使用하여 視聽者와 傍聽客을 놀라게 했다.


김현철은 日밤 미스터리쇼 覆面歌王 에서 패널로 參席해 王밤빵과 紅蛤이 連唱하는 조덕배의 '그대 내 마음에 들어오면은'을 듣고 紅蛤의 全體가 外國人이라고 조심스럽게 意見을 냈다.

또한 個人技 時間에는 水準級 봉고 솜씨를 보여줬으며 歌唱力도 뽐내면서 視聽者들을 놀라게 했다. 이 날 判定團에 있던 윤상은 "조덕배 氏의 노래를 選曲한게 神의 한 首였다. 첫 小節을 完璧하게 조덕배 氏의 목소리로 불러버리니 外國人이라고는 꿈에도 想像하지 못했다."며 極讚했으며 甚至於 김현철을 除外한 判定團들은 外國人이라고는 全혀 豫想하지 못했다.

다른 패널들이 '아니다''홍합은 분명한 韓國人이다.'라고 모두가 한목소리로 나오자 김현철은 조금 겸연쩍은 모습을 보이며 그래도 紅蛤의 發聲에서는 外國人의 發聲이 묻어있어 '僑胞일 可能性이 높다' 한 발 물러섰지만 김현철은 自身의 消息을 굽히지 않았다.

같은 回次에서 歌王이 된 왕밤빵이던 歌手 뮤지와 함께 한 노래 對決 結果는 57票 臺 42票 (15票 差異)로 크리스티안이 脫落 됐다.

歌手出身 아닌 크리스티안의 노래 實力은 韓國歌手의 歌唱力과 熾烈했던 것이 話題가 됐다.

한.글.팀 [ 編輯 ]

프로젝트 公演팀인 ‘한글’(韓國 文化를 알리는 글로벌 아티스트)은 팀의 이름처럼 韓國 文化를 傳播할 目的으로 하는 프로젝트 公演팀이다.

한글팀 멤버 構成 [ 編輯 ]

이름 國籍 役割
크리스티안 부르고스 멕시코 팀 리더 / 피아노 演奏
테리스 브라운 美國 메인 보컬
후지모토 사오리 日本 韓國語 手語(手話 言語)
시마다 사토미 日本 解禁 連奏
요아킴 소렌센 스웨덴 기타
중숭요 中國 보컬

大韓民國에서 代表할만한 曲들(드라마 OST, 映畫 OST 等)을 傳統 樂器와 大衆樂器와 퓨션을 시켜 연주하는 팀이다. 韓國 뿐만아니라 全世界에서 共感도가 높이기 위해 노래의 1節은 자국으로 부르고 2節은 韓國말로 부른다고 한다.


한글팀의 또 다른 目標는 韓國 文化의 잘 알려지지 않은 모습을 紹介하는 것이다. 후지모토 사오리는 韓國 노래를 手語로 表現해 ‘모두가 함께할 수 있는 音樂’을 追求한다. 그는 “守禦라고 하면 單純한 補助 手段으로 생각하는 사람이 많은데 事實 通譯도 하나의 言語”라면서 “韓國語 數語를 멋지게 表現해 韓國 文化의 多樣性을 선보이고 싶었다”고 말했다.

한글팀의 最終 目標는 다양한 韓國 文化를 海外에 紹介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傳統 樂器를 追加해 다양한 公演을 선보일 計劃이다. 크리스티안은 “只今은 主로 解禁 演奏와 판소리를 公演하고 있지만 앞으로는 피리와 伽倻琴을 연주할 수 있는 팀員을 涉外해 또 다른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海外 進出 抱負도 밝혔다. “그 나라의 文化를 알기 위해 맨 처음 찾는 곳이 바로 文化願”이라면서 “全 世界 韓國文化院을 돌면서 韓國 文化를 알리고 싶다”고 말했다. [6]

그 外 活動 [ 編輯 ]

Vamos a Corea [ 編輯 ]

駐멕시코 한국문화원에서 主催하는 유투브 채널인 Vamos a Corea(韓國에 갑시다)라는 韓國文化 弘報 프로그램 進行者이다.

스페인語를 主로 使用해서 弘報를 하고 體驗하는 內容이 主가 되며, 스페인語와 韓國語 字幕을 提供한다.

弘報大使 [ 編輯 ]

  • 2018 法務部 서울出入國 外國人靑 弘報大使
  • 2018 水原 JS컵 U-19 國際靑少年蹴球大會 弘報大使
  • 2018 平昌冬季올림픽大會 및 패럴림픽大會 弘報大使
  • 2018 平昌冬季올림픽大會 올림픽 聖火奉送 走者
  • 韓國觀光協會中央會 弘報大使
  • 文體部 韓服 弘報大使 (申世炅 한현민 장도연과 함께)
  • 映畫 코코 컬쳐가이드
  • 韓國國際觀光展 - 멕시코 弘報大使
  • 서울문화財團 1人 1樂器 弘報大使

受賞 內譯 [ 編輯 ]

駐韓 멕시코대님 Bruno Figueroa와 함께 / 功勞牌 內容
鳶島 受賞 內譯
2018 駐韓 멕시코大使館 功勞牌
2018 韓國國際觀光展 組織委員會 功勞牌

2018年 9月 20日에 駐멕시코大使館의 獨立記念날 行事에서 Bruno Figueroa Fischer 駐韓 멕시코 大使님한테 功勞牌를 받았다.

“駐韓 멕시코 大使館으로부터 받은 功勞牌는 내가 멕시코 라는 國家를 韓國에 알리기 위해서 했던 數 많은 나의 努力이 헛되지 않은, 意味있는 것이었음을 알려주었다.

멕시코 의 文化와 歷史를 알리기 위한 몇年間의 나의 努力들이 認定받는 瞬間이었기에.

感謝합니다. 사랑합니다.

멕시코를 向한 愛情을 통해 더 나은 멕시코 代表로서 언제 어디서든 努力 하겠습니다”라는 글과 함께 寫眞 두 張을 揭載했다. [7]

出演 作品 [ 編輯 ]

라디오 (現在) [ 編輯 ]

曜日 題目 放送社 時間 備考
每週 木曜日 이준의 英스트리트 (LIVE) SBS 파워 FM 20:00 (GMT+9) 固定 게스트
每週 土曜日 特派員 보고 世界는 只今 KBS1 21:40 (GMT+9) 固定 패널
每週 金曜日 幸福한 아침 (LIVE) 채널A 08:40 (GMT+9) 固定 패널
每週 金曜日 Kpoppin' (LIVE) Arirang Radio 13:00 (GMT+9) 固定 게스트
每週 水曜日 白專務牌 채널i 20:30 (GMT+9) 補助 MC

放送 出演 目錄 [ 編輯 ]

鳶島 題目 放送社 備考
2019 이웃집 찰스 KBS1 (202回)
2019 觀察카메라 24 채널A (97回)
2019 개밥 주는 男子 채널A 個妙한 旅行 (2回,6回,7回.etc)
2019 白種元의 골목食堂 SBS (76回)
2019 TV批評 視聽者데스크 KBS (831回)
2019 大寒外國人 MBC (37回)
2019 스테이지K JTBC 審査委員 (3回, 5回)
2019 幸福한 아침 채널A 固定 패널
2019 白專務牌 채널i 補助 MC
2019 外스트월드 HuffPost MC [2]
2019 特派員 보고 世界는 只今 KBS1 固定 패널 (115回) [ 깨진 링크 ( 過去 內容 찾기 )]
2019 배틀 트립 KBS2 게스트 (131回) [ 깨진 링크 ( 過去 內容 찾기 )]
2019 來日은 미스트롯 TV조선 審査委員
2019 썰戰 JTBC 特別 게스트 (304回)
2019 할리우드에서 아침을 tvN 게스트 (2回)
2019 탐나는 大韓民國 KTV國民放送 게스트 (2回)
2019 삼청동 外할머니 (설날特輯) KBS2 特別 게스트
2019 얼씨구! 스타 家族 童謠祭 KBS1 參與者 (童謠 編曲)
2018 民謠어벤져스 國樂放送 MC
2018 떠나보니 浪漫市場 SBS Plus MC
2018 미스터리 音樂쇼 覆面歌王 MBC 額子 속 寫眞 속의 그

紅蛤 紅蛤 紅蛤 紅蛤 紅蛤 紅蛤 紅蛤 紅蛤

2018 時間逆行 그날로 CNTV MC (2回 群山便)
2018 히어로즈 트립 EBS1 參與者
2018 TMI DMZ 유니TV MC (坡州便) (漣川便) (楊口便)
2018 最高의 料理祕訣 EBS1 特別 게스트
2018 里長님의 스포일러 KBS Joy MC
2018 히든싱어5 왕중왕戰 JTBC 패널
히든싱어5 (에일리便) 패널
2018 放送의 날 特輯

'視聽者가 主人이다'

MBC 패널
2018 이웃집 찰스 KBS2 特別 게스트
2018 訪販少年團 SBS Plus MC
2018 2018 러시아월드컵 프리뷰쇼 미러볼 MBC 補助 MC
2018 奬學퀴즈 EBS1 參與者
2018 線을 넘는 녀석들 MBC 特別 게스트 (3回 ~ 4回)
2018 非幸少女 MBN 特別 게스트
2018 토크몬 tvN 패널
2018 슈퍼tv tvN 패널
2018 尹食堂 xtvN 特別 게스트
2018 어서와~ 韓國은 처음이지? MBC 에브리원 시즌 2 - 스페셜 MC (9回 ~ 12回)
濟州島篇 (29回 ~ 33回)
멕시코篇 (1回 ~ 4回)
2017 世界의 99밥床 시즌 2 Gtv MC
2016 - 2017 非正常會談 JTBC 固定 패널 (멕시코 代表)
2016 어느날 갑자기 外.개.인 KBS2 參與者
2015 非正常會談 JTBC 一日 非正常 (멕시코 代表)

라디오 出演 [ 編輯 ]

鳶島 題目 放送社 備考
2019 --- KBS World Radio 放送 豫定
2019 Kpoppin' Arirang Radio 固定 게스트
2019 金於俊의 뉴스工場 TBS FM 特別 게스트 [3]
2018 임진모의 마이웨이 TBS FM 特別 게스트
2018 韓民族 하나로 KBS Radio 패널
2017 -

2018

Kpop Plus KBS World Radio MC
2017 모닝 스페셜 EBS Radio 特別 게스트
2017 함께하는 저녁길 오영실입니다 KBS Radio 特別 게스트
2017 함께하는 저녁길 정은아입니다. KBS Radio 特別 게스트
2017 英語! 할 수 있다 캔캔캔 EBS Radio 特別 게스트
2017 Morning Special "Lattin Chattin" EBS Radio 特別 게스트
2017 English Go! Go! EBS Radio 特別 게스트

드라마 [ 編輯 ]

鳶島 題目 放送社 配役 備考
2019 SBS 모비딕 몽슈슈 글로벌하우스 니키 웹드라마

講演 [ 編輯 ]

  • 2019 社會統合프로그램(KIIP) 移民者 멘토와의 對話 講演 (숭실대학교)
  • 2019 블러썸 스쿨 콘서트 講演 (大前身日女子高等學校)
  • 2019 世交中學校 講演
  • 2019 美評女子學校 講演
  • 2019 서울少年院 講演
  • 2018 비비드 코리아 Live Talk 講演
  • 2018 亞洲大學校 講演
  • 2018 平澤國際交流財團 講演 (松炭高等學校)
  • 2018 楊平觀光포럼 特講
  • 2018 全羅南道敎育廳 昌原 智慧의 바다 圖書館 開館式 講演
  • 2017 平澤國際交流祭壇 講演 (驍名高等學校)
  • 2017 KBS World Radio 55 Aniversario 講演

기타 [ 編輯 ]

  • 스페인語 敎材 音聲 錄音 : 文藝林 出版社《말이 통하는 스페인語 會話 꿀패턴》冊의 스페인語 音聲 錄音을 했다. 出版社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 尹食堂2 1回에서 박서준에게 스페인語를 가르쳤다.

各州 [ 編輯 ]

  1. [1] 1等을 한 當時 映像. 앳된 모습을 볼 수 있고, 後半部에 江南스타일을 춘다.
  2. 非正常會談 130回에서 言及.
  3. 韓國에 와서 배웠다. 멕시코와 韓國의 修交를 記念하는 公演에서 퓨전 音樂을 들었는데, 거기서 奚琴을 알게 되었다. 그 後 韓國에서 奚琴을 배우고자 했으나 周邊 사람에게 묻기, 네이버 檢索試圖에도 不拘하고 배울 곳을 찾지 못했다고 한다. 그 後 偶然히 解禁 專攻者를 알게 돼 배우고 싶다고 無酌定 連絡했다고 한다.
  4. 韓國 사람들도 日常生活에서 잘 안 쓰는 '호젓하다'라는 말을 쓴 적도 있다.
  5. 元來 意圖-失手한 말 順序로: 補身湯 → 沐浴湯(110回), 拒絶 →氣絶(116回), 讓步 → 洋服(118回), 代理母 → 대머리(121回), 우리 아빠 → 우리 오빠(135回)
  6. “前 世界 돌며 숨겨진 韓國 文化 알리고 싶어요” .   [ 깨진 링크 ( 過去 內容 찾기 )]
  7. “크리스티안 부르고스, 駐韓 멕시코 大使館 功勞牌 授與…”언제 어디서든 努力하겠다”|작성자 톱스타뉴스” .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