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룡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 청룽 에서 넘어옴)

성룡(청룽)
成龍
성룡(청룽) (2012年)
本名 房死龍(房仕龍)
出生 1954年 4月 7日 ( 1954-04-07 ) (70歲)
英國領 홍콩 빅토리아 피크
國籍 홍콩의 기 홍콩
다른 이름 Jackie Chan
眞抗生(陳港生)
冤淚(元樓)
진원룡(陳元龍)
職業 俳優 , 映畫 監督 , 脚本家 , 映畫 프로듀서 , 武術가 , 歌手
活動 期間 1962年 ~
宗敎 佛敎
學歷 中國喜劇硏究學院 卒業
父母 部 方道龍(房道龍), 某 진리리(陳莉莉)
配偶者 임봉교 (林鳳嬌)
子女 아들 房照明 (房祖名)
딸 誤탁림(吳卓林)
웹사이트 jackiechan.com

성룡 ( 中國語 正體字 : 成龍 , 簡體字 : 成? , 병음 : Cheng Long 청룽 [ * ] 광둥語 : Sing 4 Lung 4 싱룽 , 1954年 4月 7日 ~ ), 英美圈 이름은 재키 饌 ( Jackie Chan )은 홍콩 俳優 , 映畫 監督 , 映畫 프로듀서 , 脚本家 , 武術가 , 歌手 이다. 本名 眞抗生( 中國語 簡體字 : ?港生 , 正體字 : 陳港生 , 병음 : Chen G?ngsh?ng 千强性 , 광둥語 : Can 4 Gong 5 Sang 1 贊公傷 )이었으나 個人的 事情으로 다른이름으로 살았던 그의 아버지가 本名을 回復함에 따라 성룡 亦是 房死龍 ( 中國語 : 房仕龍 , 병음 : F?ng shilong 팡스룽 )으로 本名을 바꾸었다. [1] 夫人은 中華民國 出身의 俳優 임봉교 이며 아들은 俳優 房照明 (舊 眞照明)이고, 婚外子( 婚姻申告 를 한 法律婚 以外의 事實婚 으로 태어난 子女)로 딸 汚濁林이 있다. 그는 現在 大韓民國 慶尙南道 統營市 의 名譽 市民이다.

經歷 [ 編輯 ]

京劇 學院 [ 編輯 ]

리더스 다이제스트 》에 依하면 1954年 英國領 홍콩 에서 태어났다. 성룡은 母親의 뱃속에 12個月間 있었으며 덩치가 커져서 自然分娩을 할 수 없어 母親은 手術을 받아야 했다. 極甚한 가난으로 아버지와 어머니 모두 料理師와 家政婦로 海外 就業을 해야 했기에 7살이라는 어린 나이에 '禹店員(于占元) 京劇學院(中國喜劇硏究學院)'에 맡겨져 10年 間의 修鍊 生活이 始作된다. 京劇學院 生活은 하루도 빠짐없이 이른 새벽에 일어나서 武術과 演技를 배워야 했기 때문에 늘 고단했지만, 그는 後날 홍콩 映畫界 에서 함께 猛活躍할 先後輩인 홍금보 , 元標 , 院規 , 원貨 等을 이곳에서 만나게 된다. 이들은 모두 師傅 禹店員에게 最高의 實力을 認定 받은 學生들이었다. 學院을 卒業한 뒤 端役俳優와 스턴트맨 , 武術監督 等을 거쳐 結局 主演俳優까지 맡게 된다. [2]

映畫 [ 編輯 ]

하지만 그 時期가 絶對的 人氣를 누리던 李小龍 1973年 갑작스레 世上을 떠난 直後여서 그의 스타일을 剽竊하여 만든 低級한 亞流作들이 넘쳐났기에, 이에 興味를 잃은 觀客들이 액션 映畫 를 外面했던, 그야말로 홍콩 映畫의 沈滯期였다. 성룡 亦是 主演 初期에는 李小龍 스타일의 深刻하고 어두운 延期를 강요받았기에 自身만의 才能을 보여주지 못했다. 그러나 그는 액션과 코미디 를 椄木시키면 또다른 興味를 誘發시킬 수 있다는 信念을 갖고 있었고, 1978年 武術監督 出身의 演出家 원화평 과 뜻을 같이 하여 만든 코미디風 武俠 《 死刑度數 》, 《 취권 》 聯作이 汎아시아的으로 큰 붐을 일으키며 滿 24歲의 나이에 스타덤에 올라선다. 特히 《취권》은 성룡의 트레이드 마크가 되었다.

성룡은 映畫를 撮影하면서 스턴트를 自身이 直接 도맡아왔는데 이 때문에 여러 記錄들과 事件들이 있었다. 성룡은 '다른 사람의 攻擊에 依해 가장 멀리 날아간 사람'으로 기네스북에 登載되었으며 스턴트맨으로서 活動하는 동안 죽을 고비 亦是 여러 次例 넘겼다. 甚至於 《用刑互濟》 撮影 當時 스턴트 失手로 頭蓋骨이 陷沒된 적도 있다. 리더스 다이제스트에 依하면 當時 事故로 죽음 에 對해 省察을 했다고 한다. 그 外에도 크고 작은 負傷이 너무 많아서 걸어다니는 綜合病院으로 불릴 地境으로 몸이 망가졌다. 이렇게까지 몸을 망가뜨리면서도 정작 성룡 本人은 "나도 사람인지라 죽음이 두렵지만, 觀客들이 內 映畫를 재미있게 보면 幸福하다."라 말한 바 있다.

1980年代에는 홍금보 元標 와 셋이 恒常 같이 다니면서, 監督은 셋 中에서 順番을 定해 돌려가며 擔當을 하며 映畫 同業을 했다. 이들을 가화삼보 (嘉禾三寶)라 했다. 그렇게 셋이 어울리면서 많은 映畫들을 撮影했는데 《 프로젝트 A 》(1983), 《 오복성 》(1983), 《 쾌찬차 》(1984), 《 칠복성 》(1985), 《 복성高調 》(1985), 《 飛龍盲腸 》(1988)에 이르렀다.

音盤 프로듀서 [ 編輯 ]

2013年 성룡은 아이돌 歌手 그룹을 直接 構成했다. 自身이 이끄는 액션 스턴트 팀 聲價半(成家班)과 함께 여러 곳에서 人材들을 物色해서 트레이닝을 시킨 後 이듬해인 2014年 데뷔시켰는데 그들이 바로 JJCC 이다. 構成員은 에디, 이코, 프린스 맥, 山淸, 심바, 지카, 율 7人組이며, 이들 中 프린스 맥만 中國人이고 나머지는 大韓民國 出身이다. 이들의 平均 身長은 185cm로 餘他 아이돌 그룹에 비해 長身에 屬한다.

관계된 俳優들 [ 編輯 ]

映畫 《 용쟁호투 》에서 李小龍 은 많은 敵들을 次例로 때려눕히게 되어 있었다. 이 映畫에서 성룡은 엑스트라 스턴트맨 을 겸하고 있었다. 그는 李小龍에게 마지막으로 얻어맞고 쓰러지는 役割이었는데, 이소룡의 失手로 成龍이 크게 다친다. 이소룡은 성룡에게 여러 次例 謝過했다고 傳해진다. 以後 이소룡은 크고 작은 스턴트 일거리가 생길 때마다 성룡에게 맡겼다는 後聞이다. 後날 성룡은 이런 一連의 逸話를 두고 李小龍에게 큰 恩惠를 입었노라고 回顧했다. [3]

成龍이 취권 을 撮影할 때 알게 된 韓國人 俳優 황정리 와 親分을 쌓기 始作하여 성룡은 以後에도 自身의 映畫에 황정리를 出演시켰다.

성룡은 兵役 波動으로 2002年 大韓民國에서 追放된 韓國系 美國人 歌手 劉承俊 을 自身이 製作-主演한 映畫 大兵所長 에 助演으로 出演시키는 等, 그에게 中華圈에서의 立地를 마련해 줬다. 다만 유승준이 이런 사람인지 몰랐을 것이다.

出演 作品 [ 編輯 ]

홍콩 스타의 거리 에 있는 청룽의 프린트.
美國 로스앤젤레스 할리우드 名譽의 거리 ( Hollywood Walk of Fame )에 있는 청룽의 스타.
홍콩: 성룡 - 아름다운 버디베어 - 2004

映畫 [ 編輯 ]

애니메이션 [ 編輯 ]

텔레비전 [ 編輯 ]

게임 [ 編輯 ]

廣告 [ 編輯 ]

評價 [ 編輯 ]

스턴트맨과 端役俳優로 出發해서 슈퍼스타가 된 성룡은 100餘 篇의 映畫에 出演하였으며, 深刻함만 存在하던 홍콩 武術映畫에 喜劇性을 얹어 모든 年齡의 觀客들이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는 評價를 받는다. 그는 《 취권 》으로 스타덤에 오르기 直前 多數의 한-洪 合作 映畫 撮影으로 1970年代 後半에 서울 明洞 과 충무로에 머문 적이 있으며, 當時 동아수출공사 이우석 社長의 身世를 많이 졌다고 回顧한다. 또 當時 韓國 女性과 多年間의 戀愛 經驗 德에 韓國語 의 理解度가 높다. 以後 不遇兒童을 위한 自轉車 寄贈 等으로 大韓民國 과의 親分을 이어 왔다.

大韓民國 國籍을 抛棄하고 兵役 免脫을 한 劉承俊 을 받아들여 重用한 것은 大韓民國에서 성룡을 가장 否定的으로 評價하는 部分이다. 성룡 本人도 유승준이 이런 人物인 줄은 몰랐을 것이다.

기타 [ 編輯 ]

  • 몇 해 前 그는 死後 自身의 全財産 約 4,000億 원을 아들에게 물려주지 않고 社會에 寄附하겠다고 公言하여 話題가 되었다. [4] 하지만 以後 아들에게 물려주겠다는 立場을 밝혔다. [5]
  • 가화삼보 의 멤버이다. 나머지 두 名은 元標 홍금보 .
  • 취권 撮影때 만나서 平生의 同僚가 된 韓國 俳優 황정리 와의 因緣으로 처음 韓國語를 배우기 始作해 韓國語 驅使를 韓國人 水準으로 하는 것이 可能하다.
  • 荒唐한 逸話가 하나 있다. 1973年 圓錐 主演의 '女警察'이라는 映畫에 惡役 端役으로 出演해서 卑屈하고 醜雜한 惡黨으로 登場했다가 圓錐에게 매를 맞고 살려달라고 울며불며 빌다가 容恕를 받자 背信 後 奇襲을 했는데 되려 逆으로 매를 맞고 죽는 役割로 나온다. 하지만 以後 成龍이 취권 으로 有名해지자 이 映畫는 1978年에 비디오 市場으로 나오면서 '英 타이거', '럼블 인 홍콩', ' 폴리스맨 ' 等 異常한 題目으로 바뀌고 마치 成龍이 主人公인양 거짓으로 廣告되어 販賣되었다.
  • 2015年 2月 22日附로 기네스북 에 2個 項目이 登載되었다. [6]
  • 가장 스턴트를 많이 한 俳優: 100回 以上
  • 自身이 主演 兼 製作을 한 액션映畫 數가 가장 많은 映畫인: 15個 作品

動物 保護 活動 [ 編輯 ]

滅種危機에 處한 中國 南쪽 地方의 虎狼이를 求하기 위한 캠페인에 參加했다. 1990年代 初盤 PETA 에 依해 進行된 中華民國 타이완 의 有機犬 保護所의 劣惡한 環境을 바꾸기 위한 對政府 說得 活動도 參加했다.

徐薰 [ 編輯 ]

各州 [ 編輯 ]

  1. http://www.todaykorea.co.kr/news/articleView.html?idxno=120418 [ 깨진 링크 ( 過去 內容 찾기 )]
  2. 리더스 다이제스트
  3. “성룡, "李小龍한테 도움 많이 받았다" 告白” . 마이데일리.  
  4. “성룡 아들 痲藥嫌疑 逮捕에 성룡 “아들에 財産 한 푼도 안 준다”” . 서울新聞. 2014年 8月 19日. 2017年 3月 12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17年 3月 12日에 確認함 .  
  5. 조혜리 (2015年 3月 6日). “성룡, 全 財産 寄附 宣言 飜覆? 中 言論 "아들에게 물려줄 것 " . 티브이데일리. 2017年 3月 12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17年 3月 12日에 確認함 .  
  6. Jackie Chan awarded with two new Guinness World Records titles
  7. “Supplement to The London Gazette: Birthday Honours List” . 《The Gazette》 (英語) (런던). 1989年 6月 16日 . 2015年 9月 3日에 確認함 .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