亦是 내 靑春 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亦是 내 靑春 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
やはり俺の?春ラブコメはまちがっている。
일본어판 《역시 내 청춘 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 제 1권 표지
日本語版 《亦是 내 靑春 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 第 1卷 表紙
장르 러브 코미디 , 學院物
小說
著者 와타리 와타루
揷畵 퐁칸⑧
出版社 일본 쇼街쿠칸
대한민국 디앤씨미디어
레이블 일본 가가가 文庫
대한민국 L노벨
連載 期間 2011年 3月 18日~2019年 11月 19日
卷數 前 14卷+外傳 5卷
漫畫
作家 와타리 와타루
作畫 카즈키 레치
出版社 스퀘어 에닉스
連載 잡지 月刊 빅 間間
레이블 빅 間間 코믹스
連載 期間 2012年 Vol.10~2023年 Vol.5
卷數 前 22卷
TV 애니메이션 : 亦是 내 靑春 러브코미디는 잘못됐다.
原作 와타리 와타루
監督 요시무라 아이
시리즈 構成 스가 쇼타로
캐릭터 原案 퐁칸⑧
캐릭터 디자인 信徒 마사루
音響 監督 모토야마 테츠
音樂 이시히마 카케루, MONACA
애니메이션 製作 브레인즈 베이스
製作 亦是 이 製作委員會는 잘못됐다. / TBS
放送社 일본 TBS
대한민국 애니맥스
放映 期間 2013年 4月 4日~6月 27日
畵手 前 13話+OVA 1話
TV 애니메이션 : 亦是 내 靑春 러브코미디는 잘못됐다. 속
原作 와타리 와타루
監督 要이카와 케이
시리즈 構成 스가 쇼타로
캐릭터 原案 퐁칸⑧
캐릭터 디자인 打카나 유이치
音響 監督 모토야마 사토시
音樂 MONACA
애니메이션 製作 feel.
製作 亦是 이 製作委員會는 잘못됐다. 속 / TBS
放送社 일본 TBS
대한민국 애니맥스
放映 期間 2015年 4月 2日~6月 25日
畵手 前 13話+OVA 1話
TV 애니메이션 : 亦是 내 靑春 러브코미디는 잘못됐다. 완
原作 와타리 와타루
監督 要이카와 케이
시리즈 構成 스가 쇼타로
캐릭터 原案 퐁칸⑧
캐릭터 디자인 打카나 유이치
音響 監督 모토야마 사토시
音樂 MONACA
애니메이션 製作 feel.
製作 亦是 이 製作委員會는 잘못됐다. 완 / TBS
放送社 일본 TBS
대한민국 애니맥스
放映 期間 2020年 7月 9日~9月 24日
畵手 前 12話
- 討論
本作의 舞臺인 小部高等學校의 모델이 된 치바 市立 이나게高等學校

亦是 내 靑春 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 》( やはり俺の?春ラブコメはまちがっている。 野하리 誤레노 세이슌 裸婦코메와 마치갓테이루 [ * ] )는 日本 의 作家 와타리 와타루 가 쓰고 퐁칸⑧ 이 揷畵를 擔當한 라이트 노벨 로, 가가가 文庫 (쇼街쿠칸)에서 發賣되었다. 大韓民國 에서는 디앤씨미디어 L노벨 에서 發刊하고 있다. 2011年 3月 18日 第 1卷이 發賣되었으며, 2019年 11月 19日에 마지막圈인 14卷이 發賣되면서 完結되었다. 本作의 略稱은 " 來聽코 ", 또는 " 域內靑 "이 使用되고 있다.

애니메이션은 2013年 4月부터 6月까지 第1기가 放映되었고, 애니메이션 第2기가 2015年 4月부터 6月까지 放映되었으며. 2020年 7月부터 10月까지 애니메이션 3期가 放映되었다. 또한 플레이스테이션 비타龍 未然視 게임으로도 製作되었다. 2014~16年 이 라이트 노벨이 대단하다 에서 作品部分 1位를 受賞했으며, 特히 2015年 이 라이트 노벨이 대단하다에서는 男子 主人公인 히키伽倻 하치만과 女子 主人公인 有키노시타 有키노가 男女캐릭터 部分 1位에 오르기도 했다.

槪要 [ 編輯 ]

親舊가 1名도 없고 딱히 만들려는 생각도 하지 않는 뒤틀린 高校生, 히키伽倻 하치만은, 그것을 두고 볼 수 없었던 敎師 히라츠카 시즈카 로 인해 「奉仕部(奉仕部)」라고 하는 동아리에 立部하게 되었다. 本作은 그 뒤의 高校生活을 그린 러브 코미디 作品이다. 히라사카 料米 의 「 나는 親舊가 적다 」를 筆頭로 하는 이른바 「遺憾界 러브 코미디」를 目標로 쓰여진 作品으로, 第1卷의 띠에는 히라사카 料米의 推薦門이 揭載되어 있다.

타이틀이 길기 때문에 著者의 公式 트위터에서 略稱을 募集하였으나, 公式 略稱은 決定되지 않았다. 作家는 應募된 略稱 中 「下馬치(はまち)」 , 또는 「오레街이루(俺ガイル)」 를 使用하고 있다.

지바縣 지바시 를 舞臺로 하고 있으며, 作家인 와타리 와타루 自身이 치바縣 出身이기 때문에, 作中에서 치바에 關聯된 事物이 자주 登場한다.

2012年 7月에는 같이 가가가 文庫의 作品인 「 GJ簿 」와 함께 1期 TV 애니메이션化가 發表되었다. 1期 애니메이션 製作은 브레인즈 베이스 에서 맡았고, 監督은 요시무라 아이가 맡았다.

1期 애니메이션 放映이 1年이 지난 2014年 4月에 原作 7卷 以後의 內容을 담은 2期 애니메이션 製作을 決定했고 日本 TBS 에서 2015年 4~6月 2分期 애니中 하나로 放映했다. 그러나 製作社가 지난 1期와는 다른 feel. 社에서 맡아 監督과 더불어 거의 모든 스탭陣들이 바뀌었다. 그러나 성우진은 追加 캐릭터가 나오게 되어서 그와 關聯된 追加 성우진을 發表만 했을 뿐, 나머지는 1基와 同一하게 構成되었다.

스토리 [ 編輯 ]

치바시립 小部高等學校(?武高等?校)에 다니는 高校 2學年 히키伽倻 하치만은 어린 時節부터 親舊가 없었고, 그 結果 親舊를 만드는 것을 抛棄해서 그저 외톨이(ぼっち)로 살아가려 하고 있었지만, 生活 指導 擔當 敎師인 히라츠카 시즈카의 눈에 띄어 學校 第一의 美少女油키노시타 有키노가 所屬된 奉仕部에 입不當했다. 奉仕部는 學生의 問題를 解決하는데 도움을 주는 일을 하고 있으며, 公開的으로 活動이 드러나 있는 便은 아니고 시즈카의 紹介로 學生이 보내진다.

奉仕部에 立部한 하치만은, 自身과는 正反對의 階級에 屬하는 유이街하마 유이, 中2甁 展開의 字姨母쿠子 요시테루 테니스 部員으로 귀여운 女子로밖에 보이지 않는 토츠카 사이카와 行動을 같이 하게 된다.

登場人物 [ 編輯 ]

登場人物의 이름은 모두 가나가와縣 의 地名에서 由來했다.

※ 擔當 성우는 드라마 CD와 同一.

히키伽倻 하치만( 日本語 : 比企谷 八幡 )
聲優 - 에구치 타쿠야
本作의 主人公. 自稱 「最强의 아웃싸이더」를 目標로 한다. 小部 高等學校 2學年 F班 出席番號 29番. 生日은 8月 8日. 血液型은 A型.
學校에서는 他人과 繪畫를 하는 일은 거의 없고, 같은반 學友들에게 「히키타니」란 잘못된 이름으로 불린다. 外貌 自體는 意外로 잘생긴 축에 들어기지만, 뒤틀린 性格 德에 히라츠카 先生님을 비롯한 다른 登場人物들에게서 「눈이 썩어 있다」, 「根性이 썩었다」라는 소리를 듣는다. 그럭저럭 大學에 進學해서 優秀한 女性과 結婚하고 主婦로서 사는 것이 將來의 꿈. 일하면 지는 것이라 생각하고 있다.
어린 時節부터 쭉 親舊가 생기지 않았고, 現在는 親舊를 만드는 것을 斷念해서 「외톨이」로 살아가려 하고 있다. 只今까지의 經驗에서 他人의 好意를 믿지 못하고, 상냥하게 對해줘도 事實은 게임의 罰則이라든가, 뭔가 다른 뜻 또는 惡意가 있다고 생각해 버린다. 特히 女子에 對해서는 剛한 警戒心을 품고 있다. 人氣있는 사람을 좋아하지 않고, 些少한 것에 끌리는 傾向이 있다. 學校의 成跡은 優秀하고 特히 文科 科目에 强해서 國語는 學年 3位이지만, 이것은 親舊가 없어서 工夫 外에는 달리 할 것이 없기 때문이기도 하다. 히라츠카 先生님에게서는 高2病이라는 評을 듣고 있으며 中學生 時節에는 實際로 中2甁 이었다고 自覺하고 있다.
오랫동안 아웃싸이더로 지내온 德分인지 他人 觀察 및 本性을 類推해내는 能力이 뛰어나며, 이를 奉仕部 依賴解決에 써먹기도 한다. 또한 各種 漫畫/小說/藝能프로그램/게임/流行語에 매우 能通한지라 이를 바탕으로 各種 弄談 따먹기나 딴죽을 거는 솜씨가 一品. 單, 딴죽을 걸때 自虐的인 개그를 치는 境遇가 많아 逆으로 當하기도 한다.
시스터 콤플렉스라고 불릴 程度로 女同生인 코마치를 끔찍하게 아끼는 便이다. 때때로 보이는 그의 行動에 周圍의 人物들이 질려할 程度.
高等學校 入學 當日, 自轉車를 타고 登校하던 途中 學校 附近에서 개를 散策시키던 女子애가 목줄을 놓쳤고, 그때 개를 求하려다가 달려온 리무진에 부딪혀서 왼발을 다쳐 結局 3週間 病院 身世를 졌다. 그 때문에 高等學校에서 외톨이로 데뷔하게 되었지만 그 事件이 아니었어도 結果는 變하지 않았을 것이라고 本人은 생각하고 있다.
유이街하마 유이가 自身을 좋아하는걸 어느程度 認識하고 있으며 有키노시타 유키노보다 더 神經 썻으나 9卷에서의 有키노시타 有키노가 '언젠가 날 救해줘'라는 말을 듣고 도움이 必要할 때 도와주기 위해서 有키노시타 유키櫓에 對해 좀더 알려고 한다. 또한 11卷 마지막(애니메이션으로 13話)에서는 有키노시타 유키노 亦是 自身에게 戀心이 있다는걸 어느程度 認識하게 된다.
11卷 後半(13話 마지막內容)에서는 유이街하마 유이와 有키노시타 유키櫓를 自身이 잘못 바라봐왔다는 것을 깨닫는다.
有키노시타 유키노( 日本語 : 雪ノ下 雪乃 )
聲優 - 하야미 사오리
本作의 히로인 中 한名. 小部 高等學校 2學年 J班 出席番號 38番. 生日은 1月 3日. B型.
一般과(普通科)보다 性的 平均이 높은 國際敎養科인 J班 所屬으로, 學力 테스트에서 恒常 首席을 차지하는 優等生이다. 敎養, 常識도 豐富하기에 유키페디아라 불리는 바가 있다. 工夫 뿐만 아니라 運動神經度 相當히 좋으며 樂器를 다루는 것이나 노래, 歌詞(家事) 等 여러모로 뛰어난 完璧 超人. 그러나 예전부터 뭐든 잘해서인지 무언가 하나를 꾸준히 해본 經驗이 없으며, 體力이 적은 便이다.
흐르는 黑髮에 어른스러운 端正한 얼굴의 생김새를 가진 날씬한 美少女이며, 學校에서는 누구나 알만한 存在. 그 美貌와 完璧함 때문에, 初等學校 高學年 時節부터 많은 男學生들에게 好意의 對象이었고, 女學生에게서는 恒常 嫉妬의 對象으로 여겨져 集團 괴롭힘을 當해 親舊라고 할 만한 存在가 아무도 없었다. 그런 經驗 때문에, 人間의 嫉妬 等 보기 凶한 部分을 包含한 世界를 바꿔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다.
平素에는 쿨하지만, 勝負에 直面하게 되면 極度로 지기 싫어하는 傾向을 보인다. 좋든 나쁘든 正直하고, 거짓말을 하거나 남을 속이지는 않는다. 그 點을 憧憬한 유이가마와는 後에 親舊 關係가 된다. 하치만에 對해서는 秒S(ドS)라고 말할 수 있을 程度로 苛酷한 毒舌이나 暴言을 퍼붓는 것이 日常的이다.(9권 後半部 以後로는 하치만이 傷處입을 程度의 毒舌이나 賣渡를 하지 않으며 츳코미(태클)정도의 發言만 하며, 하치만 亦是 이에 맞춰서 얘기하는 等 즐기는 모습을 보여준다.) 처음에는 單純히 同級生 程度로 생각하고 있었으나, 漸次 異性으로서 의식하게 되어가고 있다.
趣味는 讀書 로, 奉仕部 不實에서 主로 冊을 읽고 있는 境遇가 많다. 또한 고양이 와 데스티니 랜드의 마스코트 「판다 판」를 매우 좋아하지만, 남들 앞에서는 그것을 率直하게 말하지 않는다. 反對로 개는 꽤나 싫어하는듯.. 유이에게는 「유키弄」 ( ゆきのん ) 이라고 불리고 있다.
하치만이 좋아하는 것을 알아가며 10卷(애니메이션 11話)에서는 하치만이 膳物한 블루라이트 遮斷用 眼鏡을 하치만 앞에서 쓰며 잘어울리냐고 묻는 等 稱讚받을려하고, 그 外에도 中間中間에 하치만이 좋아하는 것에 맞출려고 努力한다.(하치만이 좋아하는 MAX커피(맥캔)을 自身도 마셨다. 하치만이 프리큐어를 좋아하는걸 알게되면 一週日만에 프리큐어 시리즈를 全部 볼 것이라고 생각된다. 또한 애니메이션 13火에선 나오지 않았으나 11卷 內容 中에선 이로하의 '亦是 先輩는 年下를 좋아하네요~'라는 發言에 '年下의 基準은 어떻게 되는걸까? 出生年度? 學年? 生日? 于先 그것부터 明確하게 해야겠네'라며 生日이 더 늦다는 點을 利用해 年下라는 點을 어필하기도 했다.)
眞心으로 戀愛感情을 품은 적은 單 한番도 없으며 表現하는 것도 相當히 서툴러 自身이 表現한 意圖와는 다르게 하치만이 받아들여 엇갈려버린 境遇가 있다.
유이街하마 유이( 日本語 : 由比ヶ浜 結衣 )
聲優 - 토야마 나오
本作의 히로인 中 한名. 小部 高等學校 2學年 F班 出席番號 33番. 生日은 6月 18日. O型.
느슨한 웨이브가 어깨까지 오는 밝은 褐色 머리, 짧은 스커트, 가슴팍의 버튼을 3個 程度 풀어헤친 블라우스에 목걸이 等, 그야말로 트렌디 걸이라고 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女學生. 동안으로, 가슴은 유키勞와는 對照的으로 큰 便이다. 華麗한 外觀과 말套에 비해 氣가 센 性格은 아니고, 오히려 雰圍氣에 敏感하게 反應하며 周圍에 잘 맞추려는 타입이다. 또한, 自身이 나쁜 일을 했다고 생각하면 제대로 謝過하는 率直한 모습을 보인다. 겉보기와는 달리 男女 交際의 經驗은 없지만, 하치만에게서는 初面에 리얼衝(=敵)으로 認識되어 「걸레」 ( ビッチ ) 라고 불리기도 했다.
班에서는 下야마나 미우라를 中心으로 한 카스트 最上位의 親舊 그룹에 屬해 있지만, 親舊 關係가 망가지지 않게 다른 애들에게 맞춰 가는 傾向이 있으며, 本人 스스로도 그것을 自覺하고 있다. 奉仕部를 알게 된 것을 契機로 自身과 正反對의 삶을 살아가는 유키노에게 感銘을 받아 奉仕部에 드나들게 되어, 後에 奉仕部에 加入하고 部員이 되어 유키노와도 親舊 關係가 된다.
料理實力이 壞滅的이여서 쿠키를 만들려고 해도 '슈퍼에서 파는 바비큐龍 참숯같은 것'이 되어버린다. 하치만의 말에 따르면 「손재주도 없을뿐더러 無神經하고 쓸데없이 獨創的이기까지 한, 料理에는 全혀 걸맞지 않은 人間」.
실은 하치만이 高校 入學 直後 몸을 던져 救해줬던 개의 主人이다. 이를 契機로 하치만에게 好意를 품고 있으나, 率直하게 그表現하지는 못하고 있다. 하치만의 入院 途中, 菓子를 가지고 하치만의 집에 問病왔던 적이 있었는데 그 때 만났던 코마치에게는 菓子를 준 사람으로 記憶되고 있다. 하치만은 事故 當時 개의 主人이 女子 아이였던 것은 認識하고 있었지만 얼굴까지 記憶하지는 못했다.
作中 보기보다 相當히 獨占慾과 嫉妬心이 甚하다. 嫉妬心의 對象에는 하치만의 女同生인 코마치를 包含해 同姓인 사이카에게 마저 嫉妬心을 느끼는 水準. 13話 마지막 場面에서는 有키노와 하치만에게 '내가 이긴다면 全部 갖겠어.…치사할지도 모르겠지만 그것밖에 생각이 안 나거든. 어떨까?'라고 한 뒤 유키노에게 다가가 손을 잡으며 '유키弄, 그래도 괜찮아?'라고 유키노에게 '自身도 하치만을 좋아한다'라는 것을 말하는 것과 同時에 '내가 하치만에게 選擇받더라도 유키弄은 親舊로 "있어줘야 한다". 하지만 유키農이 하치만에게 選擇받더라도 나는 유키農科 親舊로 지낼 "意志가 있다".'라는 것을 말하는 것이다. 12卷 마지막즈음에 困境에 빠진 有키노시타를 도우려 가려고 할 때 울어버리고 安心해서 그렇다고 얼버무린 뒤 冊이 끝나기 前 幕間에 有키노시타가 自身의 마음을 알고 配慮해준 것에 依存하기만 한다고 하거나 하치만이 나의 히어로라고 하고 自身을 왜 도와주는지 물어볼 수 없었다고 속마음을 獨白하는 場面이 있다.
토츠카 사이카( 日本語 : ?塚 彩加 )
聲優 - 코마츠 미카코
小部 高等學校 2學年 F班 出席番號 20番. 生日은 5月 9日. A型.
하치만의 몇 안되는 親舊 中 한名. 事實은 1學年때부터 같은 班이었지만, 하치만과는 2學年이 되고 나서야 처음 對話를 하게 되었다.
性別은 分明히 男子지만, 軟弱해 보이는 겉모습이나 言行等 德分에 귀여운 美少女로 보인다. 半의 一部 女學生에게서는 「王子」라고 불리며 人氣가 있지만, 同性 親舊는 적은 것 같다.
性格은 率直하고 상냥하고 消極的이며 着實한 便. 테니스部에서 活動中임과 同時에 別途로 레슨까지 받고 있을만큼 테니스를 좋아하는데, 奉仕部에 테니스 關聯 依賴를 넣는걸 通해서 하치만과 아는사이가 되었다. 本人의 言及으론 하치만의 스트로크 폼이 멋있어서 언젠가 말을 걸어보고 싶었다고. 유이와는 以前부터 사이가 좋았던 것으로 보이며, 유이에게서는 「사이」 ( さいちゃん ) 라고 불리고 있다. 卒業 앨범에는 未來의 꿈을 看護師라고 적었다.
修學旅行 때 거짓告白 일 以後로 삐걱거려 힘들어하던 하치만을 끝까지 기다려 줬으며 自身의 意志로 하치만에게 다가가 하치만에게 親舊라는 것을 인정받는다.(이때까지 하치만은 사이카나 요시테루를 自身에게 接近하는 女性의 防牌처럼 여겨졌으며 사이카의 境遇에는 아이돌과 같은 感情을 가지고 있었다.)
字姨母쿠子 요시테루( 日本語 : 材木座 義輝 )
聲優 - 히야마 노부유키
小部 高等學校 2學年 C班 出席番號 12番. 生日은 11月 23日. AB型. 作家 自身을 캐릭터化했다는 팬들의 推測이 있다.
하치만에게 말을 거는 몇 안되는 人物 中 한名. 恒常 입고 다니는 바바리 점퍼와 바이크 라이더龍 글러브가 그의 트레이드 마크며, 將來希望은 라이트 노벨 作家가 되는 것이 꿈이다. 하치만과의 對話에서 게임 시놉시스 開發者가 되겠다고 表現한 적이 있을정도로 周圍의 흐름에 휩쓸리기 쉬운 타입이며, 생김새로 봤을 때 뚱뚱하면서 眼鏡을 着用한 典型的인 오타쿠 性格을 가진 캐릭터이다. 趣味 또한 讀書(라이트노벨) 鑑賞, 게임, 애니메이션等을 즐긴다. 하치만과 마음이 잘 맞을 때가 있으며 同時에 라이벌 意識이 있다. 代表的인 中2甁 캐릭터. 하치만에게는 「氣分나쁘다」같은 惡評을 主로 받으며 學校 밖에서든 안에서든 되도록이면 만나고 싶지 않아하는 人物이다.
中2甁 展開를 보여주는 人間이며, 스스로를 劍豪 쇼군이라고 稱하고 있다. 그 性格이나 言動 때문에 親舊가 없으며, 마찬가지로 親舊가 없는 하치만과는 體育 時間에 페어로 活動할 때가 있다. 一旦은 라이트 노벨 作家를 目標로 하고 있지만, 正確히 말하자면 「워너비」에 가깝다. 유이에게서는 「中2」라고 불리고 있다.
찌질한 모습을 보여주는 等 짜증나는 모습을 많이 보여주지만 하치만이 定한 일에 어떠한 리스크가 있던 無條件的으로 도와주는 性格. 하치만은 字姨母쿠者를 別로 만나고 싶지 않아하는 人物로 여기지만 文化祭 때나 學生會長 選擧 等 여러 가지 重要한 일이 있을 때 도움을 받기도 한다.
히키伽倻 코마치( 日本語 : 比企谷 小町 )
聲優 - 유키 아오이
中學校 3學年 生日은 3月 3日 血液型 O型
히키伽倻 하치만의 누이同生. 오빠인 하치만하고 다르게 快活하고 밝은 表情의 所有者이다. 낯가림이 甚한 오빠와 달리 눈치가 매우 빠르고 붙임性이 있으며 親和力과 싹싹한 面이 뛰어나다. 中學校 時節 하치만이 저지른 黑歷史 德分에, 동생인 코마치가 中學生이 됐을 무렵 「얘가 그 히키伽倻의 女同生? 믿을 수 없어!」같은 反應을 받아, 가만히만 있어도 相當한 高評價를 받는 便이다. 自身을 끔찍히 아끼는 오빠인 하치만을 가끔式 놀리거나 골탕을 많이 먹이기도 한다. 그만큼 自身의 오빠인 하치만을 끔찍하게 생각하는 便이다. 特技는 料理와 오빠 보살피기이고 고양이 를 무척이나 좋아한다.
好意를 疑心하고 남의 惡意를 읽는 것이 特技인 只今의 하치만을 탄생시킨 張本人이기도 하다. 理由는 中學生때 하치만은 오리모토 카오리(cv.토마츠 하루카)에게 告白하였다가 次인 後 괴로워하는 오빠를 보고 있을 수 없어 洗腦敎育을 시키기로 한다. 「남의 好意를 믿지마라」,「여자의 言語를 解釋해라」등 여러 가지를 가르쳐줘 언젠가 自身의 오빠를 眞心으로 사랑해줄 사람이 나타날때까지 오빠를 保護하기 위해서 洗腦敎育을 하였다.
有키노시타 유키노, 有키노시타 하루노, 유이街하마 유이를 새언니 候補로 생각하며 3名을 全部 도와준다. 하루盧가 들어감으로써 코마치가 아무에게나 새언니 드립을 치는 듯 보이나 그것은 絶對 아니다. 修學旅行때는 에비나 히나, 미우라 유미코를 보고도 새언니 드립을 치지 않았던 것은 하치만이 그女들의 마음에 없었기 때문이다. 히키伽倻 코미치 의 聲優인 유키 아오이 도 이 作品의 背景인 지바縣 ( 치바縣 )出身이다.
잇시키 이로하( 日本語 : 一色 いろは )
聲優 사쿠라 아야네
小部 高校 1學年 學生이자, 蹴球部 女性 매니저. 핑크色 가디건과 카키色 稅米롱 헤어의 폭신폭신한 스타일이 돋보이는 美少女로, 學年內 最上位 카스트에 屬한다. 短篇인 7.5卷의 柔道部 에피소드때 살짝 모습을 비추며, 8卷에서 奉仕部에 學生會長 落選件과 關聯한 依賴를 넣기위해 正式으로 登場한다.
겉보기와 달리 價値計算을 徹底히 하고 自身의 캐릭터를 設定해 周圍에 그것을 어필하는, 典型的인 假飾的인 캐릭터로, 인간관찰에 能熟한 하치만은 그女를 보자마자 警戒한다.
親舊들의 장난으로 學生會長 候補에 오른터라 이쪽엔 全혀 關心이 없었지만, 하치만의 努力德에 큰맘먹고 學生會長에 當選 & 就任한다. 以後부턴 奉仕部에 자주 드나들며 하치만을 잘따르는 모습을 보임과 同時에 各種 漫談을 나누는 主要人物로 急浮上 한다.
하치만에게 많이 依支하며 하치만 亦是 이로하를 女同生처럼 여기기에 많이 도와준다. 하치만이 自身에게 무르다는 것과 奉仕部의 有키노시타 유키노, 유이街하마 유이가 하치만의 決定에 따른다는 것을 利用하기도 한다.
하치만의 發言에 對한 反應이 女同生인 코마치와 相當히 비슷하기에 하치만이 이로하를 完全히 女同生처럼 여긴다.(9권 後半에서 이로하가 하치만과 유키노에게 形式上 火를 내고 있을 때도 이로하를 귀엽다고 評價했다.) 以後 12卷에서 女同生 取扱받고 좋아하는 女子아이는 없다고 말한 뒤 自身은 先輩의 女同生이 아니라는 意味深長한 어필을 한다
히라츠카 시즈카( 日本語 : 平塚 ? )
聲優 유즈키 料카
小部 高等學校 國語敎師이자 生活指導를 맡고있는 人物. 나이는 30代로 推定되며 生日은 不明.
'高校 生活을 되돌아보며'라는 主題의 글짓기에서 히키伽倻 하치만이 「靑春은 거짓이며, 社會의 惡이다」라는 題目의 否定的인 글을 提出하자 그를 更生시키기 위하여 奉仕部 强制 立部를 시킨 張本人이다.
恒常 담배를 피우는 모습이 言及될만큼 愛煙家이며 술을 좋아한다. 또한 有名 라면집을 일부러 찾아다니는 自稱 라면 매니아에 熱血 漫畫를 즐겨 보는 남성스러운 趣味가 있다. 特技는 格鬪技이고 하치만의 쓸데 없는 發言을 할 때 가끔 펀치로 한放 먹이기도 할정도로 典型的인 터프한 누님 캐릭터. 그리고 結婚을 안한 老處女라서 나이와 未婚이란 말에 아주 敏感하다. 하치만이 更新한 姿勢를 보일 때 누구보다 激勵를 잘 해주는 어른스럽고, 人間的인 面도 가지고 있다. 美人이지만 여러 面에서 아저씨스러운 面이 있는 여러모로 안쓰러운 캐릭터.
때때로 男子다운 行動을 하기 때문에 하치만이, 「10年만 젊었어도 先生님께 반했을 것」이라는 말을 했지만 그것은 自虐的인 얘기가 아닌 正말이다. 自身의 方式을 否定하지 않고 認定해주며, 趣味 亦是 비슷하고 美人 女敎師. 나이差라는 壁만 없었으면 實際로 告白했을 可能性은 100%라고 봐도 좋다. 趣味는 美人 女敎師인 겉모습과 다르게 少年漫畫, 애니메이션 鑑賞을 主로 즐긴다. 그 탓에 여러 少年 漫畫의 패러디나 弄談을 자주 使用하는 便.
作中 先生님이라는 位置에 있으며 亦是 내 靑春 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 에 있어 그女가 하는 發言은 꽤나 影響力을 보인다.
하치만이 코마치의 말에 거스른 點이 있었던 것에 비해 시즈카의 말은 한番도 거스르지 않았다.
下야마 하야토( 日本語 : 葉山 ?人 )
小部 高等學校 2學年 F班 所屬. 下야마팸의 一員이자, 蹴球部 主將을 맡고 있다. 全校 2等의 學業成跡과 拔群의 運動實力, 잘생긴 外貌, 남을 잘 配慮해주는 言行德에 小部 高校 最高의 人氣南으로 불리는 人物. 酌酒 初盤엔 아웃싸이더 하치만과 對比되는 리얼忠義 標本으로 描寫되지만, 原作 7卷 즈음부터 하치만과 라이벌 關係를 形成하고 있다.
하치만에 對해서 劣等感을 가지고 있으며 그 사이는 악우라고 해도 될 程度이기에 하치만과 얼마든지 本心을 털어놓고 얘기할 수 있기에 앞으로 둘 사이는 다른 親舊들 보다도 더 오래 갈 것이라고 豫想할 수 있다.
미우라 유미코( 日本語 : 三浦 優美子 )
聲優 - 이노우에 마리나
小部 高等學校 2學年 F班 所屬. 웨이브가 들어간 노란머리가 特徵인 美人으로, 下야마팸의 實質的인 리더를 맡고 있다. 下야마를 짝사랑하는 中이며, 이와 關聯된 依賴를 奉仕部에 넣은적도 있다. 男學生들에게 人氣가 많음과 同時에 下野魔와 아는 사이인 有키노시타 유키櫓를 라이벌로 여기고 敵對的인 反應을 보이는데, 말빨에서 밀리다보니 每番 지는중.
下야마 하야토와 히키伽倻 하치만이 악우人 것처럼 미우라 유미코와 有키노시타 유키노 사이가 惡友.
겉으로 보면 相當히 제멋대로 인듯 보이나 親舊를 所重히 여기며 힘들때 도와주는 等 義理있는 모습들을 많이 보여준다. 1期 2禍에서 유미코가 유이에게 짜증낸 理由는 自身의 눈치를 보며 하고 싶은 말을 제대로 못한 것에 짜증을 낸 것이다. 또한 1期 12話 文化祭에선 公演 後 패닉이 되었음에도 不拘하고 사가미 미나미가 사라져 찾을 時間을 벌기위해 한番 더 불러달라는 下야마 하야토의 付託과 有키노시타 有키노의 付託을 받아들였다.(츤데레가 아닌 公과 私를 區分할 줄 아는 것으로 받아들여야 된다.)
吐베 카케루( 日本語 : ?部 翔 )
聲優 - 호라이 챠도
小部 高等學校 2學年 F班 所屬. 下야마팸의 一員이자, 下야마와는 蹴球部 同僚사이. 若干 不良한 雰圍氣를 풍기며, 오버스러운 言行이 特徵이다. 겉보기엔 別볼일 없는 녀석으로 보이지만, 雰圍氣 메이커 役割을 톡톡히 해냄과 同時에 남을 配慮할줄 안다.
7卷에서 에비나에게 告白하는걸 도와 달라고 奉仕部에 依賴를 넣은 以後부터 準助演級 待接을 받고 있으며, 하치만과도 그럭저럭 顔面을 트고 몇마디 나누는 사이가 됐다.
에비나 히나( 日本語 : 海老名 ?菜 )
小部 高等學校 2學年 F班 所屬. 下야마팸의 一員이다. 겉보기엔 얀卿을 쓴 雅淡하고 素朴한 타입의 아가씨로 보이지만, 實은 各種 서브컬쳐의 BL文化를 좋아하는 俗稱 「婦女子(腐女子)」氣믹이 있다.
카와사키 사키( 日本語 : 川崎 沙希 )
聲優 - 高시미즈 아미
小部 高等學校 2學年 F班 所屬. 푸른빛이 도는 긴 黑髮을 포니테일荊路 묶고 다니며, 오른쪽 눈밑의 눈물點이 强調되는 美人이다. 또한 가라테를 特技로 삼을만큼 運動神經이 좋으며, 直接 머리끈이나 各種 옷을 만들만큼 손재주도 좋다. 쿨한 雰圍氣를 풍기는데다 말數가 적은터라 아웃싸이더로 誤解받고 있는데, 事實은 他人과의 커뮤니케이션이 서툴고 表現이 能熟치 못한 부끄럼쟁이. 班 親舊들과 놀때는 意外로 잘 어울려 준다.
동생 타이시가 奉仕部에 依賴를 넣을걸 契機로 하치만과 자주 엮이며, 慇懃히 그를 神經 쓰는듯한 言行을 보인다.
카와사키 타이시( 日本語 : 川崎 大志 )
카와사키 사키의 親同生이자, 히키伽倻 코마치의 親舊. 2卷에서 누나가 異常한것 같다며 奉仕部에 依賴를 넣는다. 하치만을 兄님으로 부르며 잘따르는 모습을 보이지만, 시스콘人 하치만은 차갑게 對한다.
有키노시타 하루노( 日本語 : 雪ノ下 陽乃 )
聲優 - 나카하라 마이
有키노시타 有키노의 親언니. 엄청난 美人에 成績까지 優秀한 大學生으로, 小部 高校를 卒業한 先輩이다. 또한 有키노시타 家門의 次期 後繼者로 占쳐지는등 엄청난 스펙의 所有者. 그러나 事實은 假飾을 떨며 이런저런 구린 席내를 가진 캐릭터로, 이쪽方面을 읽는데 能한 하치만이 한눈에 警戒態勢를 取한다. 本人은 이런 모습을 보이는 하치만이 宏壯히 마음에 드는지 만나기만하면 살살 놀려 먹으며 이를 즐긴다.
동생 有키노시타 유키노는 그女의 存在에 對해서 劣等感을 지니고 있으며, 그女에게 恒常 차가운 反應을 보인다.
文化젠 슬로건에서 하치만의 '그럼... '~사람(人) 잘보면 한쪽은 놀고먹는 文化祭~'는 어때?'라는 發言과 함께 그때 自身이 設置한 陷穽을 생각지도 못한 方式으로 回避함에 따라 조용해진 場所에서 혼자 臺爆笑하며 하치만에게 本格的으로 關心을 가지기 始作. 끝날 때는 뒷整理하는 하치만을 보며 '히키伽倻는 最高야. 다 들었어. 그 惡黨 行世. 난 좋아. 유키老쨩에게는 아까운걸~ 그렇지 시즈카쨩?'이라는 말고 함께 나간다. 이때부터는 自身의 女同生인 有키노와 하치만을 묶지 않으며 只今에 이르러선 유키노는 하루奴에게 있어서 하치만을 만나기 위한 手段 或은 하치만을 손에 넣는 것에 妨害되는 存在로 밖에 여기지 않게 된다.
進路 相談때는 하치만에게 무엇이든 相談해보라고 하는 反面 유키노에게는 엄마가 물어보라고 해서 물어보는 것이다 라고 關心이 全혀 없다고 말한다. 하야토에게 이르러선 '그딴 것'이라고까지 말한다.
時로메구리 메구리( 日本語 : 城廻 めぐり )
聲優 - 아사쿠라 아즈미
小部 高校 3學年이자 學生會長을 맡고 있다. 머리끝을 짧게 댕기로 땋고 앞이마를 드러낸 포근한 스타일이 特徵. 8卷에서 이로하에게 會長職을 물려주고 隱退했으며, 上位圈의 成跡을 維持하고 있던터라 推薦入學을 통해 上位圈 大學에 合格했다고 한다.
누구에게든 眞心으로 好意를 베풀며 惡意를 全혀 把握하지 못한다. 하치만의 女性에 對한 防禦 行動이나 發言 亦是 메구리에 對해서는 처음부터 하지 않았다(?).

書籍 情報 [ 編輯 ]

라이트 노벨 [ 編輯 ]

타이틀 初版發行日 發賣日 通常판 限定特장판
亦是 내 靑春 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 2011年 3月 23日 3月 18日 [1] ISBN   978-4-09-451262-5 -
亦是 내 靑春 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 2 2011年 7月 25日 7月 20日 [2] ISBN   978-4-09-451286-1
亦是 내 靑春 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 3 2011年 11月 23日 11月 18日 [3] ISBN   978-4-09-451304-2 ISBN   978-4-09-451307-3
亦是 내 靑春 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 4 2012年 3月 21日 3月 16日 [4] ISBN   978-4-09-451332-5 ISBN   978-4-09-451333-2
亦是 내 靑春 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 5 2012年 7月 23日 7月 18日 [5] ISBN   978-4-09-451356-1 -
亦是 내 靑春 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 6 2012年 11月 25日 11月 20日 [6] ISBN   978-4-09-451380-6
亦是 내 靑春 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 7 2013年 3月 24日 3月 19日 [7] ISBN   978-4-09-451402-5 ISBN   978-4-09-451403-2
亦是 내 靑春 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 7.5 2013年 8月 23日 8月 20日 [8] ISBN   978-4-09-451434-6 -
亦是 내 靑春 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 8 2013年 11月 24日 11月 19日 [9] ISBN   978-4-09-451451-3 ISBN   978-4-09-451453-7
亦是 내 靑春 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 9 2014年 4月 23日 4月 18日 [10] ISBN   978-4-09-451482-7 -
亦是 내 靑春 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 6.5 2014年 7月 27日 7月 18日 [週 1] [11] ISBN   978-4-09-451501-5 ISBN   978-4-09-451502-2
亦是 내 靑春 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 10 2014年 11月 21日 11月 18日 [12] ISBN   978-4-09-451523-7 -
亦是 내 靑春 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 10.5 2015年 3月 23日 3月 18日 [13] ISBN   978-4-09-451542-8 -
亦是 내 靑春 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 11 2015年 6月 23日 6月 24日 [14] ISBN   978-4-09-451558-9 -
亦是 내 靑春 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 12 2017年 9月 20日 9月 19日 [15] ISBN   978-4-09-451674-6 -
亦是 내 靑春 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 13 2018年 11月 20日 11月 20日 [16] ISBN   978-4-09-451762-0 -
亦是 내 靑春 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 14 2019年 11月 24日 11月 19日 [17] ISBN   978-4-09-451781-1 -
亦是 내 靑春 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 14.5 2021年 4月 25日 4月 20日 [18] ISBN   978-4-09-453004-9 -
亦是 내 靑春 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 결 1 2021年 9月 22日 9月 17日 [19] ISBN   978-4-09-453031-5 -
亦是 내 靑春 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 결 2 2023年 2月 22日 2月 17日 [20] ISBN   978-4-09-453061-2 -

漫畫 [ 編輯 ]

亦是 내 靑春 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妄言? (獨白) -
月刊 빅 間間 』( 스퀘어 에닉스 ) 2012年 Vol.10부터 2023年 Vol.5까지 連載, 카즈키 레치 作. TV 애니메이션 판의 코미컬라이즈.
  1. 2013年 3月 19日 發行 ISBN   978-4-7575-3925-9
  2. 2013年 8月 20日 發行 ISBN   978-4-7575-4031-6
  3. 2013年 12月 25日 發行 ISBN   978-4-7575-4193-1
  4. 2014年 5月 24日 發行 ISBN   978-4-7575-4318-8
  5. 2014年 11月 18日 發行 ISBN   978-4-7575-4466-6
  6. 2015年 3月 18日 發行 ISBN   978-4-7575-4581-6
  7. 2015年 6月 18日 發行 ISBN   978-4-7575-4663-9
  8. 2015年 12月 25日 發行 ISBN   978-4-7575-4845-9
  9. 2016年 7月 25日 發行 ISBN   978-4-7575-5062-9
  10. 2017年 1月 25日 發行 ISBN   978-4-7575-5226-5
  11. 2017年 8月 25日 發行 ISBN   978-4-7575-5456-6
  12. 2018年 3月 24日 發行 ISBN   978-4-7575-5675-1
  13. 2019年 3月 25日 發行 ISBN   978-4-7575-5897-7
  14. 2019年 6月 25日 發行 ISBN   978-4-7575-6174-8
  15. 2019年 11月 25日 發行 ISBN   978-4-7575-6359-9
  16. 2020年 3月 25日 發行 ISBN   978-4-7575-6578-4
  17. 2020年 7月 25日 發行 ISBN   978-4-7575-6714-6
  18. 2021年 1月 25日 發行 ISBN   978-4-7575-7052-8
  19. 2021年 7月 26日 發行 ISBN   978-4-7575-7380-2
  20. 2022年 3月 25日 發行 ISBN   978-4-7575-7841-8
  21. 2022年 11月 25日 發行 ISBN   978-4-7575-8272-9
  22. 2023年 7月 25日 發行 ISBN   978-4-7575-8693-2
亦是 내 靑春 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comic
月刊 선데이 제넥스 』( 쇼街쿠칸 ) 2013年 1月號부터 2023年 2月號까지 連載, 이오 나오미値 作.
  1. 2013年 5月 17日 發賣 ISBN   978-4-09-157349-0
  2. 2013年 11月 19日 發賣 ISBN   978-4-09-157362-9
  3. 2014年 5月 19日 發賣 ISBN   978-4-09-157377-3
  4. 2014年 11月 19日 發賣 ISBN   978-4-09-157396-4
  5. 2015年 5月 19日 發賣 ISBN   978-4-09-157417-6
  6. 2015年 11月 21日 發賣 ISBN   978-4-09-157430-5
  7. 2016年 6月 17日 發賣 ISBN   978-4-09-157450-3
  8. 2016年 11月 18日 發賣 ISBN   978-4-09-157464-0
  9. 2017年 5月 19日 發賣 ISBN   978-4-09-157486-2
  10. 2017年 11月 17日 發賣 ISBN   978-4-09-157506-7
  11. 2018年 5月 18日 發賣 ISBN   978-4-09-157525-8
  12. 2018年 11月 19日 發賣 ISBN   978-4-09-157550-0
  13. 2019年 4月 19日 發賣 ISBN   978-4-09-157563-0
  14. 2019年 11月 19日 發賣 ISBN   978-4-09-157581-4
  15. 2020年 3月 19日 發賣 ISBN   978-4-09-157592-0
  16. 2020年 9月 18日 發賣 ISBN   978-4-09-157606-4
  17. 2021年 2月 19日 發賣 ISBN   978-4-09-157623-1
  18. 2021年 7月 19日 發賣 ISBN   978-4-09-157642-2
  19. 2021年 12月 17日 發賣 ISBN   978-4-09-157664-4
  20. 2022年 5月 19日 發賣 ISBN   978-4-09-157679-8
  21. 2022年 10月 19日 發賣 ISBN   978-4-09-157691-0
  22. 2023年 4月 18日 發賣 ISBN   978-4-09-157750-4
亦是 4컷에서도 내 靑春 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
망가 4컷 팔레드 』( 이치진샤 ) 2013年 5月號에서 프리뷰 코믹이 揭載되어, 다음 6月號부터 2015年 8月號까지 連載되었다. 他네다 유타 作.
  1. 2014年 6月 21日 發賣 ISBN   978-4-7580-8203-7
  2. 2015年 7月 22日 發賣 ISBN   978-4-7580-8243-3

TV 애니메이션 [ 編輯 ]

第1期는 2013年 4月부터 6月까지 TBS 텔레비전 等에서 放送됐다.

第2期 《亦是 내 靑春 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 속》(やはり俺の?春ラブコメはまちがっている。?)은 2014年 4月 18日에 製作 決定이 發表되어 [21] , 2015年 4月부터 6月까지 放送 되었다. 애니메이션 製作社와 一部 스태프가 變更되었다.

第3期 《亦是 내 靑春 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 완》(やはり俺の?春ラブコメはまちがっている。完)은 2019年 3月 19日에 製作 決定이 發表되었다. [22] [23] 메인 스태프와 애니메이션 製作社는 제2기부터 繼續되지만, 제1기·제2기를 통해서 시리즈 構成·脚本을 擔當하고 있던 스가 쇼타로가 2015年에 死亡했기 때문에, 제2기에서 스가와 共同으로 脚本을 擔當한 嗷嗷치 케이치로가 제3기에서 役割을 繼承했다. 當初 TBS 텔레비전 '아니메리코'에서 2020年 4月부터 放送 豫定이었지만 [24] , SARS-CoV-2 의 影響으로 인해 같은 해 7月부터 9月까지 放送되었다. [25]

스태프 [ 編輯 ]

  • 原作: 와타리 와타루(渡航)
  • 캐릭터 原案: 폰칸(ぽんかん)
  • 監督: [1期]: 요시무라 아이(吉村 愛), [2~3期]: 要이카와 케이(及川 啓)
  • 시리즈 構成: [1~2期]: 스가 쇼타로(菅 正太?), [3期]: 嗷嗷치 케이値로(大知慶一?)
  • 캐릭터 디자인: [1期]: 信徒 乳牛(進藤 優), [2~3期]: 他나카 유이치(田中雄一)
  • 프롭 디자인: 히구치 사토미(?口?美)
  • 美術 監督: 이케다 時게미(池田繁美), [3期]: 마루야마 유키코(丸山由紀子)
  • 美術 背景: [3期]: 亞토리엠사(アトリエムサ)
  • 色滯 設計: [1期]: 츠지타 쿠니吳(?田邦夫), [3期]: 이와이다 히로시(岩井田 洋)
  • 撮影 監督: [3期]: 나카무라 流寓타(中村雄太)
  • 編輯: [1期]: 세키 카즈히코(? 一彦), [3期]: 히라키 다이스케(平木大輔)
  • 美術 디자인: 이케다 時게미(池田繁美), 誤오쿠보 슈理致(大久保修一)
  • 音樂: 이시하마 쇼(石濱 翔), [2期]: 타카하시 쿠니유키(高橋邦幸), MONACA
  • 音樂 製作: NBC 유니버설 엔터테인먼트(NBCユニバ?サル?エンタ?テイメント/マ?ベラス)
  • 音響 監督: 모토야마 아키라(本山 哲)
  • 音響 效果: 나카노 카츠히로(中野勝博)
  • 音響 製作: 델파이 사운드(デルファイサウンド)
  • 애니메이션 製作: [1期]: 브레인즈 베이스 (ブレインズ?ベ?ス), [2~3期]: feel.
  • 製作: [1期]: 亦是 이 製作委員會는 잘못됐다(やはりこの製作委員?はまちがっている。), [2期]: 亦是 이 製作委員會는 잘못됐다 속(やはりこの製作委員?はまちがっている。?) [3期]: 亦是 이 製作委員會는 잘못됐다 완(やはりこの製作委員?はまちがっている。完)

主題가 [ 編輯 ]

오프닝 테마 [ 編輯 ]

作詞·노래는 야나기나기 , 作曲·編曲은 키타가와 카츠토시 가 擔當.

눈이 녹다(ユキトキ)
第1期 오프닝 테마.
봄 模造品(春擬き)
第2期 오프닝 테마.
싹틈의 비(芽ぐみの雨)
第3期 오프닝 테마.

엔딩 테마·揷入曲 [ 編輯 ]

Hello Alone
第1期 엔딩 테마. / 노래 - 有키노시타 유키노( 하야미 사오리 ), 유이街하마 유이( 토야마 나오 ) / 作詞 - 후지바야視 쇼코 / 作曲 - 쿠로스 카츠히코 / 編曲 - 쿠로스 카츠히코
에브리데이 월드(エブリデイワ?ルド)
第2期 엔딩 테마. / 노래 - 有키노시타 유키노(하야미 사오리), 유이街하마 유이(토야마 나오) / 作詞 - 후지바야視 쇼코 / 作曲·編曲 - 쿠로스 카츠히코
다이아몬드의 純度(ダイヤモンドの純度)
第3期 엔딩 테마. / 노래 - 有키노시타 유키노(하야미 사오리), 유이街하마 유이(토야마 나오) / 作詞 - 후지바야視 쇼코 / 作曲·編曲 - 쿠로스 카츠히코
Bitter Bitter Sweet
第1期 第11話·第12話, 第2期 第1話, 第3期 第1火의 揷入曲. / 作詞 - rino / 編曲 - 쿠로스 카츠히코

放映 目錄 [ 編輯 ]

畵手 題目 脚本 그림 콘티 演出 作畫 監督 總作畫 監督 放送일
第1期
第1話 こうして彼らのまちがった?春が始まる。
이리하여 이들의 잘못된 靑春이 始作된다
마치다 土偶코 요시무라 아이 信徒 마사루
나카노 케이野
사카모토 히로미
信徒 마사루
나카노 케이野
2013年
4月 5日
第2話 きっと、誰しも等し?みに?みを抱えている。
分明 누구나 똑같이 苦悶을 가지고 있다
요시무라 아이 아리토미 코지 토쿠다 유메노스케 4月 12日
第3話 たまにラブコメの神?はいいことをする。
때때로 러브 코미디의 신은 좋은 일을 한다
이마카케 이사무 이이다 시게히社 타니價와 료스케
타무라 마사後尾
나카무라 미유키
4月 19日
第4話 つまり、彼は友達が少ない。
卽, 녀석에겐 親舊가 적다
스가 쇼타로 타카하시 히데野 오구라 히로유키
사카모토 히로미
後쿠요 마나미
쿠리打 사토미
4月 26日
第5話 またしても、彼は元?た道へ引き返す。
또다시, 그는 왔던 길을 되돌아간다
마치다 土偶코 쿠로야나기 토시마사 노마打 노리유키 사이토 마사카즈
오가와 코지
요시다 하지메
카타오카 이쿠
5月 3日
第6話 ようやく彼と彼女の始まりが終わる。
그렇게 그와 그女의 처음이 끝나다
스가 쇼타로 Royden B 쿠로카와 土毛유키 와타나베 아사미
츠츠미야 노리코
5月 10日
第7話 ともあれ、夏休みなのに休めないのは何かおかしい。
어쨌든, 여름放學인데도 쉴 수 없는 건 뭔가 異常하다
打카야마 카츠히코 카와무라 土毛유키 토쿠다 유메노스케
오쿠노 히로유키
후지사와 토시유키
5月 17日
第8話 いずれ彼ら彼女らは??を知る。
結局, 그들은 眞實을 알게 된다
나카노 히데아키 이치노歲 有利
쿠리打 사토미
코다 土毛키
사카모토 히로미
市가 미치노리
馬츠시打 준코
5月 24日
第9話 三度、彼は元?た道へ引き返す。
또다시, 그는 왔던 길로 되돌아간다
스가 쇼타로 타카하시 히데野 餓死카 카즈유키
信徒 마사루
타무라 카즈히코
他나카 오리에
토쿠다 유메노스케
시바타 켄지
나카노 케이野
5月 31日
第10話 依然として彼らの距離は?わらずに、祭りはもうすぐカ?ニバる。
그들 사이의 距離는 如前한데, 이제 곧 祝祭가 始作된다
이마카케 이사무 요시다 리사코 모토下視 히데유키 6月 7日
第11話 そして、それぞれの舞台の幕が上がり、祭りは最高にフェスティバっている。
그렇게 各自 舞臺의 幕이 오르고, 祝祭는 最高로 興이 오른다
打카야마 카츠히코 쿠도 토시하루 이시카와 슌스케 後쿠요 마나미
츠츠미야 노리코
타카하시 아츠코
餓死카 카즈유키
馬츠시打 준코
6月 14日
第12話 それでも彼と彼女と彼女の?春はまちがい?ける。
이렇게 그와 그女, 그女의 靑春은 繼續 엇갈린다
스가 쇼타로 아리토미 코지
요시무라 아이
요시무라 아이 쿠리打 사토미
打카하라 슈지
나카노 케이野
信徒 마사루
하세가와 미치오
치바 미츠루
시바타 켄지
사카모토 히로미
6月 21日
番外篇 だから、彼らの祭りは終わらない。
그래서 그들의 祝祭는 끝나지 않는다.
와타리 와타루 타카하시 히데野 토쿠다 유메노스케
무라타 토시하루
이치노歲 有利
쿠리打 사토미
사카모토 히로미
市가 미치노리
打카하라 슈지
後쿠요 마나미
馬츠시打 준코
6月 28日
OVA こちらとしても彼ら彼女らの行く末に幸多からんことを願わざるを得ない。
이쪽으로서도 그들과 그女들의 未來에 幸福이 가득하길 빌 수밖에 없다.
Royden B 오노다 유스케 이치노歲 有利
사카모토 히로미
토쿠다 유메노스케
나카노 케이野
後쿠요 마나미
馬츠시打 준코
-
第2期
第1話 何故、彼らが奉仕部に?たのか誰も知らない。
왜 그들이 奉仕部에 왔는지 아무도 모른다
스가 쇼타로 오이카와 케이 馬츠시打 슈헤이 야마모토 젠野
打카하라 슈지
야마자키 마사카즈
他나카 유이치
마스다 쿠니아키
2015年
4月 3日
第2話 彼と彼女の告白は誰にも?かない。
그와 그女의 告白은 아무에게도 닿지 않는다
社가 사토시 츠地加味 아야카
야마모토 아츠시
社다카타 키쿠코
後支社키 켄지
4月 10日
第3話 ?かに、雪ノ下雪乃は決意する。
조용히, 有키노시타 유키노는 決意한다
嗷嗷치 케이이치로 이케하타 타카시 나오야 타카시 콘도 維持
마츠모토 土毛유키
미후네 치호
後支社키 켄지 4月 17日
第4話 そして、由比ヶ浜結衣は宣言する。
그리고 유이街하마 유이는 宣言한다
RoydenB 下視구치 요스케 타츠打 신이치
카瓦市마 나오
하카마打 維持
마스다 쿠니아키
사토 모토아키
야마자키 마사카즈
社다카타 키쿠코
後支社키 켄지
4月 24日
第5話 その部屋には、紅茶の香りはもうしない。
그 不實에는, 紅茶의 香이 더는 나지 않는다
무라타 토시하루 야나세 타케유키 시바타 詩로
핫토리 켄지
후지타 마사유키
後支社키 켄지
마스다 쿠니아키
5月 1日
第6話 つつがなく、?議は踊り、されど進まず。
無事히, 會議는 춤추지만 進展은 없고
스가 쇼타로 오이카와 케이 마츠모토 마사유키 야마모토 아츠시
打카하라 슈지
시게모토 와카코
노구치 打카유키
사토 모토아키
야마자키 마사카즈
마스다 쿠니아키
後支社키 켄지
5月 8日
第7話 されど、その部屋は終わらぬ日常を演じ?ける。
그럼에도, 그 不實은 끝없는 日常을 演技한다
카와구치 케이이치로 나오야 타카시 콘도 維持
마츠모토 土毛유키
미후네 치호
後支社키 켄지
마스다 쿠니아키
5月 15日
第8話 それでも、比企谷八幡は。
그럼에도, 히키伽倻 하치만은
嗷嗷치 케이이치로 RoydenB 이와사키 미츠히로 야마모토 젠野
야마모토 아츠시
키타무라 土毛유키
後支社키 켄지
마스다 쿠니아키
사토 모토아키
5月 22日
第9話 そして、雪ノ下雪乃は。
그리고, 有키노시타 유키노는
타카하시 토모야 카瓦市마 나오
야스다 쇼코
야마자키 마사카즈
後支社키 켄지
마스다 쿠니아키
사토 모토아키
야마자키 마사카즈
5月 29日
第10話 それぞれの、掌の中の?が照らすものは。
各自의 손안에 담긴 燈불이 비추는 것은
스가 쇼타로 카와구치 케이이치로 馬츠시打 슈헤이
히라미네 요시히로
핫토리 켄지
후지타 마사유키
이주현
야마우치 아키
모리시타 齒에
무老爺마 쇼코
히라打 켄이치
Synod Animation
他나카 유이치
後支社키 켄지
사토 모토아키
야마자키 마사카즈
마스다 쿠니아키
6月 5日
第11話 いつでも、葉山?人は期待に?えている。
언제든, 下야마 하야토는 期待에 副應한다
嗷嗷치 케이이치로 이와사키 미츠히로 야마모토 아츠시
打카하라 슈지
하카마打 維持
야마모토 아야
後支社키 켄지
마스다 쿠니아키
사토 모토아키
야마자키 마사카즈
야나기 신스케
노구치 打카유키
他나카 유이치
6月 12日
第12話 未だ、彼の求める答えには手が?かず、本物はまちがい?ける。
如前히, 그가 求하는 答에는 이르지 못하고, 眞짜는 잘못돼 가기만 한다
RoydenB 나오야 타카시 콘도 維持
마츠모토 土毛유키
미후네 치호
後支社키 켄지
마스다 쿠니아키
사토 모토아키
나오야 타카시
他나카 유이치
6月 19日
第13話 春は、降り積もる雪の下にて結われ、芽吹き始める。
봄은, 쌓여가는 눈 아래에 매여 움트기 始作한다
히라카와 테츠誤 이케하타 타카시
코바야시 코지
오이카와 케이
야마모토 젠野
카瓦市마 나오
키타무라 土毛유키
야스다 쇼코
야마모토 아츠시
야마자키 마사카즈
야마모토 아야
츠地加味 아야카
6月 26日
OVA きっと、女の子は砂糖とスパイスと素敵な何かででもている。
分明히, 女子아이는 雪糖과 香辛料와 近似한 무언가로 이루어져 있다.
嗷嗷치 케이이치로 이와사키 미츠히로 츠地加味 아야카
打카하라 슈지
마스다 쿠니아키 -
第3期
第1話 やがて、季節は移ろい、雪は解けゆく。
이윽고, 季節은 變化하고, 눈은 녹아간다.
嗷嗷치 케이이치로 오이카와 케이 시미즈 케이타 - 2020年
7月 10日
第2話 今日まで、その鍵には一度も?れたことがない。
오늘까지, 그 열쇠에는 한 番도 닿은 적이 없다.
시미즈 사토시 야마나카 쇼헤이 알베르트 키에
히라打 켄이치
야스모토 마나부
시미즈 케이타
마스다 쿠니아키
打카하라 슈지
타니價와 료스케
세가와 晨夜
요시이 히로유키
7月 17日
第3話 やはり、一色いろはは最?の後輩である。
亦是, 잇시키 이로하는 最强의 後輩이다.
스즈키 류타로 타츠打 신이치
키타무라 土毛유키
시미즈 나오키
呼訴다 사오리
시미즈 케이타
마스다 쿠니아키
打카하라 슈지
7月 24日
第4話 ふと、由比ヶ浜結衣は未?に思いを馳せる。
문득, 유이街하마 유이는 未來를 생각해본다.
이마이 쇼他 候樓野마 에이理致로
貽笑코 시노부
카瓦市마 나오
리우 倫理禹
마스다 쿠니아키 7月 31日
第5話 しみじみと、平塚?はいつかの昔を?かしむ。
히라츠카 시즈카는 切實하게 언젠가의 옛날을 그리워한다.
시미즈 사토시 吐者와 슌타로 알베르트 키에
히라打 켄이치
야스모토 마나부
오카모토 켄이치로
시미즈 케이타
마스다 쿠니아키
打카하라 슈지
타니價와 료스케
호즈美 아야카
야나가와 사키
8月 7日
第6話 あらためて、比企谷八幡はかたりかける。
또다시, 히키伽倻 하치만은 말을 건다.
이마이 쇼他 히라이 요시미치
야마다 히로카즈
이마이 쇼他
이이즈카 요코
에구치 마리
사토 카츠라
호리 미츠아키
야마모토 신지
BSP
LARC
카나이 유코
츠地加味 아야카
호즈美 아야카
貽笑코 시노부
시미즈 나오키
요시이 히로유키
打카하라 슈지
타니價와 료스케
候樓野마 에이理致로
야나가와 사키
8月 14日
第7話 最後まで、由比ヶ浜結衣は見守り?ける。
마지막까지, 유이街하마 유이는 繼續 지켜본다.
오이카와 케이
이마이 쇼他
야마나카 쇼헤이 貽笑코 시노부
키타무라 土毛유키
시미즈 나오키
타츠打 신이치
하야시 老父히데
시미즈 케이타
마스다 쿠니아키
8月 21日
第8話 せめて、もうまちがえたくないと願いながら。
적어도, 이제는 틀리지 않기를 바라며.
이케하타 타카시 스즈키 류타로 貽笑코 시노부
카瓦市마 나오
타츠打 신이치
하야시 老父히데
呼訴다 사오리
리우 倫理禹
시미즈 케이타
야나가와 사키
호즈美 아야카
8月 28日
第9話 きっと、その香りをかぐたびに、思い出す季節がある。
分明 그 香氣를 맡을 때마다 떠오르는 季節이 있다.
他나카 히로타카 츠쿠다 타이스케 키리伽倻 미사키
사카모토 슌打
시미즈 케이타
마스다 쿠니아키
9月 4日
第10話 颯爽と、平塚?は前を?く。
히라츠카 시즈카는 씩씩하게 앞을 걸어간다.
嗷嗷하라 미노루 사사키 타츠야 키타무라 土毛유키
시미즈 나오키
타니價와 료스케
하야시 老父히데
리우 倫理禹
마스다 쿠니아키
打카하라 슈지
9月 11日
第11話 想いは、?れた熱だけが確かに?えている。
마음은 닿은 熱氣만이 確實하게 傳하고 있다.
스즈키 류타로 貽笑코 시노부
카瓦市마 나오
타츠打 신이치
하야시 老父히데
呼訴다 사오리
시미즈 케이타
마스다 쿠니아키
打카하라 슈지
候樓野마 에이理致로
야나가와 사키
호즈美 아야카
9月 18日
第12話 やはり俺の?春ラブコメはまちがっている。
亦是 내 靑春의 러브 코미디는 잘못됐다.
모리모토 이쿠로 사사키 타츠야 키타무라 土毛유키
시미즈 나오키
타니價와 료스케
야나가와 사키
리우 倫理禹
시미즈 케이타
마스다 쿠니아키
打카하라 슈지
호즈美 아야카
9月 25日

各州 [ 編輯 ]

內容主 [ 編輯 ]

  1. 實際로는 7月 22日에서 24日로 되어 있다.

參照週 [ 編輯 ]

  1. “『亦是 내 靑春 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 . 《쇼街쿠칸:코믹》. 쇼街쿠칸 . 2012年 9月 26日에 確認함 .   [ 깨진 링크 ( 過去 內容 찾기 )]
  2. “『亦是 내 靑春 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 2』” . 《쇼街쿠칸:코믹》. 쇼街쿠칸 . 2012年 9月 26日에 確認함 .   [ 깨진 링크 ( 過去 內容 찾기 )]
  3. “『亦是 내 靑春 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 3』” . 《쇼街쿠칸:코믹》. 쇼街쿠칸 . 2012年 9月 26日에 確認함 .   [ 깨진 링크 ( 過去 內容 찾기 )]
  4. “『亦是 내 靑春 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 4』” . 《쇼街쿠칸:코믹》. 쇼街쿠칸 . 2012年 9月 26日에 確認함 .   [ 깨진 링크 ( 過去 內容 찾기 )]
  5. “『亦是 내 靑春 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 5』” . 《쇼街쿠칸:코믹》. 쇼街쿠칸 . 2012年 9月 26日에 確認함 .   [ 깨진 링크 ( 過去 內容 찾기 )]
  6. “『亦是 내 靑春 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 6』” . 《쇼街쿠칸:코믹》. 쇼街쿠칸 . 2012年 11月 25日에 確認함 .   [ 깨진 링크 ( 過去 內容 찾기 )]
  7. “『亦是 내 靑春 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 7』” . 《쇼街쿠칸:코믹》. 쇼街쿠칸 . 2013年 3月 15日에 確認함 .   [ 깨진 링크 ( 過去 內容 찾기 )]
  8. “『亦是 내 靑春 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 7.5』” . 《쇼街쿠칸:코믹》. 쇼街쿠칸 . 2013年 8月 21日에 確認함 .   [ 깨진 링크 ( 過去 內容 찾기 )]
  9. “『亦是 내 靑春 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 8』” . 《쇼街쿠칸:코믹》. 쇼街쿠칸 . 2013年 11月 20日에 確認함 .   [ 깨진 링크 ( 過去 內容 찾기 )]
  10. “『亦是 내 靑春 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 9』” . 《쇼街쿠칸:코믹》. 쇼街쿠칸 . 2014年 4月 22日에 確認함 .   [ 깨진 링크 ( 過去 內容 찾기 )]
  11. “『亦是 내 靑春 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 6.5』” . 《쇼街쿠칸:코믹》. 쇼街쿠칸 . 2014年 7月 24日에 確認함 .   [ 깨진 링크 ( 過去 內容 찾기 )]
  12. “『亦是 내 靑春 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 10』” . 《쇼街쿠칸:코믹》. 쇼街쿠칸. 2017年 7月 26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14年 11月 22日에 確認함 .  
  13. “『亦是 내 靑春 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 10.5』” . 《쇼街쿠칸:코믹》. 쇼街쿠칸. 2015年 5月 1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15年 3月 18日에 確認함 .  
  14. “『亦是 내 靑春 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 11』” . 《쇼街쿠칸:코믹》. 쇼街쿠칸. 2017年 7月 24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15年 6月 25日에 確認함 .  
  15. “『亦是 내 靑春 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 12』” . 쇼街쿠칸 . 2017年 9月 20日에 確認함 .  
  16. “『亦是 내 靑春 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 13』” . 쇼街쿠칸 . 2018年 11月 20日에 確認함 .  
  17. “『亦是 내 靑春 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 14』” . 쇼街쿠칸 . 2019年 11月 19日에 確認함 .  
  18. “『亦是 내 靑春 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 14.5』” . 쇼街쿠칸 . 2021年 4月 20日에 確認함 .  
  19. “『亦是 내 靑春 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 결 1』” . 쇼街쿠칸 . 2021年 9月 17日에 確認함 .  
  20. “『亦是 내 靑春 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 결 2』” . 쇼街쿠칸 . 2023年 2月 20日에 確認함 .  
  21. “俺ガイル :アニメ2期制作決定” . 《まんたんウェブ》. ?日新聞 . 2014年 4月 18日에 確認함 .  
  22. “アニメ第3期の制作決定 ガガガ文庫の人?ラノベ” . ?日新聞. 2019年 3月 19日. 2019年 6月 13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19年 3月 19日에 確認함 .  
  23. “本日、TVアニメ「やはり俺の?春ラブコメはまちがっている。」第3期制作決定を?表いたします!” . やはり俺の?春ラブコメはまちがっている。公式アカウント. 2019年 3月 19日 . 2019年 3月 19日에 確認함 .  
  24. “シリ?ズ最新作『やはり俺の?春ラブコメはまちがっている。完』2020年春放送決定! ティザ?ビジュアル&PVも解禁” . 《アニメイトタイムズ》. 2019年 11月 10日 . 2019年 11月 10日에 確認함 .  
  25. “TVアニメ『やはり俺の?春ラブコメはまちがっている。完』の新たな放送?配信時期が2020年7月に決定!” . 《アニメイトタイムズ》. 2020年 5月 7日 . 2020年 5月 7日에 確認함 .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