平日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平日 (平日) 또는 營業日 은 한 州에서 休日을 除外한 날을 말한다. 月曜日 부터 金曜日 까지를 일컫는다. 土曜日 日曜日 이 該當되는 週末 과 對比되어 駐中(週中)이라고도 한다. 廣義的으로는 週中 外에도 駐草島 亦是 平日을 가리키며, 주초는 月曜日과 火曜日 을, 週中은 水曜日 , 木曜日 , 金曜日만 該當된다. 平日 午前 時間帶 TV 프로그램에는 生活 情報 프로그램 等 家庭主婦를 위한 프로그램이 많이 放映되는 것이 特徵이다.

槪要 [ 編輯 ]

平日이란 土曜日, 日曜日, 法定 公休日 또는 銀行 機關이 法律 또는 其他 政府 措置에 依해 休務가 承認되거나 要求되는 날을 除外한 모든 날을 의미한다.

營業日의 正義는 地域에 따라 다르다. 現地 慣習, 宗敎 및 비즈니스 運營에 따라 決定되는 現地 勤務 週間에 따라 다르다. 例를 들어, 美國과 大部分의 西歐 世界에서는 一般的으로 月曜日부터 金曜日까지 午前 9時부터 午後 5時까지이다. 對照的으로 日本과 같은 많은 東部 國家의 頂上 平日은 月曜日부터 金曜日까지 午前 8時 30分부터 午後 7時까지이다.

營業日의 時間은 時代, 地域, 産業 및 會社에 따라 다르다. 一般的인 基準에는 하루 8時間 勤務와 10時間 勤務가 包含되어 있지만 特定 時間과 場所에서는 4時間에서 16時間까지 다양한 期間이 正常으로 看做되었다.

營業일은 小包의 到着 날짜를 決定할 때 一般的으로 特舍에서 使用한다. 宅配가 "營業日 基準 2日" 안에 配送될 小包를 木曜日에 配送하면 金曜日도 月曜日도 公休日이 아니면 다음 月曜日에 到着한다.

變化와 趨勢 [ 編輯 ]

柔軟한 勤務 時間의 導入으로 인해 인터넷은 보다 쉽게 世界化되고 海外에 進出할 수 있는 人力으로 자리 잡았다. 營業日이라는 槪念은 어느 程度 挑戰을 받고 있다. 物理的 商品에 對한 依存度가 制限된 情報 基盤 企業은 週末과 平日을 區分할 必要가 적는다. 實際로 많은 사람들에게는 全혀 差異가 없다. 이들 會社는 서비스를 提供하는 날을 營業日로 看做한다.

一部 企業은 該當 分野의 特性上 年中無休 24時間 비즈니스 去來 및 運營을 遂行한다. 이러한 事業體에는 호텔, 病院, 警察署, 消防署, 注油所, 空港 等이 包含된다.

彈力勤務制가 導入되면서 傳統的인 營業日의 意味가 줄어들고 있다. 하루 8時間 勤務는 如前히 많은 産業에서 標準으로 남아 있지만, 이러한 趨勢는 向後 몇 年間 더욱 減少할 것으로 豫想된다.

같이 보기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