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YouTube 檢索 살펴보기 - YouTube 作動의 原理
콘텐츠로 移動
製品 機能

YouTube 檢索

YouTube 검색

YouTube에서는 一 分마다 500時間이 넘는 分量의 動映像이 업로드되고 있기 때문에 도움이 없이는 모든 動映像을 살펴보고 必要한 콘텐츠를 가려내는 일이 거의 不可能합니다. 이때 YouTube의 檢索 順位 시스템이 도움이 됩니다. 수많은 動映像을 살펴보고 檢索語와 가장 關聯性이 높고 有用한 結果를 찾아 使用者가 願하는 콘텐츠를 發見할 수 있도록 提示하기 때문입니다.

YouTube 檢索에서는 가장 적합한 檢索結果를 提供하기 위해 關聯性, 參與도, 品質이라는 3가지 基本 要素에 優先順位를 둡니다. 이 3가지 要素는 檢索 類型에 따라 重要度가 差等 適用됩니다. 關聯性을 豫測할 때는 題目, 태그, 說明, 動映像 콘텐츠가 檢索語와 얼마나 一致하는지 等 다양한 要素를 檢討합니다. 參與도 信號는 關聯性을 把握할 수 있는 有用한 方法입니다. YouTube에서는 여러 使用者로부터 集計한 參與도 信號를 綜合해 把握합니다. 卽, 特定 檢索語로 檢索되는 動映像의 視聽 時間을 살펴보면 다른 使用者가 同一한 檢索語로 檢索할 때도 該當 動映像이 關聯性이 있는지 把握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特定 主題에 關해 專門性, 權威, 信賴性을 지닌 채널을 把握하는 데 도움이 되는 信號를 識別하도록 시스템을 設計해 品質 管理를 하고 있습니다. 自然 檢索 結果 내 揭載位置는 金錢的인 去來의 對象이 아니며 Google이 所有한 콘텐츠를 第3字 크리에이터의 콘텐츠보다 더 優待하지도 않습니다.

이 같은 3가지 基本 要素 外에도 YouTube는 使用者 個個人과 關聯性 있는 檢索結果가 標示되도록 努力하고 있으며, 使用者가 使用 設定한 境遇 檢索 및 市廳 記錄도 考慮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같은 檢索語를 入力해도 使用者마다 다른 檢索結果가 標示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은 各 使用者가 類似한 檢索語를 入力해도 이러한 要素에 따라 檢索結果가 어떻게 달라지는지 比較해 보여주는 例示입니다.

檢索結果 는 使用者마다 다릅니다. 例를 들어 平素에 스포츠 動映像을 자주 視聽한다면 '크리켓'이라고 檢索했을 때 귀뚜라미가 나오는 自然 動映像이 아닌 크리켓 스포츠에 關한 動映像이 推薦될 수 있습니다.

YouTube Kids

YouTube Kids는 YouTube를 필터링한 버전이자 別途의 앱으로서 YouTube 基本 앱과 웹사이트에 比해 提供되는 콘텐츠 數가 훨씬 적습니다. YouTube Kids 政策 에서는 YouTube Kids에 包含될 수 있는 콘텐츠 類型을 簡略하게 說明합니다. 콘텐츠가 YouTube Kids 檢索結果를 비롯한 YouTube Kids에 揭示되려면 이 政策을 遵守해야 합니다. YouTube Kids는 保護者가 子女의 市廳 環境을 맞춤設定할 수 있도록 檢索 使用 設定 또는 使用 中止를 包含한 모든 子女 保護 機能을 갖추고 있습니다. 仔細히 알아보기

지난 몇 年間 YouTube Kids에서는 家族을 위한 良質의 콘텐츠를 提供하는 데 도움이 될 製品과 政策을 具現하기 위해 努力해 왔습니다. 兒童 및 家族을 위한 콘텐츠를 製作하는 크리에이터에게 가이드를 提示하기 위해 兒童 發達 專門家와 協力하여 品質 原則 을 마련했습니다. YouTube Kids에서는 年齡에 적합하고 品質 原則 을 遵守하는 動映像 및 채널을 識別하여 包含시킵니다. 仔細히 알아보기

一般的으로 YouTube Kids의 檢索 順位는 YouTube 檢索 順位와 비슷하게 作動하지만 YouTube Kids 檢索 順位에는 콘텐츠 品質 및 安全에 對한 要素가 追加로 反映됩니다. YouTube에서는 家族이 콘텐츠를 檢索할 때 어린 視聽者에게도 적합한 檢索結果를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豫防 措置를 取하고 있습니다. 채널이나 動映像이 YouTube Kids 앱에서 提供되려면 먼저 콘텐츠가 自動化된 필터링에서 家族 親和的인 콘텐츠로 看做되어야 합니다(이와 더불어 使用者의 意見 및 境遇에 따라 사람의 檢討도 反映됩니다). 또한 새로운 技術, 硏究, 使用者 意見을 바탕으로 필터링 機能을 持續的으로 改善하고 있습니다. 保護者가 兒童이 YouTube Kids에서 콘텐츠를 檢索할 수 있도록 許容한 境遇 檢索할 때 保護者가 選擇한 콘텐츠 설정 을 基準으로 檢索結果가 필터링됩니다. 視聽 記錄을 一時中止하지 않았다면 兒童이 以前에 視聽한 動映像과 使用한 檢索語를 基盤으로 한 맞춤 動映像도 檢索結果에 包含될 수 있습니다.

參考: YouTube가 處理하는 콘텐츠의 範圍, 깊이, 規模가 엄청나기 때문에 적합한 콘텐츠를 提供하기 爲해 最善을 다하고 있지만 保護者가 願하지 않는 콘텐츠를 子女가 찾게 될 수도 있습니다. 이 境遇 動映像을 申告 할 수 있습니다. 申告된 情報는 모두를 위해 YouTube Kids를 改善하는 데 使用됩니다.

使用者와 關聯性 있는 檢索結果를 標示하도록 管理

가장 적합한 檢索結果를 提供하기 위해 使用者가 直接 影響을 미칠 수 있는 道具를 提供합니다. 檢索 및 市廳 記錄을 一時中止하거나 削除하기를 選擇하면 該當 活動은 YouTube 檢索結果에 反映하지 않습니다.

公信力 있는 出處 擴大

音樂 또는 엔터테인먼트 等의 領域에서는 使用者가 즐길 만한 良質의 콘텐츠를 提供하기 위해 主로 關聯性, 최신성 또는 人氣度를 使用합니다. 하지만 뉴스, 政治, 醫學 또는 科學 情報의 境遇 公信力이 가장 重要합니다.

뉴스 關聯 主題를 檢索했을 때 Google 뉴스 콘텐츠 政策 을 遵守하는 뉴스 媒體에서 提供하는 關聯 콘텐츠가 있는 境遇 檢索結果 上段 쪽에 主要 뉴스 섹션이 標示될 수 있습니다. 主要 뉴스 섹션은 CNN 및 Fox News와 같은 公信力 있는 出處의 關聯 結果를 優先的으로 配置합니다. 뉴스 콘텐츠를 視聽하거나 檢索하면 主要 뉴스 섹션이 홈페이지에 標示될 수도 있습니다. YouTube의 公信力 있는 뉴스와 情報에 對해 仔細히 알아보기

一部 國家에서는 YouTube에서 身體 또는 精神 健康 狀態와 關聯된 特定 主題를 檢索하면 健康 關聯 콘텐츠가 包含된 섹션이 檢索結果에 標示될 수 있습니다. 健康 關聯 콘텐츠 섹션에는 檢索한 主題와 關聯된 公信力 있는 保健 情報 出處의 動映像이 包含됩니다. 마찬가지로 YouTube에서 健康 關聯 主題를 檢索하면 檢索結果에 保健 情報 패널이 標示될 수 있습니다. 이 패널에서는 世界保健機構 및 其他 醫療 機關과 같은 公信力 있는 保健 情報 出處에서 提供하는 症狀, 豫防法, 治療法 等의 情報를 다룹니다. 健康 關聯 콘텐츠와 YouTube에서 公信力 있는 保健 情報 出處를 識別하는 方法 仔細히 알아보기 .

YouTube의 事實確認 情報 패널은 關聯 檢索語의 檢索結果 上段에 關聯性이 높으며 第3者의 事實確認을 거친 記事를 强調標示하여 戰後 脈絡을 提供합니다. 檢索할 때 事實確認 情報 패널이 標示되는지 與否는 여러 要素에 따라 決定됩니다. 例를 들어 事實確認의 品質, 檢索語와 事實確認의 關聯性, 事實確認이 作成된 時期를 考慮합니다. 다양한 揭示者가 作成한 事實確認이 여러 個 存在하는 境遇에는 關聯性을 基準으로 여러 個의 事實確認 技士가 標示될 수 있습니다. YouTube에서 脈絡을 提供하는 情報 패널 仔細히 알아보기 .

또한 公式 카드 는 YouTube 檢索에서 公式 資料를 强調標示하여 使用者가 콘텐츠를 더욱 손쉽게 發見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公式 카드에는 人氣 YouTube 크리에이터, 有名 人士, 音樂 아티스트의 채널과 같은 人氣 채널의 公式 動映像과 揭示物이 包含됩니다. 또한 스포츠팀, 映畫, TV 프로그램, 音樂, 特別 이벤트와 關聯된 콘텐츠의 動映像과 揭示物도 包含됩니다. 公式 카드는 自動으로 生成되며 맞춤設定할 수 없습니다.

YouTube에서는 이러한 리소스를 통해 使用者에게 最適의 檢索結果를 提供하는 데 考慮되는 要素를 理解하실 수 있도록 돕고자 합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