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YouTube의 맞춤 動映像 探索 - YouTube 作動의 原理
콘텐츠로 移動
製品 機能

맞춤 動映像

맞춤 동영상

槪要

맞춤 動映像은 새로운 레시피, 마음에 드는 노래 等 使用者가 좋아할 만한 動映像을 더 많이 發見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YouTube 推薦 시스템의 成功 與否는 使用者가 視聽하기를 願하는 動映像을 正確히 豫測하는 데 달려 있습니다. 推薦 시스템이 效果的으로 作動할 때 全 世界 數十億 名의 使用者에게 즐거움, 情報, 靈感을 주는 콘텐츠를 提供합니다.

맞춤 動映像은 홈페이지와 '다음 動映像' 패널에 標示됩니다.

  • 홈페이지: 홈페이지는 YouTube를 처음 열면 보게 되는 空間으로서 맞춤 動映像, 購讀, 最新 뉴스 및 情報가 標示됩니다.

  • 다음 動映像: 動映像을 視聽하면 다음 動映像 패널이 標示되어 現在 市廳 中인 콘텐츠를 基盤으로 한 追加 콘텐츠와 使用者가 關心을 가질 만한 다른 動映像을 推薦합니다.

YouTube 推薦 시스템은 어떻게 作動하나요?

모든 使用者가 저마다 固有한 視聽 習慣이 있다는 事實을 土臺로 삼았습니다. 시스템에서 類似한 使用者들의 視聽 習慣을 比較하고 이 情報를 使用해 視聽하고 싶어할 만한 다른 콘텐츠를 推薦합니다.

推薦 시스템은 信號라고 부르는 情報를 每日 800億 個 以上 學習하며 繼續 發展하고 있습니다. 基本 信號는 다음과 같습니다.

  • 視聽 記錄: 시스템은 使用者가 視聽한 YouTube 動映像을 使用해 더 적합한 項目을 推薦하고 視聽을 中斷한 時點을 記憶하는 等의 機能에 活用합니다.

  • 檢索 記錄: 시스템은 使用者가 YouTube에서 檢索한 記錄이 向後 맞춤 動映像에 影響을 주도록 活用합니다.

  • 채널 購讀: 시스템은 使用者가 購讀한 YouTube 채널에 關한 情報를 使用해 使用者가 좋아할 만한 다른 動映像을 推薦합니다.

  • 좋아요: 시스템은 使用者의 좋아요 情報를 使用해 以後 비슷한 動映像에 關心을 가질 可能性을 豫測합니다.

  • 싫어요: 시스템은 使用者가 싫어한 動映像 情報를 使用해 以後 推薦하지 않을 動映像을 把握합니다.

  • "關心 없음" 意見 選擇: 시스템은 使用者가 "關心 없음"으로 標示한 動映像을 使用하여 以後 推薦하지 않을 動映像을 把握합니다.

  • "채널 推薦 安含" 意見 選擇: 시스템은 使用者의 "채널 推薦 安含" 意見 選擇을 該當 채널의 콘텐츠가 使用者가 즐겨 視聽하지 않는 콘텐츠日 可能性이 높다는 信號로 活用합니다.

  • 滿足度 設問調査: 시스템은 視聽한 動映像의 별점 評價를 要請하는 使用者 設問調査를 使用합니다. 시스템에서 市廳 時間은 勿論 滿足度를 理解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YouTube 機能에 따라서 特定 推薦 信號를 다른 信號보다 더 많이 活用합니다. 例를 들어 다음에 再生할 動映像을 推薦할 때는 現在 보고 있는 動映像을 主된 信號로 使用합니다. 홈페이지에서 맞춤 動映像을 提供하기 위해서는 主로 市廳 記錄을 活用합니다. 홈페이지에서 맞춤 動映像이 提供되는 것을 바라지 않는다면 使用者가 視聽 記錄을 使用 中止하고 削除할 수 있습니다.

YouTube 視聽 記錄을 使用 中止했고 以前 視聽 記錄이 많지 않은 視聽者에게는 홈페이지에 檢索窓과 왼쪽 가이드 메뉴가 標示됩니다. 이렇게 하면 檢索이 可能하고 購讀한 채널을 둘러볼 수 있는 簡素化된 使用者 環境을 利用할 수 있으며, 人氣 카테고리別 到着 페이지를 提供하고 새롭게 떠오르는 크리에이터와 人氣 上昇 中인 아티스트를 보여주는 探索 메뉴 에서 人氣 急上昇 動映像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YouTube 推薦 시스템은 責任感 있는 플랫폼을 維持하는 데 어떤 도움을 주나요?

推薦 시스템은 責任感 있는 플랫폼을 維持하는 데 重要한 役割을 합니다. 關聯性이 높은 高品質 情報를 適時에 提供하는 한便 YouTube에서 許容되지 않는 콘텐츠를 定義한 커뮤니티 가이드 를 補完하는 役割도 합니다.

뉴스, 政治, 醫學, 科學 情報 等의 主題에서는 公信力 있는 動映像을 視聽者에게 推薦하도록 追加 措置를 取하고 있습니다.

公開된 가이드라인 을 學習한 評價者들이 各 채널과 動映像의 情報 品質을 評價합니다. 公信力 있는 動映像인지 判斷하기 위해 評價者는 話者 또는 채널의 專門性과 評判, 動映像의 基本 主題, 動映像이 題目 또는 說明과 一致하는지 또는 目的에 符合하는지 與否 等의 要素를 살펴봅니다. 公信力이 높은 動映像일수록 推薦 시스템에서 推薦될 可能性이 커집니다.

使用者와 關聯性 있는 콘텐츠를 推薦할 수 있게 해주는 管理 道具

現在 시스템에서는 數十億 個의 動映像을 살펴보고 使用者의 特定 關心分野에 맞는 콘텐츠를 推薦합니다. 勿論 이러한 情報를 YouTube와 共有하기를 願하지 않는 使用者도 있다는 點을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데이터를 얼마나 提供할지 決定할 수 있는 制御 機能을 마련했습니다.

YouTube 視聽 및 檢索 記錄을 언제든지 一時中止하거나, 修正, 削除 할 수 있습니다. 關心이 없는 콘텐츠가 推薦될 境遇 이를 알릴 方法도 提供합니다. 例를 들어 홈페이지와 '다음 動映像' 섹션의 버튼을 利用하면 맞춤 動映像을 特定 主題別로 필터링하고 選擇할 수 있습니다. '關心 없음'을 클릭하여 現在 視聽하고 싶은 動映像 또는 채널이 아니라고 YouTube에 알릴 수도 있습니다.

또한 홈페이지에서 맞춤 動映像을 보고 싶지 않다면 YouTube 視聽 記錄을 使用 中止하고 削除할 수 있습니다. YouTube 視聽 記錄을 使用 中止했으며 以前 視聽 記錄이 많지 않은 使用者의 境遇 홈페이지에 檢索窓과 왼쪽 가이드 메뉴가 標示되고 맞춤 動映像 피드는 標示되지 않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