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韓 總理 “尖端産業 人材 充分히 確保해야…의학도 必要”|東亞日報

韓 總理 “尖端産業 人材 充分히 確保해야…의학도 必要”

  • 뉴스1
  • 入力 2024年 3月 6日 13時 56分


코멘트
한덕수 국무총리가 6일 오전 서울 관악구 서울대학교에서 열린 ‘서울대학교 국가미래전략원 개원 2주년 기념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2024.3.6/뉴스1
한덕수 國務總理가 6日 午前 서울 관악구 서울대학교에서 열린 ‘서울대학교 國家未來戰略원 開院 2周年 記念式’에서 祝辭를 하고 있다. 2024.3.6/뉴스1
한덕수 國務總理는 6日 政府의 醫科大學 定員 增員 計劃에 對해 “向後 우리에게 닥쳐올 많은 尖端産業을 擔當할 人材를 充分히 確保하고자 하는 것이 대단히 큰 目的”이라고 말했다.

韓 總理는 이날 午前 서울 관악구 서울대학교에서 열린 國家未來戰略원 開院 2周年 記念 對談會에 參席해 “바이오헬스 産業을 育成하고 키우기 爲해서는 醫學을 工夫하신 분들이 必要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尖端産業 育成의 成敗는 人材 養成에 달려있다”며 “宇宙·航空, 바이오헬스 等 核心分野를 中心으로 尖端産業 人材를 보다 戰略的으로 養成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韓 總理는 “우리 經濟가 只今의 複合危機를 早速히 克服하고 先進國의 中心에 들어서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世界市場의 主導權을 잡아야 한다”며 “이를 위해 첫 番째는 産業의 競爭力을 한層 더 키워야 하고, 그 中에서도 半導體를 비롯한 尖端産業은 앞으로의 世界市場을 이끌어갈 核心産業”이라고 밝혔다.

이어 “7個 尖端産業特化團地 造成을 차근차근 推進하고, 技術革新을 積極的으로 支援해 나가고 있으며, 特히 世界 最大規模의 半導體 클러스터 造成計劃은 政府의 强力한 意志를 담고 있다”며 “올해 制定한 ‘宇宙航空廳 特別法’을 土臺로 宇宙 强國으로 跳躍하기 위한 準備도 徹底히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韓 總理는 “이와 함께 規制改革과 金融·稅制 支援에 拍車를 加하고자 한다”며 “지난달에는 우리政府 1號 킬러規制였던 ‘化學物質登錄評價法과 化學物質管理法’이 改正됐다”고 밝혔다.

또한 韓 總理는 “世界經濟의 不確實性을 打開해 나가기 위해서는 世界와의 連帶와 協力이 매우 重要하다”며 韓美同盟 發展과 韓日關係 正常化, 네덜란드 ‘半導體 同盟’ 等의 努力을 言及했다.

이어 “올해 6月부터 施行되는 ‘供給網 基本法’을 통해 國家供給網 對應시스템을 構築하는 等 供給網을 안정시키는 데 萬全을 期하겠다”고 밝혔다.

韓 總理는 “昨年부터 이어진 輸出 回復勢와 原電, 防産 等 海外 受注에서 거둔 큰 成果를 바탕으로 올해에는 歷代 最大規模인 輸出 7000億 달러, 海外 受注 570億 달러를 이룩하고자 한다”며 “글로벌 經濟協力 네트워크를 擴大하고 大幅 늘어난 ODA 等을 戰略的으로 活用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政府는 住居에서 雇傭, 돌봄, 養育環境에 이르기까지 家庭에 實質的인 도움이 되도록 政策的 支援을 大幅 强化해 나가겠다”며 “國家競爭力 確保와 未來世代를 위한 勞動·敎育·年金 等 3大 改革도 더욱 速度를 내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韓 總理는 “政府는 圓滑한 權限 移讓과 4代 特區 等을 통해 살기 좋은 地方時代를 열어가고, 地域經濟 活性化를 위한 非首都圈 그린벨트는 果敢히 풀어나갈 것”이라며 “일자리, 人材, 生活環境을 連繫한 ‘地方時代 3代 民生패키지’ 政策도 積極 推進하겠다”고 말했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