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通譯 賭博 論難’ 오타니, 에인절스팬 歡呼에도 2打數 無安打|東亞日報

‘通譯 賭博 論難’ 오타니, 에인절스팬 歡呼에도 2打數 無安打

  • 뉴시스
  • 入力 2024年 3月 27日 15時 35分


코멘트

示範競技 打率 0.393로 마무리…'서울시리즈' 以後 無安打

ⓒ뉴시스
通譯의 不法 賭博과 竊盜 論難으로 紅疫을 치르고 있는 오타니 쇼헤이(30·LA 다저스)가 示範競技에서 또 沈默했다.

오타니는 27日(韓國時刻) 美國 캘리포니아州 애너하임 에인절스타디움에서 열린 LA 에인절스와 2024 메이저리그(MLB) 示範競技에 2番 指名打者로 先發 出戰했다.

에인절스는 오타니에게 各別한 팀이다.

日本프로野球(NPB)를 거쳐 美國으로 건너간 오타니는 2018시즌 에인절스 유니폼을 입고 MLB에 데뷔했다. 현대 野球에서 보기드문 投打 兼業을 하면서 슈퍼 스타로 떠올랐다.

오타니는 에인절스 時節 投手로 通算 86競技 38勝19敗 平均自責點 3.01을 記錄했고, 打者로 701競技 打率 0.274, 171홈런 439打點 87盜壘를 作成했다.

移籍 後 처음으로 에인절스타디움을 찾은 오타니를 팬들은 크게 반겼다.

오타니가 첫 打席에 들어서자 電光板에는 오타니의 寫眞과 함께 2023시즌 아메리칸리그(AL) 最優秀選手賞(MVP) 受賞을 祝賀하는 메시지가 떴다. 팬들이 歡呼하자 오타니는 헬멧을 벗어 들고 和答했다.

하지만 打席에선 오타니는 沈默을 지켰다.

1回初 1死 後 에인절스 先發 체이스 실세스에 헛스윙 三振을 當했다. 볼카운트 2볼-2스트라이크에서 6球째 낮은 포심 패스트볼을 노렸지만, 虛空만 갈랐다.

4回 1死 後 맞은 두 番째 打席에서도 三振으로 물러났다. 3볼-2스트라이크에서 실세스의 6球째 몸쪽 슬라이더에 방망이를 냈다가 헛스윙했다.

오타니는 6回 세 番째 打席을 앞두고 代打와 交替됐다.

오타니는 이날 競技를 마지막으로 올해 示範競技를 모두 마쳤다. 지난해 받은 팔꿈치 手術 餘波로 올해 打者에만 集中하는 오타니의 示範競技 成跡은 11競技 打率 0.393(28打數 11安打), 2홈런 9打點 1盜壘다.

지난달 28日부터 示範競技에 出戰했던 오타니는 지난 20~21日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 MLB ‘월드투어 서울시리즈’로 正規시즌 開幕 2連戰을 消化했다. 當時 2競技 連續 安打를 치며 打率 0.300(10打數 3安打), 2打點을 올렸다.

하지만 서울 시리즈를 마치고 美國으로 돌아간 뒤 다시 나선 示範競技에서 安打를 申告하지 못했다. 이날 에인절스戰까지 3競技에서 모두 無安打에 그쳤다.

오타니는 하루 休息을 取한 뒤 29日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와 美國 本土 開幕展을 갖는다.

한便, 오타니는 自身의 通譯 미즈하라 잇페이의 不法 賭博과 竊盜 嫌疑로 論難에 휩싸여있다. 미즈하라가 賭博을 위해 오타니의 돈에 손을 댄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오타니가 連累된 것 아니냐는 疑心까지 커지고 있다.

오타니는 前날 記者會見을 열어 “믿었던 사람의 잘못이 슬프고 衝擊的이다. 現在 進行 中인 調査가 있어서 이야기할 수 있는 것에 限界가 있다”고 解明했다. “미즈하라가 빚을 갚는 것에 同意한 적이 없으며 送金을 許諾한 적도 없다”며 自身의 賭博 連累 疑惑에 對해서도 一蹴했다.

[서울=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