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크라, 울지마|동아일보

우크라, 울지마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6月 7日 03時 00分


코멘트

“國民 모두가 戰爭에서 싸울 때 우린 蹴球選手로 나라위해 싸워”
유럽豫選 플레이오프서 0-1 牌… 優勢한 競技였지만 자책골 나와
16年 만의 월드컵 進出 挫折돼… 베일 프리킥이 骨 連結된 웨일스
64年 만에 월드컵 舞臺로 復歸, 잉글랜드-이란-美國 B組에 配定

우크라이나의 올렉산드르 카라바예우가 6일 웨일스와의 2022 카타르 월드컵 유럽 예선 플레이오프 결승에서 0-1로 져 월드컵 본선
 진출이 좌절되자 얼굴을 무릎 사이에 파묻은 채 주저앉아 한동안 일어서지 못했다. 카디프=AP 뉴시스
우크라이나의 올렉山드르 카라바禮遇가 6日 웨일스와의 2022 카타르 월드컵 유럽 豫選 플레이오프 決勝에서 0-1로 져 월드컵 本選 進出이 挫折되자 얼굴을 무릎 사이에 파묻은 채 주저앉아 한동안 일어서지 못했다. 카디프=AP 뉴시스
웨일스가 우크라이나를 꺾고 64年 만에 월드컵 本選에 進出했다. 러시아의 侵攻으로 戰爭 被害를 겪고 있는 우크라이나는 ‘16年 만의 월드컵 出戰’이라는 膳物을 國民들에게 雁歧鑢 했으나 挫折됐다.

웨일스는 6日 우크라이나와의 2022 카타르 월드컵 유럽 豫選 플레이오프 決勝에서 1-0으로 이겨 1958年 스웨덴 大會 以後 64年 만에 월드컵 本選 舞臺를 밟게 됐다. 웨일스는 앞서 4月에 進行된 카타르 월드컵 조 抽籤 結果에 따라 잉글랜드, 美國, 이란과 함께 B組에서 競技를 치르게 된다. 蹴球 宗主國인 英國은 월드컵에 國家 單位로 出戰하지 않고 蹴球協會(FA)를 따로 두고 있는 잉글랜드와 웨일스, 스코틀랜드, 北아일랜드가 各自 팀을 꾸려 유럽 豫選에 參加한다. 잉글랜드와 웨일스만 地域 豫選을 通過했다. 월드컵 本選에서 잉글랜드와 웨일스가 같은 組에 屬한 건 처음이다.

웨일스는 競技 內容에서 밀렸다. 볼 占有率에서 32 代 68, 슈팅 數 10 代 22, 有效 슈팅 數 3 對 9로 모두 밀렸다. 웨일스의 守門將 웨인 헤너시의 슈퍼 세이브가 없었다면 질 뻔했던 競技였다. 웨일스는 相對 자책골로 勝利를 얻었다. 前半 33分 個러스 베일의 프리킥이 우크라이나의 안드리 야르몰렌코 머리를 맞고 屈折돼 골문 안으로 들어갔다.

痛恨의 자책골로 월드컵 進出의 꿈이 霧散된 우크라이나 選手들은 競技 終了를 알리는 審判 휘슬이 울린 뒤에도 한동안 그라운드를 떠나지 못했다. 우크라이나는 2006年 獨逸 大會를 통해 월드컵 舞臺를 처음 經驗했고 이番에 16年 만의 두 番째 進出을 노렸다. 우크라이나 國民과 유럽 各地에 흩어진 難民들은 이날 TV 앞에 모여 自國 代表팀을 應援했다. 英國에 머물고 있는 우크라이나 國民 中 2000餘 名은 競技가 열린 카디프시티 스타디움을 찾아 觀戰했다.

웨일스 選手들은 우크라이나 選手들과 一一이 握手를 나누며 抱擁했다. 우크라이나 팬들을 向해 拍手를 보내기도 했다. 우크라이나 守備手 올렉山드르 진첸코는 “國民 모두가 戰爭에서 싸우고 있는 渦中에 우리는 蹴球 選手로서 나라를 代表해 싸웠다”고 했다.



김동욱 記者 creating@donga.com
#우크라이나 #웨일스 #월드컵 本選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